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결론부터
1. 컨티 5
2. 리5+웨5 (이어서 사용)
3. 리5+웨5 (준극/엔버 때)
<특이 사항>
1) 2초 뚝이라 노는 디퍼 살짝 있음.
2) 테섭이라 노블 없음, VIP/콜렉터/유챔 안 쓰고 측정함 (VIP는 그냥 까먹음 이슈), 세이람 포함 기본 도핑 다 함.
3) 유챔 안 해서 크뎀 효율 좋음...
4) 컨티 숙련도 부족할 수 있음. (근데 디퍼 중간에 컨티 1회 꺼진 거 말고는 딱히 크게 문제 없게 친 듯)
5) 헥사 만렙 (헤카테 포함-헤카테 감응은 엔버로 설정해뒀음)
6) 2번은 전분 끄자마자 심판의 천사 박혀서 살짝 상향 보정해야할 거 같음. (2조 정도?)
7) 아래는 본인 무보엠
<이 외 알아두실 것들>
1) 측정 시에 최대한 운빨 요소가 들어가는 것을 배제하기 위해서 피메 (서버렉 늘리기) & 제네 (파텍)는 안 썼습니다.
2) 헤도는 극딜에 디퍼 스택 다 털고만 쓰고 준극 때 도는 거는 안 썼습니다.
3) 측정 도중에 쿨초 떠도 엔버 안 썼어요.
4) 2번 측정 방식 (리웨 릴레이) 같은 경우 역시 운빨 요소를 피하기 위해서, 굳이 웨펖 타이밍 조절 안 하고 스위칭 후 쿨 돌자마자 바로 썼습니다.
5) 마찬가지의 이유로 일필 계산 안 하고 들어가자 마자 오리진으로 일필 터뜨렸습니다.
이후에도 일필 신경 안 쓰고 그냥 쳤어요. 이번에 일필 4초 고정 때문에 이걸 고려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는데, 쿨뚝이기도 하고 5분 40초 치는 거라, 고려할 이유 없을 거 같아서 따로 생각 안 하기로 했습니다.
6) 12분 칠 자신 없어서, 스인미(점유율 각 0.53%), 크오솔(0.52%)은 1번 썼습니다.
7) 파운틴 까는 거 중간에 미리 갱신한 경우 좀 있어서 아~주 조금의 딜로스 가능성 있습니다.
<측정 방식>
1번 측정 방식(컨티)의 경우, 컨티가 켜져 있을 때 디퍼가 돌면 바로바로 썼습니다.
2번 측정 방식(리웨릴o)의 경우, 디퍼 스택 돌 때마다 바로바로 썼습니다.
3번 측정 방식(리웨릴x)의 경우, 디퍼 스택 돌 때마다 바로바로 쓴 건 동일하나, 준극(웨펖+엔버)을 위해 2스택 남겼습니다.
2번의 경우 같은 경우 프레이 서버렉에 웨펖 올려서 같이 터는 게 고점이다 보니 이 역시 운빨 요소라 생각해서,
그냥 프레이 꺼지기 전에 남은 스택 다 태웠어요.
측정 종료 시 디퍼 스택 5개 남기기는 당연히 했고,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쿨뚝이라 중간에 노는 디퍼가 잠깐 생기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기본적으로 다음 극딜 55초 남았을 때 이후로는 디퍼 안 눌렀습니다. (2초 정도 느려지는 건 그냥 눌렀어요. > 그래서 사실상 53초 정도로 봐도 무방)
<결론>
셋 다 거의 비슷비슷하긴 한 거 같은데, 아무래도 테섭이다 보니
데미지 효율이 조금 달라서 확실한 건 본섭 들어와봐야 알 거 같긴 해요.
제 생각에는 본섭 기준으로 아직 리웨가 근소 우위인 거 같네요.
파티격 기준으로만 생각해도 리웨 압승일 거라, 리5+웨5 들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 대부분 컨티 고려할 필요 없을 거 같아요.
사실 보상벞도 고려를 해볼까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일단 패스.
본섭 올 때 조정 들어올 수도 있으니 너무 굳이굳이 같기도 하고
본섭 환경이랑 테섭 환경이랑 다르다 보니 여기까지만 했습니다.
사실 할 생각 딱히 없었는데 부탁 받기도 했고, 비숍 실험해 주시던 분들도 많이 접으셔서
정보글이 너무 안 올라오길래 그냥 직접 쳤습니다.
** 보스 설정 안 하고 일반 설정으로 더미 설치해서 30분 날림. ㅅㅂ1
** 안개 숲 수련장 세이람 꺼지는 줄 몰라서 30분 더 날림. ㅅㅂ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