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보우마스터] 심각도 매우높음) 보마 개선안 수정

못정하게써
댓글: 7 개
조회: 3422
추천: 38
2022-08-19 23:24:31
본 게시글은 자유롭게 수정 & 배포 가능 하며,
많은 문의는 직업 성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
글 시작에 앞서 많은 분들의 문의와 관심으로 기존에 있던
더블점프, 플래터, 퀴버 플로우는 패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사실 개선안에서 가장 중요하고 핵심인 스킬들은
전혀 패치를 받지 못했습니다
아직 테스트서버가 진행중인 만큼
남은 기간에 꼭 패치를 받고싶습니다
많은 문의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걸 보시는 운영진분들도 이 스킬들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가 있는지 제발 알아주시길 바라겟습니다


1. 잔영의 시


문제점
1패시브로 인해 3분주기 파티에서의 손해
보우마스터는  3분 주기 파티에서 잔영의 시를 극딜기로 사용하기 위하여 쿨타임이 돌아도 1분가량은 사용하지 못하고 패시브 효과를 1분가량 포기해야 합니다.
솔플 보스에서는 상관이 없지만 파티격에서 패시브 효과를 1분동안 못받는건 큰 지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결 방안 
 1.  잔영의 시 패시브 효과 개편
   -> 잔영의 시를 효과적인 극딜 버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잔영의 시의 패시브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문구를 삭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변경할 경우, 잔영의 시의 패시브효과의 가동률을 보존할 수 있고,
잔영의시의 액티브 효과와 패시브 효과는 동시에 발동하지 않기에, 극딜량에 미치는 영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이 경우 사냥에서 잔영의시를 꾸준히 돌리지않아도 패시브 효과를 누릴 수 있기에, 
사냥에 있어서도 이점이 존재합니다.


2. 아머 피어싱


문제점
1직접 공격의 의미?
  ->언카운터블 애로우, 폭풍의 시, 윈드 오브 프레이, 잔영의 시 액티브' 단 4개 스킬에만 데미지 증가효과가 적용되고있습니다. 운영진이 생각하는 직접 공격의 범위가 이해도 안갈뿐더러 보우마스터 딜의 핵심인 퀴버 풀버스트는 왜 적용이 안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2현재 보우마스터는 지나치게 낮은 패시브 효과와 조건이 달린 패시브
 전직업 대비 낮은 최종데미지에 비해 높은 공퍼, 뎀퍼, 크뎀, 낮은 방무로인해 투자효율이 굉장히 낮습니다
 
해결 방안
  1. 방어율 무시 30퍼 , 최종데미지 20퍼 패시브화
  상술한 이유로  방무만 효율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방어율 무시와 최종데미지 패시브로 변경을 원합니다

 3. 퀴버 풀버스트

 문제점
 1재사용 대기시간 2초
  ->현재 보스에서 가장 중요한건 딜 압축입니다
 보스에서 바인드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딜을 넣어야 하는 상황에서
 18회를 2초마다 쏘게되면 적어도 36초가 걸리는데 너무 오래걸립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시드링이 둘다 15초인 상황에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압축을 통해 시드링 시간인 15초 내외로 18발을 빠르게 쏘고싶습니다

 2. 혼자 짧은 사거리
 현재 폭풍의 시, 잔영의 시, 레인에 비해
 풀버스트 혼자 사거리가 짧습니다
 거리가 벌려져있을때 풀버 발수를 소비해야하는 상황에서 안나가는 경우가 있어
 다른 스킬과 동일한 거리로 늘려주시면 좋겠습니다

 해결방안
 1. 재사용 대기시간 1초로 감소 
 2. 다른 스킬과 같은 사거리로 증가
 ㅇㅇㅇㅇㅇ
4. 모탈 블로우

 문제점
 1. 또 조건부
 위에 상술한듯이 조건부 패시브가 너무 많습니다
 패시브나 스킬에 있는 조건을 없애고 싶습니다 실제로 가동률이 50%정도밖에 되지않습니다
 
해결방안
 1. 패시브 데미지 35% 증가로 변경

 

5. 닷지

 문제점.
 1.너무 구시대적인 스킬

위에서 말한 부실한 패시브 스킬중 가장 구시대적인 스킬입니다
회피후 이어지는 공격이 크리티컬 판정은 이미 크확이 100퍼를 다 맞추고 크리티컬 리인포스로 오히려
더 높게 크리티컬 확률을 높이는 상황에서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해결방안
회피 관련 문구 삭제와 크리티컬 확률 20% 패시브. 스탠스 40%, 최대 HP 40%로 변경을 원합니다



이상 여태까지 보우마스터를 하면서 느낀 가장 중요한 변경점을 하랑님 글에 추가해 작성해봣습니다 글 내용의 문제점이나 변경 해야 할 부분 질문은 인게임 오픈톡 뜬궁으로 문의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많은 문의로 저번 리마스터 처럼 성공적인 밸런스패치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