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감사합니다~ 그저 컷신 1초 단축 딸깍. 퍼뎀 및 타수쪽은 건드리지도 않은 노고에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남들 6차스킬 쓰고 5차스킬로 극딜하고있을때 신궁은 8초 컷신 여전히 진행중으로 손가락 아프지말라고 배려해주셨네요.
심지어 8초동안 진행하는 스킬인것 치고도 너~~~~무 약하네요.
왜이리 운영진들이 신궁에게 이렇게 무심하고 관심이 없으신건지 너무 궁금하네요.
5차 스킬과의 시너지를 늘려가는쪽으로 테스트서버를 진행하겠다면서 시너지는 무슨 스플릿 겨우 '13번' 터지는 6차스킬 수준하고는 ㅋㅋㅋ 에휴 한숨만 나오네요.
파이널 에임의 컷신은 여전히 너무 깁니다. 무조건적으로 단축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본격적인 내용에 들어가기 앞서, 파이널에임이란 스킬이 신궁의 꽃이자 아이덴티티라 불리우는 5차 스킬 스플릿 애로우와 어떤 시너지가 있는지를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현재 테스트월드에 추가된 스플릿 애로우를 보시면, 파이널 에임에도 스플릿 애로우가 적용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6차 스킬인 파이널 에임을 보면, 4500%의 데미지로 4번 공격하는 "파동" 8회 발생, 9900%의 데미지로 11번 공격하는 "화살" 5회 명중, 이라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파이널 에임의 공격에는 "파동"과 "화살" 두가지의 공격이 존재하며 두 공격의 공격 발동 횟수는 총
8회 + 5회 = 13회 입니다.
전투분석에 나오듯이 파이널 에임의 공격횟수만큼 스플릿 애로우가 발동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신궁에게는 어디셔널 볼트라는 패시브로 인하여 신궁의 고유
스킬에는 타수가 1타 추가 적용됨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자 이제 파이널 에임의 퍼뎀을 계산해보면,
파동 (4500% * 5타 * 8회공격 = 180,000%) + 화살 (9900% * 12타 * 5회공격 = 594,000%)
순수 파이널 에임 퍼뎀 = 774,000%
파이널 에임으로 파생되는 스플릿 애로우의 퍼뎀은,
스플릿 애로우 (1320% * 6타 * 13회공격 = 102,960%)
총 774,000% + 102,960% = 876,960% 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9초가 넘는 컷신 시간을 넘기며 10초의 절대 바인드 시간중 단 1초만을 남기는 스킬로써는 참 약하다 생각이 드네요. 심지어 리레4렙 기준으로 사용하면 리레가 5초가량밖에 남지않아 남은 극딜을 다 쏟아내기 힘들기도 하구요.
이제 개선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파동의 타격 횟수를 4타->2타인 절반으로 줄이고 공격 횟수를 2배인 16회로 늘리며, 화살의 타수와 공격횟수를 뒤바꾼다(타격 횟수 11타->5타 , 공격횟수 5회 -> 11회). 이 경우 파동에도 어디셔널 볼트가 적용이됨.
파동 (4500% * 3타 * 16회공격 = 216000%) + 화살 (9900% * 6타 * 11회공격 = 653400%)
순수 파이널 에임 퍼뎀 = 869,400%
스플릿 애로우 (1320% * 6타 * 27회 = 213,840%)
총 869,400% + 213,840% = 1,083,240%
스플릿 애로우와의 시너지를 좀더 살리며 파이널 에임 자체의 성능도 상향 시키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 파동의 타격 횟수를 4타->1타로 줄이고 공격횟수를 4배인 32회로 늘리며, 화살은 위와 동일.
이 경우 파동에는 어디셔널 볼트가 적용되지 않음.
파동 (4500% * 1타 * 32회 = 144,000%) + 화살 (9900% * 6타 * 11회 = 653,400%)
순수 퍼뎀 = 797,400%
스플릿 애로우 (1320% * 6타 * 43회 = 340,560%)
총 797,400% + 340,560% = 1,137,960%
스플릿 애로우와의 시너지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공격횟수를 대폭 늘리는것입니다. 파이널 에임 자체의 성능보단 기존 스킬과의 시너지에 집중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론 2번 방법이 더 좋은것 같네요.
이와 같은 방법들로 파이널 에임이 기존 스킬과의 시너지를 더 살려서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고칠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테섭 문의하기 많이 많이 해봅시다!!
신궁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