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제가 아직 5차 코강을 못했는데, 이유가 6차 1렙 개방할 코어들을 결정을 못했기 때문인데요...개인적으로 여러가지 고려사항들이 있어 뭐가 맞는지 잘 모르겠어서 글 작성합니다ㅜㅜ
<고려사항>
1. 주보돌이인 신궁은 6차 코어 전체를 뚫어줄 생각도, 뚫은 코어를 1렙 이상 강화해줄 생각도 없고 그냥 1렙 개방 시 보스전 딜 상승량 높은 코어 몇개만 뚫고 멈출 생각입니다 (본섭에있는 본캐 부캐에 쓸 에르다랑 조각도 지금 부족한 상황, 주보돌이에 심층 투자 아까움)
2. 피어싱을 곧 안쓰게 될 예정입니다. 260까지도 사냥 없이 일퀘 몬파로만 찍을거고 260 이후엔 사냥터 자체를 갈 일이 없습니다...ㅎ그래서 피어싱은 아예 없는 스킬 취급하고 코강을 하고 싶습니다. (일퀘할동안에는 그냥 코젬까다 나온 피어싱 대충 쓰다가 나중에 다 갈아버릴거에요, 최종적으로는 딱 보스 세팅으로만 깔끔하게 코강 남겨놓고싶어요)
위와 같은 고려사항이 있는 상황이고, only보스만 생각해서 5차, 6차 코강을 하고싶습니다.
<질문>
1. 6차 마스터리코어, 강화코어 전체 통틀어서 1렙 개방 해야하는 코어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인겜 고확 쏴서 추천받은 바로는 마코에 스나이핑, 강화코어에 스플릿, 카트리지 3개 추천받음, 근데 듣기로는 롱레트 마코 강화에 따라서 극딜때 롱레트를 사용하냐 마냐가 결정되는것 같은데 1렙개방만 할사람도 롱레트 마코를 뚫는게 의미가 있는지?? 그리고 피어싱 마코는 사냥 안할거면 아예 안뚫어도 되는지??? +환산사이트에 스나 마코1렙 바로 다음단계가 파택 마코1렙이던데 환산믿고 파택마코도 뚫는게 맞는지)
2. 6차 롱레트 마코 개방 여부에 따라 5차 코강에서 롱레트 강화 레벨은
어떻게 달라져야할까요? (6차 롱레트 마코 개방할거면 5차 코강에서 롱레트 60렙을 찍는게 좋다거나, 6차 롱레트 마코 개방 안할거면 5차 코강에서는 롱레트를 아예 강화 안해도 된다거나..이런 디테일한 판단이 안됨 신궁 잘 몰라서ㅠ)
3. 6차 피어싱 마코 개방 여부에 따라 5차 코강에서 롱레트 강화 레벨은
어떻게 달라져야할까요? (6차 피어싱 마코 개방을 하려면 5차에서 피어싱 40렙이 필요하니 사냥 안해도 40렙은 맞춰야 된다 or 6차 피어싱 마코 개방을 안할거면 사냥도 안하는데 5차 코강에서도 피어싱은 아예 제외해도 된다)
4. 위에 쓴 롱레트, 피어싱 외에도 이번 마코 반영 신궁 코강 스킬 목록으로 알려진 볼트프리져, 파택 또한 6차 마코 개방 여부에 따라 5차 코강에서 몇렙까지 찍는게 좋을까요? (ex. 파택 마코를 안열어도 딜적으로 파택은 도움이 되니 5차 코강은 60렙 찍어라, 5차 코강에서의 파택 강화는 딜적으로 큰 의미는 없으니 60렙 풀로 찍을 필요는 없지만 파택 마코는 열 필요가 있으니 개방 조건 레벨인 xx렙까지만 찍어라 등등..)
-> 1~4번 답변들에 따라서 5차 코강 및 6차 개방이 정해집니다ㅠㅠ
6차 개방은 뭐뭐뭐 하면 되고 따라서 5차 코강에서 스나 60렙, 파택 20렙, 피어싱 40렙, 프리져 20렙만 필요하다 하면 딱 그 레벨 맞게 중첩 구성 짜서 코어 제작할거에용...
너무 복잡하죠..?ㅠㅠ제가봐도 읽기 싫은 긴 글인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고 제발 도와주세요 신궁 메짱형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