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87039이 글과 이어집니다.
이 글은 기존 루미 유저의 개인 의견이라 100% 정답은 아니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라이트 리플렉션 첫 타 사거리가 별로다 / 몹이 샌다
- 공감합니다. 고질적인 문제이고 적응하면 덜 체감될 뿐이지 100% 커버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라이트 리플렉션을 좀 더 수월하게 쓰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이 우선도는 상하 > 좌우이다.
2) 최대한 고정적인 위치에서 사용하고, 전이로 몬스터가 새는지 여러번 사용해서 확인해본다.(어느 정도 일정한 기조가 있습니다)
3) 이터널 라이트니스로 남은 몹을 처리한다는 생각으로 사용한다.
4) 여러번 사용했는데 계속 몹이 샌다면 다른 위치를 찾는다.
5) 라이트 리플렉션을 전방으로 쏘지 말고, 뒤돌아 쏘면 진행 방향 몹이 적게 잡혀 도움이 된다.
2. 마나가 부족하다 (사냥 / 진힐라)
- 전 사냥에서는 오버로드 마나를 걍 꺼버립니다. 아니면 꾹 누르는 걸 지양해야 할듯합니다. 공속 패치 받고 마나가 엄청 줄줄 새서 좀 불편하긴 합니다.
- 이 부분은 생각을 못했는데, 진힐라에서도 마나가 부족하다는 사람이 꽤 많은거 같습니다.
1) 챌섭은 에반 유니온이 없습니다. 그래서 체감이 더 될 수도 있습니다.
2) 비이퀄에는 노딜이니 이때는 오버로드 마나를 걍 끄시는 걸 추천합니다.
3. 텔포가 적응이 안된다.
- 텔포 직업을 오래 해온 입장으로 이야기하면 전 더블 점프가 가끔 힘들 때가 있습니다...
- 이는 익숙한 이동 방식이 달라 생기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루미 뿐만 아니라 텔포 직업이라면 공유하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4. 오리진 극딜 중 바인드
- 리레4에 후오리진 직업이면 필연적으로 바인드 시간 손해가 생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극딜압축이 잘된 렌만 봐도 리4 기준 오리진 극딜 때에는 바인드 시간 손해를 보게 됩니다.
- 솔 헤카테가 나오면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지만... 일단 어쩔 수 없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5. 사냥 중 진문 오브 사용?
- 솔직히 많이 안 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오브는 원킬컷이 높고 진문은 원킬컷이 널널하다는 점
6. 이펙트
- 퍼니싱은 다른 스킬의 빛/어둠이 확실하게 대비되는 이펙트와 어울리지도 않고, 불호에 가까운 의견이 많았습니다. 저도 이상하다고 생각해요.
- 아포칼립스 VI도 불호가 많았습니다. 기존이랑 어울리지도 않고 어디서 폐기된 도안을 집어와서 넣어놓은 건 참... 하단 범위가 생겼다는 메리트는 있지만 기존 이펙트가 훨씬 나은거 같습니다.
7. 주력기가 3개라 헷갈린다
- A/S받고 좀 덜해지긴 했는데, 그래도 헷갈리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 이 부분도 대표적인 개선 사항으로 뽑혔던 부분입니다.
8. 게이지
- 게이지 있을 때도 게이지만 빼면 나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게이지가 삭제됐네요.
- 게이지가 뉴비 절단기였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