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윈드브레이커] 테섭 개선 개인적인 희망사항

길쭉쭛
댓글: 2 개
조회: 2333
추천: 16
2024-12-08 15:48:50
1. 스톰윔과 아네모이에 더 높은 데미지

바인드가 있는 메이플의 특성상, 극딜이 센 것이 중요한데, 다른 문제들과 함께 약한 극딜 또한 늘 약점으로 함께 꼽혀왔습니다. 그래서 극딜버프+새로운 극딜기 마코를 받는 지금 이쪽에는 더 많은 딜 증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극딜기 마코를 받았다기엔 확실히 부족한, 아쉬운 점유율이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새로운 극딜기인 아네모이쪽에 특히 힘을 실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몬순 딜

딜레이를 줄이고 딜을 늘렸다는 것은, 보스전 딜사이클에도 넣으라는 의도인듯 한데, 그러기엔 현 테섭에선 아직 아쉬운 딜량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3. 몬순 범위

스인미 크오솔과 몬순을 쓰면 느껴지지만 몬순도 똑같은 맵 전체 광역기임에도 불구하고 저 둘보다 범위가 좁습니다. 사냥터 1층에서 썼을때 4층의 다리정도만 보이는 적들을 몬순으로는 안때려지지만 다른 광역기로는 때려지는 애매한 상황입니다. 딜량과 딜레이 개선도 좋지만 이왕 주는거 범위정도는 편의성 개선 차원에서 줬으면 좋겠습니다.



4. 아네모이 이펙트 투명화 적용 여부 선택

지금까지 모든 마코가 딜퍼뎀 딸깍에 큰 이펙트 변화가 없어서 오리진을 제외하면 5차 시절과 플레이 경험이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변화가 생겼고 심지어 소환수가 이쁘게 잘뽑혔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펙트 투명도 설정으로 인해 반투명하게 소환되는 것보다 풀 이펙트로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가이디드 애로우처럼). 물론 그 부분이 불편하거나 맘에 안드는 유저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 메카닉의 호밍 미사일 이펙트 온오프처럼 투명화 적용 온오프 선택지를 주면 좋을 듯 합니다.



5. 게일 딜압축 or 위치고정, 오리진 광역기화

마코 패치는 디렉터가 공인한 밸런스 패치인데, 당장 마코의 주역은 아니라 맨 아래에 말하지만 밸패이니만큼 얘내가 문제있다는 사실을 어필하고 싶습니다. 다른 문제점도 많고 이번 마코에도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중요도로는 0번에 있는 문제입니다.

윈브의 가장 큰 고질병들이고 얘내만 고쳐져도 플레이 경험이 확실하게 개선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리진 단일타겟과 애매한 ai를 지닌 이동형 10초짜리 설치기는 말할 필요도 없는 쓰레기 구조입니다. 제발 개선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견의 여지가 큰 내용은 말씀주시면 적절히 수정해 보겠습니다. 전 이대로 문의할 예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