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보우마스터] 보마 컨티링 + 난사. 자동 vs 수동

벚벚벚벚벚
댓글: 3 개
조회: 5403
추천: 1
2023-08-30 07:54:39
테섭 (23년 8월 31일 본섭 적용 기준)

보뎀+뎀 289%
크확 131%
크뎀 53%

무보엠 공 45%
무보엠 보공 140%

컨티4
리부트

모탈블로우 0스택, 일반모드 0스택, 미라주 7스택, 일필x, 플래터 최초 1회만 사용 (쿨감이 없어서 너무 빡빡함)
플래터 설치후 컨티링 버프가 사라지면 타이머 시작. 동시에 버프 올리기
(플래터 설치 -> 극딜버프 -> 6차 사용 까지 빡빡하게 하면 8초안에 사용 가능하긴 한데, 빡빡하게 하기 힘드니깐 그냥 의도적으로 8초 미뤄서 극딜버프를 사용)

일반모드 57발 + 난사모드 57발 => 11.97초
난사모드 57발~58발을 그대로 컨티링 사이에 넣는걸 자동전환이라고 하겠습니다.


1. 2분 딜량(6차 x)
폭시 자동 전환 vs 수동 전환
2분(6차x)
자동 전환 수동 전환
14.3990조 100.00% 14.6793조 100.00%
폭시난사 2.3262조 16.16% 폭시난사 2.5233조 17.19%
잔영의시 2.0224조 14.05% 잔영의시 2.0278조 13.81%
폭시일반 1.9135조 13.29% 폭시일반 1.8146조 12.36%
퀴버 1.6716조 11.61% 퀴버 1.6703조 11.38%
마법화살 1.4348조 9.96% 마법화살 1.4648조 9.98%
레인 1.3660조 9.49% 레인 1.4154조 9.64%
플레시 1.1877조 8.25% 플레시 1.2064조 8.22%
파택 0.8096조 5.62% 파택 0.8317조 5.67%
가이디드 0.6643조 4.61% 가이디드 0.7098조 4.84%
실루엣 0.4478조 3.11% 실루엣 0.4556조 3.10%
플래터 0.2425조 1.68% 플래터 0.2419조 1.65%
이볼브 0.2111조 1.47% 이볼브 0.2133조 1.45%
피닉스 0.1015조 0.70% 피닉스 0.1043조 0.71%

최종뎀 1.95% 차이로
수동모드가 더 쎄다.
단순하게 왼쪽은 일반모드의 딜량이 더 쌔고
오른쪽은 난사모드/마법화살/파택 부분의 딜량이 더 쌔다.


2. 6분 딜량(6차 o)
폭시 자동 전환 vs 수동 전환
6분(6차o)
자동 전환 수동전환
45.6465조 100.00% 45.6913조 100.00%
폭시난사 6.8738조 15.06% 폭시난사 7.6369조 16.71%
잔영의시 6.0411조 13.23% 잔영의시 6.0076조 13.15%
폭시일반 5.5510조 12.16% 폭시일반 5.0903조 11.14%
퀴버 5.0170조 10.99% 퀴버 5.0209조 10.99%
마법화살 4.3004조 9.42% 마법화살 4.2070조 9.21%
레인 4.1244조 9.04% 레인 4.2010조 9.19%
플레시 3.6259조 7.94% 플레시 3.6712조 8.03%
어센던트 2.9759조 6.52% 어센던트 2.9944조 6.55%
파택 2.4235조 5.31% 파택 2.4280조 5.31%
가이디드 2.1929조 4.80% 가이디드 1.9371조 4.24%
실루엣 1.3434조 2.94% 실루엣 1.3182조 2.88%
이볼브 0.6320조 1.38% 이볼브 0.6398조 1.40%
피닉스 0.3031조 0.66% 피닉스 0.3003조 0.66%
플래터 0.2422조 0.53% 플래터 0.2386조 0.52%
최종뎀 0.1% 미만 차이로
수동모드가 더 쌔다....?
아마 마법화살 확률쪽에서 편차가 생긴듯 하다.
일반적으로 생각했을때는 분명 마법화살이 수동전환이 더 쌔야할텐데. 자동전환이 더 쌔게 나왔다.



다른분들 측정 기록도 있으면 좋을거 같다. 

결론만 말하면
1. 정말 마음에 여유가 있을경우에만 수동전환을 택할거 같다.
[수로/펀치킹 같은 곳]
일단 컨티링 소리가 너무 작음. 초반에는 들리긴 하는데, 나중에는 좀 묻히는 느낌이 강하다.
무엇보다도 피로도 차이가 극심하다고 생각한다.

2. 더스크 같은 경우, 눈이 닫혀있을때 75스택을 채우고, 
눈이 열릴때 난사모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것도 좋다. 
이는 유의미한 딜상승이 있을것이다.

3. 컨티링은 생각보다 평딜강화에 훨씬 큰 역할을 하는 듯 하다.
덕분에 난사모드를 의도적으로 선택하지 않더라도 딜 차이가 크지 않았다는 점.
(일반모드와 난사모드는 발사속도까지 고려했을때 최종뎀 74.3% 수준으로 차이나는데도 이정도 차이라면...)
(일반모드 9발 쏘는 시간 = 난사모드 12발 쏘는 시간)

4. 측정할때마다 0%에서 2~3%까지의 편차가 생기는 이유는 모탈블로우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








5. 귀찮으면 수동전환은 없는 기능으로 생각하자. 드라마틱한 차이라면 모르겠는데 그정도는 아니라서..

Lv24 벚벚벚벚벚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