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23년 8월 31일 본섭 적용 기준)
보뎀+뎀 289%
크확 131%
크뎀 53%
무보엠 공 45%
무보엠 보공 140%
컨티4
리부트
모탈블로우 0스택, 일반모드 0스택, 미라주 7스택, 일필x, 플래터 최초 1회만 사용 (쿨감이 없어서 너무 빡빡함)
플래터 설치후 컨티링 버프가 사라지면 타이머 시작. 동시에 버프 올리기
(플래터 설치 -> 극딜버프 -> 6차 사용 까지 빡빡하게 하면 8초안에 사용 가능하긴 한데, 빡빡하게 하기 힘드니깐 그냥 의도적으로 8초 미뤄서 극딜버프를 사용)
일반모드 57발 + 난사모드 57발 => 11.97초
난사모드 57발~58발을 그대로 컨티링 사이에 넣는걸 자동전환이라고 하겠습니다.
1. 2분 딜량(6차 x)
폭시 자동 전환 vs 수동 전환
2분(6차x) | | | | | | |
| 자동 전환 | | | | 수동 전환 | |
| 14.3990조 | 100.00% | | | 14.6793조 | 100.00% |
폭시난사 | 2.3262조 | 16.16% | | 폭시난사 | 2.5233조 | 17.19% |
잔영의시 | 2.0224조 | 14.05% | | 잔영의시 | 2.0278조 | 13.81% |
폭시일반 | 1.9135조 | 13.29% | | 폭시일반 | 1.8146조 | 12.36% |
퀴버 | 1.6716조 | 11.61% | | 퀴버 | 1.6703조 | 11.38% |
마법화살 | 1.4348조 | 9.96% | | 마법화살 | 1.4648조 | 9.98% |
레인 | 1.3660조 | 9.49% | | 레인 | 1.4154조 | 9.64% |
플레시 | 1.1877조 | 8.25% | | 플레시 | 1.2064조 | 8.22% |
파택 | 0.8096조 | 5.62% | | 파택 | 0.8317조 | 5.67% |
가이디드 | 0.6643조 | 4.61% | | 가이디드 | 0.7098조 | 4.84% |
실루엣 | 0.4478조 | 3.11% | | 실루엣 | 0.4556조 | 3.10% |
플래터 | 0.2425조 | 1.68% | | 플래터 | 0.2419조 | 1.65% |
이볼브 | 0.2111조 | 1.47% | | 이볼브 | 0.2133조 | 1.45% |
피닉스 | 0.1015조 | 0.70% | | 피닉스 | 0.1043조 | 0.71% |
최종뎀 1.95% 차이로
수동모드가 더 쎄다.
단순하게 왼쪽은 일반모드의 딜량이 더 쌔고
오른쪽은 난사모드/마법화살/파택 부분의 딜량이 더 쌔다.
2. 6분 딜량(6차 o)
폭시 자동 전환 vs 수동 전환
6분(6차o) | | | | | | |
| 자동 전환 | | | | 수동전환 | |
| 45.6465조 | 100.00% | | | 45.6913조 | 100.00% |
폭시난사 | 6.8738조 | 15.06% | | 폭시난사 | 7.6369조 | 16.71% |
잔영의시 | 6.0411조 | 13.23% | | 잔영의시 | 6.0076조 | 13.15% |
폭시일반 | 5.5510조 | 12.16% | | 폭시일반 | 5.0903조 | 11.14% |
퀴버 | 5.0170조 | 10.99% | | 퀴버 | 5.0209조 | 10.99% |
마법화살 | 4.3004조 | 9.42% | | 마법화살 | 4.2070조 | 9.21% |
레인 | 4.1244조 | 9.04% | | 레인 | 4.2010조 | 9.19% |
플레시 | 3.6259조 | 7.94% | | 플레시 | 3.6712조 | 8.03% |
어센던트 | 2.9759조 | 6.52% | | 어센던트 | 2.9944조 | 6.55% |
파택 | 2.4235조 | 5.31% | | 파택 | 2.4280조 | 5.31% |
가이디드 | 2.1929조 | 4.80% | | 가이디드 | 1.9371조 | 4.24% |
실루엣 | 1.3434조 | 2.94% | | 실루엣 | 1.3182조 | 2.88% |
이볼브 | 0.6320조 | 1.38% | | 이볼브 | 0.6398조 | 1.40% |
피닉스 | 0.3031조 | 0.66% | | 피닉스 | 0.3003조 | 0.66% |
플래터 | 0.2422조 | 0.53% | | 플래터 | 0.2386조 | 0.52% |
최종뎀 0.1% 미만 차이로
수동모드가 더 쌔다....?
아마 마법화살 확률쪽에서 편차가 생긴듯 하다.
일반적으로 생각했을때는 분명 마법화살이 수동전환이 더 쌔야할텐데. 자동전환이 더 쌔게 나왔다.
다른분들 측정 기록도 있으면 좋을거 같다.
결론만 말하면
1. 정말 마음에 여유가 있을경우에만 수동전환을 택할거 같다.
[수로/펀치킹 같은 곳]
일단 컨티링 소리가 너무 작음. 초반에는 들리긴 하는데, 나중에는 좀 묻히는 느낌이 강하다.
무엇보다도 피로도 차이가 극심하다고 생각한다.
2. 더스크 같은 경우, 눈이 닫혀있을때 75스택을 채우고,
눈이 열릴때 난사모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것도 좋다.
이는 유의미한 딜상승이 있을것이다.
3. 컨티링은 생각보다 평딜강화에 훨씬 큰 역할을 하는 듯 하다.
덕분에 난사모드를 의도적으로 선택하지 않더라도 딜 차이가 크지 않았다는 점.
(일반모드와 난사모드는 발사속도까지 고려했을때 최종뎀 74.3% 수준으로 차이나는데도 이정도 차이라면...)
(일반모드 9발 쏘는 시간 = 난사모드 12발 쏘는 시간)
4. 측정할때마다 0%에서 2~3%까지의 편차가 생기는 이유는 모탈블로우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
5. 귀찮으면 수동전환은 없는 기능으로 생각하자. 드라마틱한 차이라면 모르겠는데 그정도는 아니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