매터를 제자리에 설치하고 매터 조종이란 느낌이 전혀 없어서 그냥 족쇄가 됨...
후딜 문제는 많이 지적 나오는데 반만 동의함
동의하지 않는 부분은 qwer이나 스매싱이 엄청나게 후딜이 길다거나 하다고 생각하진 않음.
500ms 전후로 잡고 있는데, 후딜이 너무 길다 싶은 수준은 아님.
적어도 엎드리거나 대쉬로 피할 시간은 충분히 나온다고 생각함.
그런데 실제 체감 보면 rqwe를 묶음으로 써야 하는데 연계 기능도 없어서 조작감이 되게 뻣뻣함
실제 표기상의 후딜 문제보다 조작감 문제라고 생각함.
약간 심리적인 문제같음.
평평평평 칠 때는 평타를 치면서
'패턴을 보자'는 생각과 '평타를 치자'는 생각 중 전자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아서 반응을 할 수 있는데
qwer 할 때는 q를 눌렀으면 '일단 w를 누르자'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면서 반응이 살짝 느려짐
그래서 후딜이 필요 이상으로 길어보이는 느낌이 있음.
그래서 메커니즘 문제보단 마인드만 바꿔도 후딜 문제가 훨씬 개선된다고 생각함.
사실 극딜 중 rqwe 넣는거 r만 시간 맞춰서 넣고 qwe는 좀 천천히 써도 무관함.
r 치고 한타이밍 쉬고 q, w, e를 눈치 보면서 5초 안에만 넣으면 됨
어차피 qwe를 좀 느리게 써도 r하면 쿨초라 쿨이 밀릴 일이 없음.
그리고 극딜 중은 거의 무적 켜놓으니 후딜이 그정도 문제는 아님.
평딜도 비슷한데
후술할거지만 쿨뚝 없으면 qwer은 3번 쓸 동안 15초까지는 밀려도 딜사이클 영향이 없는 스킬임.
다만 쿨뚝 끼면.... 답 없음.
qwer을 진짜 빡빡하게 굴려야 하는데 qwer 다 쓰는데 2초 후딜이 걸림.
유틸 부분은 일단 유틸이 다양하고 성능도 상위권임.
체감상 유틸만 보면 렌이랑 비교해도 충분히 할만함.
물론 렌은 속사기라 딜사이클 편의성 차이로 느낌은 다르지만.
일단 텔포가 플점 직업 중에서는 최상위라고 봄.
트점 직업 중 후딜 무시하고 보스 뒤잡는게 가능한 텔포가 거의 없음.
애초에 후딜 무시하는 텔포도 많지 않고,
메이플 특성상 보스 뒤잡는거 패턴 피할 때 의미가 큰데 캔슬이동기는 거의 후방이동임
당장 옆집 라라 자취는 후딜캔조차 안됨
특이사항으로 내가 알기로 트점 직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눕텔이 되는 캐릭. 세렌 빼면 의미 크진 않지만.
텔포 사거리 너무 길다는 의견도 본 적 있는데 난 동의 안함.
키네는 어디까지나 플점 직업이고 주 회피 수단은 점프나 대시임.
텔포는 보조적인 회피 수단이라서 딜로스 감안해도 쭉빼는게 낫다고 생각함.
참고로 텔포 썼다 다른 공격 맞는건 긴텔 특이 아니라 고정거리 이동기 공통 특임. 어지간하면 긴텔이 무조건 좋음
텔사거리 길어서 다른 공격에 맞을 확률보단 텔사거리 짧아서 맞을 확률이 더 크기도 하고.
체공은 일단 쿨 2초된게 호감.
여전히 하향 이동은 안 되지만 빠른 이속/자유 이동 체공기가 그리 흔하지 않아서 뭐라 말하긴 좀 애매한듯.
걍 비슷하게 아래이동 안되는 렌 체공이 5초 쿨이니까 그거보다 좋은거 아닌가?
저 하향 이동이 유용할 것 같은 보스도 떠오르는게 없긴 함
굳이 안 줄 이유도 없지 않나? 싶긴 한데 굳이 받아야겠다는 생각도 딱히 안 듬
체공보다는 더블점프 관성 제거할 때 자주 써서 쿨 2초된거 호감.
쿨 0초짜리가 좀 더 낫겠지만 그런 체공기는 대체로 이동 성능이 부실해서 일장일단이 있다 정도?
캔슬쪽은 소신발언하면 난 없는게 맞는 것 같음.
일단 언급했듯 후딜 부분이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하고, 타 직업 대비 캔슬이 필수라는 느낌이 들지는 않음.
그리고 이런 기능 있으면 나중에 족쇄 되기 쉽더라....
캔슬 딜사이클 만들어놓고 이거 안하면 손해보는 캔슬 족쇄가 된다던지 하는 식으로.
다만 이건 부캐로서 키네를 키우던 사람 생각이라 키네 감수성 부족 문제가 있긴 함.
부캐로 키우면 본캐나 타캐릭이랑 조작을 맞추게 돼서 키네만의 유틸 활용이 엄청 잘 되지는 않으니까.
가령 난 본캐가 텔포로 피하는게 익숙해서 키네도 패턴 피할 때 캔슬/플점보단 대쉬써서 피하는 경우가 많음.
무적기는 에버싸이킥은 극딜 보조라 사실상 없다고 치고
에테폼 하나 남는데 호영급은 아니라도 이정도면 충분히 ㅅㅌㅊ.
다만 플점직업 기준으로 좋은거지, 텔직업은 결이 달라서 직접 비교는 무리.
그 외에 평딜이랑 쿨뚝 문제는 고쿨뚝 없어서 모르지만 이론상으로만 봤을 때
바인드-극딜벞-qwert 하면 2초정도에 언리가 켜짐
그리고 언리가 31초 지속이라 33초에 꺼짐.
그리고 rqwe 치는건 개인차/컨디션차이/패턴차이 등 변수가 많아서 뭐라 하기 어렵지만
33초에 꺼진다는건 28~33초에 마지막으로 쿨이 10초로 적용된 qwe를 쓸 수 있다는거임.
메르 쿨감 받아서 대충 쿨을 9초/28초로 잡으면
37~42초에 qwer 쿨 돌고 (r은 5초 먼저 돌지만 쿨 맞춰 돌린다고 가정함)
65~70초에 qwer 또 돌고 (이 때 엔버링크 막타에 맞출 수 있음)
93~98초에 qwer 돌았을 때 쓰면 다음 극딜이랑 못 맞춤.
이거 해결하려면 이론상 아무리 못해도 쿨뚝 4초 이상 써야 됨. 5초 이상 권장일듯?
이 경우 35~40초에 qwer 돌고
59~64초에 qwer 또 돌고
83~88초에 qwer 돌았을 때 이러면 쓸 수 있고,
107~112초에 극딜이랑 같이 qwer 쓸 수 있음.
근데 여기서 변수가
1. 언리에 서버렉이 들어가면 그만큼 밀리지 않나?
2. 후딜 문제. qwer 쓰는데만 2초 걸리는데 저거 칼같이 돌릴 수 있는거 맞나? (특히 4초뚝)
3. 극딜 비중이 70% 넘는거같은데 스탯뚝으로 딜 올리는게 낫지 않나? 막말로 쿨뚝 6초면 인트 35% 내외를 포기한건데 아무리 고스펙 기준 인트퍼가 상대적으로 허벌이 된다고 쳐도 이쯤 되면 의미 있지 않나?
그래서 난 모르겠음 ㅇㅇ
그리고 쿨뚝 2초는 사실 왜 쓰는건지 아직 이해 못했음...
바인드 넣고 극딜벞 올리고
qwertqwerqwe오리진qwerqwe
이거 쿨뚝 없이 메르 250만으로 가능함 (아마 메르 200도 0.1초 차이니까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