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보우마스터] 모험가 궁수 1차 스킬 [더블 점프] 개선 기원 3일차

아이콘 이예레
댓글: 1 개
조회: 1053
2022-04-23 14:55:12


1. 모험가 궁수의 더블 점프 성능은 버프 전 모전의 더블 점프와 유사한 정도로 매우 저열함.

2. [더블 점프] 스킬에 포함된 상향 점프 또한 점프+위+위의 타 직업과 상이한 커맨드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스킬 자체의 문제로 씹힘 현상이 발생하는 등 조작감이 매우 떨어짐.

3. 모험가 궁수(보우마스터, 신궁) 직업군은 리마스터 과정에서 기동성에 도움을 주던 슈타이크 아이젠 스킬이 제거되었음.

4. 대신 추가된 플로우 스킬은 쿨타임과 지속시간이 맞지 않는 문제로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으며, 모험가 궁수의 저열한 기동성을 보완하기 부족함. 퀴버/볼트 플로우는 현재도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가 적용되는 문제점이 있음.

4. 모험가 도적, 모험가 마법사와 같은 타 직업군은 리마스터 과정에서 텔레포트 거리, 윗점 등의 기동성을 상향받았음.

5. 기동성이 저열한 모험가 궁수는 패스파인더가 리마스터에서 제외된 것도 모자라 일체의 기동성 상향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이펙트 또한 패스파인더의 것에 흐릿한 색을 칠한 듯한 이펙트로 변경되는 데 그침.

6. 패스파인더의 극딜 압축, 트랜지션 텔포화 등 리마스터 후속 패치가 이루어졌으나 이볼브 이펙트 변경 외의 모궁 공통 개선사항은 전혀 적용되지 않음.

7. 이미 과거 모험가 전사, 미하일의 경우 저열한 기동성을 이유로 더블 점프를 상향받은 바가 있음.

8. 아델 또한 출시 전 테스트서버에서 더블 점프의 성능이 너프된 바 있지만 조작감이 심각하게 저하되어 큰 반발을 받고 성능이 복구된 바 있음.

9. 보우마스터의 주력기 언카운터블 애로우의 경우 아델의 디바이드와 같은 600ms의 준수한 딜레이를 가졌으나 더블 점프의 저열함으로 더블 점프 너프 당시의 아델과 동일한 불편함을 겪고 있음.

민첩을 올리는 직업군이지만 기동성과 조작감은 민첩과 거리가 먼 모험가 궁수를 개선해 주세요.

리마스터를 거치면서 타 직업들이 기동성을 보완받는 동안 보우마스터와 신궁은 오히려 이동기 하나가 삭제되었으며, 테섭부터 존재하던 플로우 스킬의 지속시간 문제점은 아직도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모험가 궁수를 육성하신 분이시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윗점이 씹힌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패스파인더의 경우 주력기의 딜레이가 비교적 짧고 트랜지션 스킬이 있기 때문에 저열한 윗점과 더블 점프의 문제가 다소 크게 느껴지지 않는 편이지만 보우마스터와 신궁은 저열한 조작감을 체감해가며 사냥할 수밖에 없습니다.

운영진 분들께서 모험가 궁수의 저열한 더블 점프를 버프해 준다고 모험가 궁수의 사냥이 극적으로 좋아지리라고 생각하시는 건 분명 아니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델의 테섭 너프 선례에서 알 수 있듯, 주력기의 딜레이가 더블 점프가 종료된 이후에도 남아 있는 경우는 일상적인 스킬 사용 경험에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발생시킵니다. 아델은 2년 전 그러한 불편함을 고친 상태로 출시되었지만 그 교훈은 타 직업에 적용된 바가 거의 없습니다.
김창섭 팀장님의 '되던 걸 안 되게 하지는 않겠다'는 말씀 '처음부터 안 되던 직업은 영원히 못 할 것이다'라는 말이 아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더블 점프의 개선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더블 점프의 거리와 높이 증가
2. 마우스 잠금을 통한 상향 점프 커맨드 선택 기능 추가
3. 상향 점프 신규 제작
4. 이펙트 신규 제작
5. 주력기의 y축 하단 범위 소폭 증가
6. 더블 점프 스킬을 키셋팅 등록 가능하도록 변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