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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궁] 앞으로의 마스터리 코어를 예상해보는 글

신궁정보
댓글: 7 개
조회: 1882
2023-07-26 15:49:39

6차에는 스킬 코어, 마스터리 코어, 강화 코어, 공용 코어가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 출시가 될건데, 스킬/공용 코어는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는 개념이고

강화 코어는 5차 4개가 전부 나왔기 때문에 새로 나오지 않을겁니다.

그래서 마스터리 코어에 대해서 나올만한 것들이 뭐가 있는지 생각해봤습니다. 

1. 피어싱
-> 피어싱의 범위나 딜링 등을 상향해서 사냥에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변화

2. 롱 레인지 트루샷
이 스킬을 짧쿨 딜링기화 시켜주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딜 사이클이 추가되는 경우라 별로 선호하지는 않지만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펙트와 퍼뎀 개선, 타겟수가 1명일 시 데미지 증가 등 옵션을 붙여줄 것 같네요

3. 애로우 일루젼
현재 더미스킬로 잘 쓰고 있지만 이 외의 용도가 없습니다. 하지만 상향한다면 충분히 상향할 수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 범위, 데미지, 지속 시간을 개선하여 사냥터에서 에르다 파운틴 처럼 일정 구역을 맡아주는 설치기로 활용
-> 타겟수가 1명일 시 데미지 증가 등 옵션을 붙여 보스전에서도 보조 딜링기로 사용

4. 볼트 스위프트
-> 범위와 데미지 개선을 통한 사냥, 보스 등 에서의 기능 상향

5. 불스아이, 샤프아이즈와 같은 버프스킬
-> 단순히 버프 스킬의 수치 증가 또는 다른 능력치 추가

6. 리트리트샷 (예능)
-> 리트리트샷에 스플릿이 적용된다..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딱히 받아봤자 좋은 스킬이 없을 것 같습니다.
피어싱은 사냥 원툴 스킬이라 보스 딜 증가가 없을 것이고
롱레트와 볼트 스위프트 같은 경우 보스에서 유의미한 딜상승이 된다면 신궁의 쉬운 딜사이클과 코강 난이도를 높힐 것 입니다.
애로우 일루젼 정도가 현실적으로 베스트일 것 같네요
바란다면 지속 시간 1분 이상에 에르다 파운틴 정도의 범위와 딜정도... 딜레이도 감소되면 좋을 것 같고
이 외에도 새로운 스킬 코어를 내면서 다른 4차 이하스킬과의 연계성을 추가해서 더 다양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은 개발진들이 생각을 잘해서 좋은 마스터리 코어 스킬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Lv47 신궁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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