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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파인더] 패스파인더의 스킬 개선에 관한 건의문

벤눈팅중
댓글: 18 개
조회: 2110
추천: 7
2024-12-20 11:14:33
패스파인더 플레이에 있어서 불쾌감을 주는 메커니즘에 대한 개선 건의문입니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건의한 내용이며 요구 우선순위에 따라 번호를 매겼음을 알려드립니다.

1. 카디널 디스차지(포함 사출기 생성 스킬들) 메커니즘 개선
현재 카디널 디스차지 스킬(및 이와 비슷한 메커니즘을 가진 타 직업의 일부 스킬들)의 딜레이 도중에는 다른 행동이 아예 불가능한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나 포션 복용이나 창조의 아이온 스킬이나 심지어는 단축키로 창을 여닫는 등의, 통상적인 다른 스킬 딜레이 중에는 정상적으로 수행 가능한 행동까지 불가능해진다는 것이 큰 문제로 작용하여, 특정 직업군 유저들은 상습적으로 불합리하고 불쾌한 플레이 경험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빠른 수정을 희망합니다.

2. 인챈트 포스 스킬의 렐릭 문양 초기화 기능 삭제
인챈트 포스 스킬은 사용 시 렐릭에 있던 문양을 초기화하여 없애버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반면 렐릭 차지에 있는 에인션트 포스/인챈트 포스 스킬 쿨타임 감소 기능과 에디셔널 블래스트/에디셔널 디스차지 스킬은 렐릭에 문양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그와 다른 문양을 가진 카디널 포스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발동 조건이며, 이는 패스파인더라는 직업의 핵심 정체성에 해당합니다.
즉, 인챈트 포스가 가진 문양 초기화 기능은 에디셔널 블래스트/에디셔널 디스차지와 엣지 오브 레조넌스 등의 다른 스킬들을 비롯해 인챈트 포스 자기 자신의 발동마저 방해하는 최악의 역시너지 구조이며 패스파인더의 정체성과도 충돌하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실전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인챈트 포스 스킬이 2분에 한 번씩 사용하는 옵시디언 배리어와 렐릭 언바운드와 아주 가끔 생존을 위해 사용하는 에인션트 아스트라에 그쳤기에 견뎌왔던 문제지만, 이번 마스터리 코어 출시로 콤보 어썰트가 딜사이클에 편입되면서 심각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에 사용하던 모자의 쿨타임 감소 옵션 효용도 크게 뒤바뀌고, 고의로 카디널 디스차지 스킬의 발동을 씹어야 하는 기형적인 딜사이클을 익혀야 하는 등의 문제도 발생한 상태입니다.
해당 기능을 삭제하여, 인챈트 포스 스킬 사용 시에도 렐릭에 문양이 그대로 남아있도록 수정을 요청합니다.

3. 렐릭 게이지 수급량 개선
이번 마스터리 코어 출시로 엣지 오브 레조넌스와 콤보 어썰트 스킬이 크게 강화되면서 이 스킬들을 자주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의 효용이 급증하였습니다.
문제는 이 스킬들을 최대한 자주 굴려 효용을 극대화 시키는 빌드를 채용할 시, 스킬 사용에 필요한 렐릭 게이지가 부족해져 스킬 사용에 제약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현재,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효과를 고려할 경우, 카디널 블래스트와 카디널 디스차지 스킬을 각각 4번 이하로 사용하고 콤보 어썰트와 엣지 오브 레조넌스를 사용할 시, 같은 시간 동안 렐릭 게이지 회복량보다 소모량이 많아져 해당 사이클을 유지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이런 상황은 비정상적으로 보이며, 렐릭 게이지 소모량을 감소 시킬 시 이번에 추가된 신규 스킬인 렐릭 마테리얼라이즈가 안 그래도 낮은 점유율을 보이는 상황에서 더욱 효용이 낮아지는 문제가 있기에, 렐릭 게이지 수급량을 지금보다 약간 상향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큰 폭의 조정이 필요한 상황은 아니며, 이번에 약간 상향한 레이븐의 게이지 회복량을 30에서 50으로 추가 상향하거나 카디널 포스 적중 시 회복하는 게이지 양을 조금만 늘려주시기 바랍니다.

4. 트리플 임팩트 코어 강화 오류 해결
V매트릭스 강화 코어의 효과로 4차 스킬은 최종데미지 120%, 3차 스킬은 최종데미지 180%가 강화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트리플 임팩트 스킬은 본래 4차 패시브 스킬인 에인션트 아처리에 의한 강화효과를 받아 4차 스킬에 해당하는 120%의 최종데미지가 올랐습니다.
그러나, 22년도 가을에 이뤄진 밸런스 패치로 에인션트 아처리에 있던 트리플 임팩트 강화 효과가 삭제되어 트리플 임팩트가 4차 강화를 안 받는 3차 스킬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코어강화 효과는 120%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트리플 임팩트는 보스전에서 수시로 사용해야 하는 유틸리티 스킬임에도 이번에 모든 마스터리 코어가 출시되는 과정에서 선택받지 못하여 사용 시 딜로스가 몹시 커졌는데 2년 넘게 방치한 해당 오류라도 신경 써서 고쳐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내용 추가) 카디널 트랜지션 스킬 아이콘 가시성 개선
카디널 트랜지션 스킬은 퀵슬롯에 등록 시 남은 사용 가능 횟수가 작은 숫자로 표기되며 플레이할 때 수시로 체크해야 하는 사항인데, 이번 마스터리 코어 출시로 아이콘 디자인이 바뀌면서 가시성이 악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 도중 해당 스킬 사용 가능 횟수를 체크하는 것이 너무나 어려워진 바, 플레이 피로도를 높이지 않도록 가시성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원문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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