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론 키 씹힘 같은 문제야 항상 있어 왔으니 이해하고 나도 매크로 때문에 스킬 안 나가서 어버버 하다가 뒤지면 화남1. 결론만 말하면 블래스트만 강화 된 거는 대다수 패파에게는 좋게 적용 될 여지도 있다고 생각함
디차가 같이 강화됐을 때 디차 씹힘이 지금보다 더 딜로스를 유발하게 되는 부분도 완화를 해주고
결국 블래스트가 증가시켜주는 총 데미지 증가량이 타 직업에 비해서 꿀리지만 않는다면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임.
물론 이렇게 생각해도 디차 무조건 다 쓰고 레조 쓰고 하는 게 딜에는 무조건 더 좋겠지만.. 결국 데미지 증가량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거임 옆집 메르세데스처럼 연계+나무터지기/이슈타르 링 사이의 모순 이런 건 없기도하고,
2. 그리고 "블디 통합" <- 이거 진짜 가능하다고 믿고 있는거임..?
일단 있는 스킬 2개를 지우고 하나로 줘야 한다는 거 자체는 쉬울 수 있는데
만약 이번 6차가 기본스킬을 대체하는 6차 주력기의 출시라면 저 꿈이 이뤄질 수 있었겠지만 우리만 통합 되는 새로운 패치를 받는 특별 대우를 받을 수도 없는 거고, 리메이크 패치를 받는 게 아니라면 거의 불가능 한 요구라는 거지.
나왔다고 가정하면, "블래스트 디스차지"가 나왔을 때 후딜도 많으면 안되겠지? 그럼 딜레이도 적게 블래스트 디스차지급의 딜과 사용만 하면 되는 쿨감, 그리고 사출기가 무조건 나가는 개적폐직업의 탄생이면 그 대가로 퍼뎀은 얼마나 낮아져야 하는 부분일까? 그 이후로는 패치 방향성이 보우마스터처럼 되어 버리는 거 아닐까?
3. 퍼뎀 자체가 고대의 분노 포함해서 낮아야 문제가 생긴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30초 버프가 10초로 줄어들고 최종뎀 늘려준다? 물론 되게 좋을 수도 있겠지만 역으로 컨트롤 난이도가 올라간다고 볼 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누군가 전 캐릭 통일로 6차 딜량 측정을 가져온다면 모를까, 직게만 보고 불타는 건 이해하기 힘들긴 해
4. 내가 가장 공감하고 짜증나는 부분은 블래스트 범위고
이펙트보다 작게 적용되는, 혹은 범위가 수정 안 되고 그대로 들어왔다고 건의사항에 쓰는 게 가장 효과가 좋을거라고 생각함.
어디까지나 주관적 의견이니까 다른 의견도 말해주면 더 깊게 생각해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