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펙트
기존 6차 마스터리 코어(카디널 블래스트VI)가 테섭에 출시 되었을때
(출처 : 메벤 패파게 십추글님 글)
이후 이펙트는 눈뽕이 심하다는 의견들이 많아 이렇게 수정되었습니다.
(출처 : 메벤 패파게 십추글님 글)
그런데 현재 디스차지는?
(출처 : 메벤 패파게 십추글님 글)
이렇게 다시 돌아왔네요?? 이렇게 되면 어떤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느냐..
1. 카디널 블래스트VI와 카디널 디스차지VI를 한세트로 미리 만들어 놓고 카디널 블래스트VI만 이펙트를 수정하여 출시했다.
2. 카디널 디스차지VI를 만들 때 현재 카디널 블래스트VI가 아닌 자기들이 만들어놓은 수정전 카디널 블래스트VI를 참고하여 퍼뎀측정과 디자인을 만들었다.
솔직히 둘다 일 제대로 안한거 같아 기분 더럽습니다. 저 흰색 섬광 수정했으면 좋겠습니다.
2. 성능
일단 패스파인더는 다들 아시겠지만 카디널 블래스트와 카디널 디스차지 스킬2개를 하나의 매크로로 묶어 주력기로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패스파인더의 사출기 조건이 문양의 교차사용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디널 블래스트와 카디널 디스차지는 주력기와 사출 딜 보조기의 관계가 아닌 주력기와 사출형식의 주력기라고 봐야합니다. 실제로 카디널 블래스트VI 출시 이전까지 둘의 딜 점유율은 비슷했습니다. 그러므로 카디널 디스차지VI의 효율도 카디널 블래스트VI의 효율과 비슷하게 나와야합니다만 얘네는 무슨 생각인지 아래 표와 같이 출시를 해버렸습니다.
(출처 : 움피얌님 라이브 펌)
보라색이 카디널 블래스트VI, 하늘색이 디스차지VI입니다. 초반엔 비슷하다 점점 둘의 효율이 벌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체 무슨 생각인건지 모르겠는데, 생각하다 제가 내린 결론은 카디널 블래스트VI를 주력기로 카디널 디스차지VI를 사출기로 보고있다는 거였습니다. 물론 사출기인 에디셔널 디스차지와 에디셔널 블래스트가 존재하지만 그게 아니면 애초에 딜 점유율이 비슷했던 두 스킬을 저렇게 다른 효율로 낼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써보는 분석글(?)에 제 뇌피셜도 첨가하여 부족한 점도 많겠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즐거운 연말 보내셨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