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테섭은 신규 스킬 테스트가 목적이라
5차 강화코어 및 헥사 스텟 빼고 나왔지만 분석은 해봐야죠
먼저 포세이큰 렐릭입니다.

컷신 도중 총 세번에 나눠서 딜을 넣게되는데

패파 눈 나올때 3600%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파동 3회 발동
이 때 컷신을 가리는 문제 때문에 다른 스킬의 데미지는 보이지 않게 해놨지만
실제론 컷신 뒤에서 고대의 분노가 한 번 터지고 있습니다.
화살 쏠 때 3600%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파동 2회 발동
마지막으로 컷신이 끝날 때 5400%의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는 폭발 5회 발동
딜 분포는 아래와 같습니다.
추가로 포세이큰 렐릭 사용 즉시 30초간 극딜기 및 트임레조의 최종 데미지가 15% 증가되며
평딜 시 100% 확률로 1080%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하는 마법 화살 1개 생성됩니다.
코강 효과는 따로 받지 않으며 6차 버프 지속시간 동안 유지됩니다.
마지막으로 고대의 분노 (문양 세 개 터지는거)는 재발동 대기시간 10초이며 쿨뚝 및 평딜 쿨감 적용됩니다.
저의 경우 3초 뚝을 사용해 실제 쿨타임은 8.55초이고, 시뮬레이터에 평딜 쿨감 로직을 적용시키니
버프 지속시간 동안 총 13번 발동됩니다. (해상도 이슈로 12개로 보임 ㅈㅅ 실제론 13개)
테섭에서 측정해보니 컷신 도중 한 발 포함 총 13번 발동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블래스트 강화코어 입니다.
이건 뭐 설명할게 없긴한데, 그냥 퍼뎀 오르고 4차 코강 효과 받습니다.
하이퍼 패시브 카디널 포스-보너스 어택 효과 받습니다.
에디셔널 블래스트 강화코어 입니다.
마찬가지로 4차 코강 효과 받습니다. 하이퍼 패시브 카디널 포스-에디셔널 인핸스 효과 받습니다.
툴팁 발동 확률이 50% 이므로 실제론 60% 확률로 사출 됩니다.
렐릭 에볼루션 활성화 시 4개 사출됩니다.
20초마다 저주 화살이 나오는데 쿨감 적용 됩니다. 저는 쿨뚝 3초라 17초마다 발동됩니다.
평딜 쿨감은 안 먹습니다. (되면 사기임 ㅋㅋ)
종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4분 딜 상승량 (5차 스킬 강화 X)
극딜 사이클은
이볼브 에픽 메용2 크리인 엔버 리레 베리어 이볼브 포세 얼블 렐릭 (캔슬) 언바 순입니다.
최적 극딜 순서 계산해달라했더니 이게 이론상 DPM 제일 높다하더라고요.
실전에서 써보니 5차 스킬 최종뎀 사실상 다 받으면서 리레 안에 언바까지 다 박힙니다.
(반박시 님말이 맞음. 애초에 지금 5차 스킬 코강도 공개 안돼서 극딜 순서는 언제든 바뀔 수 있음)
추가로 5차 강화 적용시켜 봤는데요,
계산 상 풀강 기준 최종뎀 30% 줄 것 같긴한데... 30%랑 60% 계산해봤습니다.
4분 딜 (5차 코강 최종뎀 30%, 60%)
최종뎀 30%로 예상하는 이유로 딜 불균일도 계산 결과가 있습니다. (이거도 반박시 님말이 맞음)
5차 코강 최종뎀 30%만 적용시켜도 불균일도 (MAPE)가 0.5366으로 현재 본섭과 동일하게 나옵니다.
만약 최종뎀이 60%로 나온다면 불균일도가 0.5869로 상당히 높아지는데,
이렇게 되면 마스터리 코어가 계속 나오면서 평딜도 세지는걸 고려해도 앞으로 나올 신규 6차를 강하게 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지금은 시너지를 죽이면서 극딜 펌핑을 줄이려는 추세라서요...
아무튼 5차 코강 최종뎀을 30% 주고 신규 6차 스킬을 강하게 내느냐, 최종뎀 60%를 주고 6차를 약하게 내느냐 정도겠네요. 물론 최종뎀도 막 90퍼 120퍼 주고 신규 6차도 더 세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씹 극딜 메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