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윈브의 딜구조
하울링게일이 60초 배수로 돌아가기 때문에
하울링게일 활용을 위한 3시드링 빌드(시드링의 쿨타임이 3분이므로 리웨테 모두 3분마다 활용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그리고 윈드월의 유사무적 효과를 활용하기 위에 윈드월이 가동되는 90초 주기에 맞춰 쓰려면
첫극딜을 윈드월의 무적과 1분마다 3스택이 되는 하울링게일을 모두 손실없이 활용하기 위해 리테링을 쓰게 됨
물론 해방유저라면 혹은 보스 클리어타임이 매우 짧다면 처음 극딜을 리레/웨폰으로 쓰면서 제네무적을 대신 쓰고 윈드월을 아꼇다가 2극딜부터 본래 쓰던
리테-월 사이클을 시작할수도 있지만 모두가 해방유저 혹은 고스펙인 게임이 아니므로 대부분의 유저는 리테를 첫 시드링으로 쓰는 현상황이다
리테 지속시간 30초 크리인 스톰윔 지속시간 30초동안
볼텍스를 두번 그리고 돌아온 하울링게일 1스택(게일의 경우는 상황따라 쓸지 안쓸지는 본인 선택)을 꽂아넣어서 다른 15초 시드링에 비해 모자라지 않은 화력을 보여주는 시간이기에
현재 많은 사람이 단발성 극딜기를 바라고 있다
해당 사양으로 6차스킬이 변경된다면 물론 현재의 ^설치기^ 따위보다 백만배 나은것이 맞으나
만약 파티격에서 60초 공용쿨타임이 <이것도 개병신같은거라 당연히 삭제해야하지만
그대로 유지된다면 윈브는 높은 확률로 첫번째 극딜 6차 담당자가 될 확률이 낮아보인다 윈브는 설계부터 2분이기 때문에 동스펙이라면 극딜 자체의 화력 고점이 3분 극딜러 컨셉인 친구들에게 밀린다
여기서 단발성 극딜기를 아무리 높은 사양으로 받는다 하더라도 다른 캐릭터를 모두 찍어누를 기괴한 퍼뎀으로 나올리가 만무하기에 결국 그들이 쓰는게 더 쌔니 너희는 나중에 써 하는 상황이 눈에 보인다..
또한 기존의 시드링 사이클이 바뀌는것은 당연한 일이 된다
솔격에서는 생각보다 괜찮은 선택지가 될수 있으나 최상위 검세칼카 솔격유저가 몇명이나 되겠는가
현재의 설치기는 논외다
죽으면 사라진다는 말도안되는 사양에 사출 주기도 기존의 전투방식과 다르게 더럽게 길고 그렇게 나온 윔이 기존에 무수히 쏟아내던 윔보다 압도적으로 강한 편도 아니며 재설치를 통안 위치변경도 불가능하고 추적시간도 5차 아이들 윔만 못한 성능에
디자인조차 6차에 맞는 수준이 아니다 솔직히 말하면 3차스킬 크기만 키운것과 다를바가 없는 수준이다
설치된 영역 주변으로 압도적인 성능의 디버프 혹은 시너지가 제공되는것도 아니며
시간도 20초로 애매하기 짝이 없다
정말 무조건 어떻게든 설치기로 내고 싶었으면 설치된 자리에 바람의 영역이 생성되서 아군을 지키고 적을 분쇄한다던가 뭔가 기존의 전투구조에 플러스 요소를 가득 담은 구조여야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시드링 사이클을 해치지 않게(리테링 시작)
시전시 컷신이 진행되는 동안의 유의미한 점유율(35%이상)을 가지는 데미지(대부분 유저들이 바라는 단발성 극딜)와 시전 직후부터 약 27~30초간 크리인 등의 풀버프상태를 아낌없이 활용할수 있게
윔 사출 성능의 향상 혹은 최종데미지 증가 등의 기존의 전투패턴에 도움이 되는 형태의 스킬을 바란다
솔직히 말하면 칼리 6차가 정말 윈브한테 찰떡같은 구조다
기존의 사이클을 해치지 않으면서 확실한 성능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그토록 바라는 극딜이 생기는 구조이며 이후로 강화될 5차스킬과의 시너지까지 기대할 수 있다(강화된 5차에도 최종데미지가 들어가거나 할 테니까)
컷신 이후 필드변경이 되는 카인의 어나일레이션같은 유형도 겉으로 보기엔 괜찮지만 그쪽은 스택이라는 개념을 활용할 수 있는 구조이고 심지어 이미 5차스킬 타나토스 디센트에 남은 지속시간동안 화력 증가 효과가 있다. 윈브는 그런게 아니므로 받아봐야 단순한 주기별 공격기일 확률이 높다 단순히 지금의 설치기가 배경이 될 뿐이므로 그다지 성능적, 디자인적인 면에서 크게 기대할수 없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