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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헌터] 개선안이라고 보냈던거

해적이
댓글: 2 개
조회: 1516
추천: 3
2024-12-14 20:46:47
1. 건의 내용

-

이번 테스트서버 직업 패치는 밸런스 지표 상 현재 마스터리코어의 추가로는 

와일드헌터 직업의 입지를 개선시키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며,

추가된 스킬 자체가 직업 특색 고려 없는 단순한 수치 조정에 불과해 

6차 전직 이후 새로운 플레이 경험에 대한 피드백도 없는 수준이라 생각하여 자세한 개선사항 문의드립니다.

아래 개선 내용에 자세히 서술하겠습니다.



2. 개선 내용


먼저 이번 테스트서버에 추가된 3차, 4차 마스터리 코어에 관한 문제점 개선방안입니다.





서먼 재규어 VI

스킬을 뚫어도 뭐가 변했는지 알 수 없는 수준이며 수치적으로도 부족함.



개선방안: 재규어의 기본 공격은 매커니즘 상 다른 스킬과 충돌하여 한계가 명확하므로 어나더 바이트 위주로 변형

ex)재규어 스톰 소환 중 어나더 바이트 최대 중첩 증가 - 

재규어 공격 시 추가타 중첩이 쌓이는 컨셉 고려해 확실한 갈증 해소

ex)어나더바이트Ⅱ 추가, 석궁을 사용하지 않는 스킬에 발동하는 추가 공격 - 

기존 석궁 사용으로만 발동되던 추가타의 확장으로 6차 전직 코어 개방의 확실한 피드백



***첨언 - 서먼 재규어의 어나더 바이트는 타격감에 있어서는 와일드헌터의 핵심 스킬이므로 

사운드 작업 시 기존 사양을 최대한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VI, 드릴 컨테이너 VI

기존 설치기 시스템의 불편함과 스킬 자체의 선후딜 개선점 전혀 없이 수치 조정만 들어옴.



개선방안 : 다른 직업 사례 참고, 설치기의 한계점을 보완하여 실전딜 상승

ex) 패시브로 파이널 어택형 추가타, 기존 스킬은 보조용으로만 사용 (바이퍼 노틸러스, 썬콜 블리자드 등의 경우)

ex) 패시브로 예열 후 일정 시간마다 공격, 기존 스킬은 보조용으로만 사용 (제논 블레이드 댄싱 VI 등의 경우)

ex) 전투 중 주변 영역을 자동 공격하는 스킬로 리마스터 (보마 애로우레인, 솔야누스 황혼 등의 경우)

ex) 설치기 딜레이 없이 일괄 소환, 쿨타임 삭제, 재장전 삭제, 방향 전환하며 주변의 적 자동 공격 (캡틴 등의 경우)









이후 기존 스킬에 대한 개선방안입니다. 

본 직업은 가을 밸런스 패치 때 수치 조정이 묵살당한 경험이 있고 그 이후로도 좋지 않은 데이터가 계속 쌓였으며,

특정 직업들은 현재 마스터리 코어 추가와 함께 기존 스킬에 대한 피드백도 보였던 만큼 

추가 변경점이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기본적인 직업 체급 증가 및 투자효율 개선 필요**

-사일런트 램피지

사용 시 or 패시브로 최종 데미지% 증가 추가

-크로스보우 엑스퍼트, 재규어 링크, 서먼 재규어

패시브로 증가하는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일정분 최종 데미지%로 변경

-비스트 폼, 비스트 폼-리인포스

패시브로 증가하는 공격력% 증가 일정분 최종 데미지% 로 변경





와일드 발칸 VI



서먼 상태 와일드발칸 다수 타겟으로 변경 (속사기 코어 개방 시 다수기가 되는 메르 캡틴 등의 사례 있음)



후방 범위 소폭 증가 (뒷범위가 없어 보스전 특정 상황에서 명중이 불가능한 상황 발생함)



"""마스터리 코어 특성 상 강화 가성비가 좋은데도 불구하고

스킬 강화의 효용성이 낮아 거의 모든 와일드헌터 유저가 개방만 하고 

스킬 강화는 후순위로 하고 있는 기괴한 상황이므로 자체 상향이 필요함"""

ex)패시브에 와일드 발칸 Type X 데미지 증가 추가 

-> 발칸류로 호환되는 특성 살리며 딜비중 애매했던 발칸x의 자체 성능도 보완





크로스 로드 VI



스틸 모드 발동 중에는 방향키 커맨드와 함께 크로스로드 시전 시 그 방향으로 돌진하는 옵션 추가

-실전에선 스틸 모드를 사용해 돌진 없이 정적으로 딜링하다가도

보스나 내 캐릭터가 이동하면 돌진으로 재규어를 움직인다거나 하는 식으로

재규어가 돌진하지 않는 스틸 모드와 재규어가 돌진하는 기본 사양이 동시에 필요하나

스킬 호환성이 떨여져 탄력적인 대응이 불가능한 상황임.









램피지 애즈 원 VI, 소닉붐 VI



선제적인 타수 분할 필수적. 

스킬 자체의 한계치가 너무 낮아 문제가 됨. 시너지 너프된 현 상황에서도 이론상으론 맥뎀 가능





프로보크 VI



스킬쿨타임 삭제 (디버프 유지 시 혼란 방지)





클로우 컷 VI



HP회복량 상향 

재규어 스톰 개선(보스전 7->3마리) 이후 극딜 중 줄어든 피흡량 수년 째 묵살 중.







와일드 그레네이드



와일드 발칸류 시전 중이 아니더라도 시전 동작 삭제

손꼬임 키씹힘 매우심함.

"""현재 극딜 중 발칸x 시전 종료 후 와일드 발칸을 재발동하는 과정에서 무조건 충돌하는 상황이 나옴"""





재규어 맥시멈



무적 지속 이펙트 추가 (다른 스킬 사례 많음)





서먼 재규어



재규어 고정 시 캐릭터와 멀어져도 되돌아오지 않도록 해야 함. 

고정이어도 캐릭터 근처로 복귀하는 현상 자주 발생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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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나 개같이 유기

그리고 예상대로 어나더바이트 타격감도 너프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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