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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하버기념 최근본질문들 모아서 다시 정리

아이콘 묘루
댓글: 6 개
조회: 4345
추천: 2
2024-12-13 20:42:45
- 주관적 의견임.
- 부연설명을 가장한 주저리 많음.
- 메르 입문 위주임. 고스펙 고점위주랑 맞지 않는 내용 있음.

Q1. 얘 극딜캔가요 평딜캔가요?

A1. 모릅니다. 가성비 웨4나 컨티쓰십쇼
메르의 현 극딜구조는

이르칼라 10초로나크리인 30초오리진 60초엘고 90초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르칼라 6초긴한데 버프올리고 바인드걸고 생각해서 대충 10초라 칩시다 거
그렇다고 어디 하나가 안챙겨도 될정도로 하자가 있는 것도 아니고
다 시간에 걸맞는 딜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직업은 사람마다 극딜 기준이 다릅니다
뭐 요새는 엘고 90초로 통일되는 기분이긴 한데
그렇다고 이르칼라 10초딜같은것도 무시를 못하고
프리드타임 무적연계까지 생각하면 그것도 무시못함

그냥 대체로 리레/웨펖보다 컨티가 더 효율이 좋다 정도만 아시고
물론 이번마코 다 평딜위주니 현재는 평딜캐가 맞는데
대다수가 이제 평딜 줬으니 다음에 극딜쪽에 나올거같다는 의견이고

예외로 전 리4/컨4 고민하다가 이르칼라 스위칭빌드 존재한대서 
리리웨 쓰려고 리4갔는데 따라하진마시고
하튼 초반엔 가성비 웨4나 컨티쓰십쇼
데스티니 생각하면 이젠 웨4도 비싸지려나

Q2. 얘 쿨뚝 필순가요? 풍문으로는 1초쓰는거같은데

A2. 필수 아닙니다.

물론 그렇다고 차이가 무의미하다 이런건 아닙니다.
근데 초고스펙들이나 '에디1초가 최적인데 쿨 한줄이 덱8%랑, 윗잠에서는 12%랑 같은줄에서 뜨니까
에디에서 챙기고 덱4% 이득봐야지!' 이러지
4초랑 0초 비교하는거 보면 걍 12%=2초라고 봐도 됩니다
근데 그러면 그냥 그거 고민할시간에 별하나 더달린거 잠재한줄 더달린거 찾으러가지

플레이스타일도 0초랑 1초랑 연계가 스킬 하나 빠지는정도라 넘어가기도 쉬워서
그냥 유에 스탯뚝을 쓰던 잡레굴려서 0초던 1초던 2초던 적당한 매물 발견하던 골라잡아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이상 쿨 쓰는 사람들이요?
그사람들은 이런데 질문 안함

Q3. 연계 꼭 해야 하나요?

A3. 본캐로 하려면 해야 합니다.
근데 뭐 유챔 나오고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는데 그건 암만봐도 개쓉최종컨텐츠고
주보돌 검밑솔 수준으로 굴릴거면 그냥 템좀 더 투자해서 엔스유스 이슈타르쏘면서 다니십쇼
저도 솔직히 귀찮을때 글케하기도 하고, 거기서 세칼카 이상 스펙 만들때쯤엔 본인 손이 적응하고 있을것

Q3-1. 그럼 연계 어렵나요?

A3-1. 어려운건 아니고 ㅈ같습니다. / 해보고 느끼는게 좋습니다.
당장 여기서도 이슈단이니 연계단이니 극단층들이 존재할정도로
쉽고 어렵고가 개인차가 심합니다.
다만 대체적으로 '타 연계직업에 비해 패턴 회피 시 유동적 연계가 힘들다'
'조작감이 뻑뻑하다' 정도는 그렇구나 하는 정도

근데 저러고 어차피 대부분 검마 뺨칠때마다 엔스유스 이슈타르 갈기고
세렌 찌를때마다 엔스유스 이슈타르 갈기는게 태반인데 뭘
하이브리드형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생각하십쇼
연계에서 오는 강제이동/컨트롤난이도/패턴파훼 등을 리스크로 지고
그만한 딜량 가져오는 직업입니다.
뭐 운영진들도 감안해서 그 중간 어느정도를 잡고 패치하는거같으니
처음 입문하실때 (검밑솔라인 보스들/맞아도 데카나 보스패턴에 별 이상없는 보스들)
트라이좀해보면서 감잡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아 나도 1억+따리인데 세렌 담당일진이지 ㄹㅇㅋㅋ 하고 연계만하다가
가끔 1~2데카되면 이슈타르로 전환하다고
이직업 연계인식으로 패치해주는거였으면 상위권이고자시고 아직도 하위권 찍혀있을듯

Q3-2. 그래서 연계 뭐씀?

Q3-2.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5049
메르게의 바이블. 한권씩 들고다니십시오.

Q4. 실피디아 써야하나요?

A4. 걍 이르칼라 쏘고 내리세요.
난 연계 마스터했다고 생각한다! 하면 그때 슬 배우면 됨
만일 실전 90초 준극딜 실피디아 쓰는 사람을 발견하면 이상현상이니 왼쪽으로

Q5. 연계하다가 패턴날아오면 뭘로 피해야함?

A5. 
땅에서 연계 시
- 라엣 (옆이스) 돌진전 선딜레이 살짝 존재하지만 뒤잡기 좋음.
- 점프 거다 (옆이스)
좀 여유 있을때. 위에 라엣만큼 멀리 나가고 선딜도별로없으며 메르 공중 틱장애가 있을때 쓰는 방법.
거다 얘 얘기하고싶은게 많긴 한데 너무 길어져서 나중에 기회되면 다룸.
- 레전 옆이스. 선딜 없이 피할때. 준 즉발수준 회피기임.
정말 칼같이 쓰면 레전 공중이동 없이 땅에 붙어서 나감.
- 레전. 윗내용이랑 별개로 슈스탠 붙어있어서 맞아도 되는 보스면 맞으면서 연계 이으면됨

공중에 있을 시
- 레전/거다/롤링. 위에 점프거다와 레전 두개랑 뜻이 같음. 슈스탠 삼신기.
- 이스케이프. 어딜 가던 어울리는 국밥 GOAT스킬. 위에 보면 짐작하겠지만
윗이스 옆이스 아랫이스숙이기 등등 4방향 자유롭게 즉발로 쓸 수 있다.
참고로 '공중에서' '메르세데스의 공격 스킬 중' 사용가능이라면서
일반공격에도 나가고 프리드중에도나가고 일부 버프기중에도 나가고 하여간 다 나간다.
과장좀보태서 이걸 얼마나 잘 쓰느냐에 따라 메르 숙련도가 갈릴 정도.
 얘는... 얘는 가끔 보스 피격판정 위로 뜨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있다만 알아두고 의도하진 맙시다.

A5-1. 추천 회피연계.
이해를 돕기위해 미리 적어두면, 엔릴이랑 유니콘은 딜넣는 연계고,
딜넣다가 튈때 이렇게 해라 정도로 이해하면 됨.

  (  )  마코 이후 들어올 1순위 국밥연계. 애초 거다가 회피기 역할을함.
레전 이후 원하는만큼 떠있다가 거다로 뒤잡거나 멀어지는 용도로 써도됨.
  /  라엣 회피용도. 회피주제에 DPS도 이슈타르보다야 쏠쏠함.
  , [  (1초뚝한정) ]
엔스를 다 박았는데 유스 박기전에 패턴이 올 것 같을때 어쩔 수 없을때만 쓰는 연계.
근데 이러면 엔릴과 유니콘 순서 바꿀거 아니면 유니콘 쿨 쥰내 밀리고 DPS도 떨어져서
쓰고나서 후속으로 밑차지하이킥이나 레전리프정도로 유니콘 쿨을 돌려줘도 된다.
근데 웬만하면 걍 스킬쿨 계산해서 / 보스패턴 하나 보고 엔스유스 다 박자.

아마 제가 모르는 회피연계도 있을덧

자기가 1~3초뚝을쓴다 >>
저중에 스킬 1~3개를 빼도 잘 굴러간다. 연계시 쿨 1초씩 감소하는 시스템 때문.
실전에 쿨뚝이 유리하단 소리가 이런 영향이 큼. 유동적으로 뭘 뺄 수가 있어서.
이해도만 높으면 피할거 다박으면서 딜박는단소리.

4초뚝 이상은 쿨5초미만은 %로 감소하는 쿨뚝시스템때문에 일일히 계산해야되긴 할텐데
4초뚝 이상이 뉴비라고? 에이 그럴리가



뭐 더 있나 노블쿨 다돌고도 한참을 고민했는데 기억이 안나네
댓글에 질문달리거나 생각나면 추가함
올만에 긴글쓰니 무섭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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