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네시스] 기승전체급

박카스07
댓글: 3 개
조회: 915
2025-12-22 12:55:35
저도 컨 안 좋은 편이고 참을성 없는 편이라 구조 깔끔하고 쉬운걸 크게 봅니다. 근데 지금은 구조에 비해 체급이 너무 뒤떨어진 것 같아요.

기존 키네 숙련도와 개인 컨트롤에 따라 리마 이후 각자 클탐이 크게 줄었겠죠. 링크3렙이랑 추가마약도 있겠지만 실전딜상승도 컸을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자체체급상향은 3퍼 내외라는 것을, 기존 키네의 체급으로 3퍼만 받아서는 여전히 하위권이라는 것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인벤 여론이 밸패에 영향을 크든 작든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타직업 유저들에게 키네가 약하다는걸 알릴 목적이 아니고,

적어도 키네에 대한 개선점이나 분석글이 올라올 때, 키네유저들끼리는 체급의 문제점을 염두해두자는 뜻입니다. (약코하자는게 아님)

당장은 "리마스터"임에도 생각보다 매끄럽지 않은 구조에 대한 불편함과 그럼에도 낮아진(=단조로워진) 난이도와 줄어든 클탐 때문에 체급에 대한 이야기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비교하려는 목적이 아니기에 구체적인 직업 리스트를 언급하진 않겠지만, 모직업들은 원래 키네보다 체급이 높았음에도 8~10월 전투경험개선 패치를 통해 5~15퍼 상향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키네는 그 이전에 주기통합 패치 때 영문모를 너프를 당하고서도 8~10월은 (디렉터가 쇼케이스에서도 언급했듯이) 거의 패싱당했죠. 디렉터의 "리마스터를 염두에 두고 8-10월에 조금만 건드렸다"는 이야기는 곧 이번 리마스터가 우리에게는 뒤늦은 "전직업 전투경험개선"인겁니다. 솔직히 단독 리마스터인데 그냥 민생최종뎀보다 낮은 체급상향은 말이 안되지 않나요? 기존에도 체급이 밑바닥에서 놀았던 직업인데...

리마스터=밸패가 100프로가 아니기에 구조에 대한 논의가 많이 나오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불쾌했던 딜구조가 삭제된 부분은 기쁘고, 그럼에도 새로 생긴 불쾌함은 아쉽고, 단독리마와 묶어 많은 굿즈출시와 많아진 유입은 반갑습니다. 또한 강했던 적이 거의 없었는데도 계속 본캐로 해온 키네유저 특으로 체급에 대한 체념이 어느정도 있는 것도 이해합니다. (저희 다 간지 하나로 이 직업 붙잡고 있는거잖아요 ㅋㅋㅋ)

하지만 체급에 대한 기준을 스스로 너무 낮게 잡는건 조금 지양할 필요가 있지 않나 싶네요... 구조도 좋지만 체급도 같이 건의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A/S 선례도 있으니까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