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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궁] 주관적인 6차 관련 느낀 부분

아이콘 다이애나짱짱
조회: 2181
추천: 1
2023-06-24 11:52:48
안녕하세요.
며칠 타직업게시판들과 신궁게 보면서 느낀점 정리해볼까 합니다.

1. 2분/3분주기 형평성 문제 :
 이번에도 2분주기는 또 손해를 보는 구조. 
2분딜러들은 6차액티브를 4분으로 내줬어야 하는게 아닐까...

2. 4차스킬 강화코어 형평성 :
 직업별로 사냥기+보스기 / 사냥기 / 보스기 / 보조스킬 등 강화코어가 상이함.
사냥기+보스기 인 직업들은 단번에 사냥까지 개선을 받는데 누구는 보스기만 어떤 직업은 심지어 스레기를 해줘서
밸런스, 형평성에 있어 문제라고 생각함.
신궁은 애초에 강화코어로 피어싱/스나이핑 밖에 안쓰는데,
차후 강화스킬이 추가되면 타직업들 보스보조스킬, 설치기 등등 강화 받을때 
신궁은 롱레트/프리저/파택 이런 스킬 강화를 받게 될텐데 거기서부터 오는 밸런스 부분을 어찌 조절할지 궁금. 
(그때되서 스나이핑을 더 강하게 해줄지, 파택을 아예 어드밴스처럼 강화를 해서 유효한 옵션이 되게 해줄지..)

3. 6차 액티브 스킬 컷신 길이 :
 신궁은 컷신이 9초가 넘고 전직업중 제일 긴것으로 알고 있음.
이 때 컷신이 긴만큼 손해보는 부분이 생기는데 이 부분을 어떻게 보상할지가 궁금.
현재 신궁은 다른 분들이 정리한 것처럼 6차를 쓰나 안쓰나 크게 딜차이가 안남. (40초딜 / 2분딜 기준)
일필에 딜우겨넣기도 못하고 가엔슬 같은 보스에서는 그로기 타임에 나머지 딜을 못넣을 만큼 긴 컷신때문에 손해가 생기는데,
이 부분을 컷신을 줄여주거나 아니면 긴 컷신 만큼 강한 딜을 보장해줘야할 것 같음.
타직업들과의 비교는 1도의미없는 뎀퍼 차이 말고 실질 dps 비교가 필요한데 제작하시는 분들이 안계시니
이 부분은 개발팀 쪽에서 해결이 필요해 보임.
어떤직업은 4초 5초만에 쓰고 누구는 9초 걸려서 쏘는데 총딜량이 당연히 길게 쏘는 쪽이 세야하는게 아닐까..
아니면 컷신을 그만큼 줄여줘서 적어도 손해는 안보게 해줘야....

소감 :
걍 개발팀에서 일을 ㅈ도 안하는게 넘 느껴져서 열받는 패치였음.
20주년 시원하게 말아먹은거에 모자라 6차까지 개죽을쑤니까 얼마안남은 정도 떨어질거 같음.
다른 스트리머 님이 말하신것처럼 신궁은 극소수 민족이라 여기서 더 개편 받을 수 있는것도 없을거같아서
걍 주는대로 살아야하는게 또 빡침.
유저가 확인할 수 있는 스펙 지표도 없고 참 별로임..

Lv53 다이애나짱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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