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궁의 유일무이한 무적기이자 오류수정 한방에 나락을 간 뒤에
작년 8월의 패치 60초 쿨로 개선된 후론 야무진 딜링기 역할까지 해주는 우리의 매력덩어리 트루 스나이핑.
아직도 옛날옛적 하드 매그너스를 처음으로 겨우겨우 바인드컷한 날
바로 다음주에 트스나의 최종뎀이 데미지로 킹류갓정을 당하고,
바인드 딜링을 하고도 하드 매그너스 체력이 20퍼정도 남는 걸 보고
'접을까...'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ㅋ
(아직도 남아있는 저 '어드밴스드 스나이핑'은 참 어이가 없네요 ㅋㅋㅋ)
작년 8월의 패치로 오류수정 후 기존 긴 무적만으로 사용하던 스킬이 쿨타임 60초와 딜 압축으로
사용하는 손맛도 좋고 분명히 의미있는 스킬로 변했습니다.
서론이 길었고 트루 스나이핑의 가장 큰 특징은 마우스 조작, 무적기이자 극딜기라는 점이라고 봅니다.
마우스 조작을 통한 딜링은 메이플에서 유일무이한 신궁의 특징이자 손맛을 담당하고 있고,
무적기이자 극딜기라는 점은 극딜 상황에 안정성을 확보해줄 수 있지요.
동시에 마우스 조작을 통한 딜링은 99% 키보드 조작으로 진행되는 메이플 컨텐츠 도중 불편한 요소이자,
화살을 발사하든 안하든 60초 쿨로 적용되기에 우클릭 발사 취소 기능은 의미도 없고,
무적기이자 극딜기라는 점은 트스나가 신궁의 '유일한 무적기'이기에
극딜이든, 무적이든 항상 원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어렵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현재 신궁에 있어 신궁의 스킬 구조 변경, 새로운 스킬(무적기 등) 추가같은 적극적인 패치가 아닌,
소극적인 개선(또는 아무것도 없음) 위주로 진행되는 모습을 보면
운영진들은 나름 신궁을 균형이 잘 잡힌 직업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튼 이런 소극적인 개선 상황 속에서 지난 패치 때 에반의 이 스킬이 눈에 밟히더라구요.
팔라딘 새크로생티티, 호영 몽유도원처럼 무적 기능을 훨씬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래서 떠오른게 트스나를 발사하지 않는 경우 쿨다운 30초 감소 해서
30초 쿨 최대 3초 무적기로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어떨까 싶어요.
패치노트에 적는다면 이런느낌?
-트루 스나이핑
·스킬 종료 시 화살을 발사하지 않은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
이렇게 한다면 마우스 조작을 통한 원하는 타이밍 때 발사 또는 취소에 의미가 생기게 될 것이고,
무적기이자 극딜기라는 부분도 무적기로 사용했을 때 10퍼센트의 굉장히 우수한 가동률로
신궁의 안정성을 크게 올릴 수 있을 걸로 예상됩니다.
무적기랑 딜링기를 묶을거면 이렇게 무적기로만 활용하는 경우의 메리트를 충분히 챙겨줄 수 있으면 좋겠어요.
120초 쿨다운에 2발 발사 가능, 남은 화살 한 방당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감소도 좋을 것 같고~ 아 근데 이러면
무적시간 조정이 골치아파지겠네요...
결론적으로 지금 트루 스나이핑이 참 괜찮은 스킬이긴 하지만,
현재는 마우스 조작이 손맛 이외에 큰 장점이 없고, 극딜기이자 유일한 무적기라 사용이 골치가 아프기에
조금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담아보았습니다.
신궁유저분들 새해 즐거운 신궁하시고 올해는 더 행복한 신궁생활 보내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