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의 나래를 펼쳐서 테섭에서 스플릿이 70번 발동했다면 1320*6*70*1.6=887040으로, 테섭 파이널 에임과 총합 1274700+887040=2161740 즉, 본섭 기준 2161740/1272600= 약 1.70으로 파이널 에임동안 70퍼센트 딜량 증가!(아쉽다 흑흑)
어찌됐든 스플릿이 발동되는 횟수는 기존과 똑같이 13회로 제한된 상황이니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본섭 파이널 에임이 들어가는 방식
2타(쉬고) 1타(쉬고) 1타(쉬고) 1타 (짧게 쉬고 두두두두) 8타(스플릿 총 13회 적중)
테섭 파이널 에임이 들어가는 방식
7타(쉬고) 8타(이 때 스플릿 13회 모두 소모, 쉬고) 6타(쉬고) 9타 (짧게 쉬고 두두두두) 40타
다들 알고 있을 것 같지만 필자의 경우 이번에 처음 알게되어 언급해보면, 천천히 데미지 적중 타수를 보니, 후반부에 몰아치기 전의 5타(본섭), 30타(테섭)까진 파동이 적중, 딜레이 후반에 두두두두 몰아칠 때 나머지 파동(본섭 3타, 테섭 5타)과 화살(본섭 5타, 테섭 35타)이 순서대로 적중했습니다.
기존엔 스플릿이 파이널 에임의 파동 공격과 화살 공격 각각에 발동되어 나?름 조화로운 상태였다면, 테섭의 경우엔 파이널 에임의 공격이 시작하고 두번째 파동 공격이 오는 2초 안에 모든 스플릿이 발동하는 상황이군요.
만약 파이널 에임이 시작하는 타이밍에 일필이 맞는다면 서버렉을 제외한 2초 안에 164736의 스플릿 딜량에 확실히 일필을 묻혀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보통 일필을 맞춰 빌드를 짜는 수로의 경우, 파이널 에임의 약 7~80퍼센트의 딜량이 집중된 후반부에 일필을 맞춰주기 때문에 이런 경우 일필에 적용되는 스플릿이 남아있지 않는군요.
개인적으론 딜량이 강한 순간에 한번에 많은 딜량을 가해주는 것을 선호하기에, 스플릿 발동 횟수를 현재처럼 13회로 제한하는 상황이라면, 스플릿이 파동 공격에서 발동하지 말고, 딜링이 집중된 후반 화살 공격에 스플릿이 적중될 수 있도록 조정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라면, 일단 다른 부분인데, 여전히 스플릿은 다음 정리된 로직을 따라 파이널 에임 공격당 한번씩만 발동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6/139961?category=%EC%8B%A0%EA%B6%81&name=subject&keyword=%ED%8C%8C%EC%9D%B4%EB%84%90%20%EC%97%90%EC%9E%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