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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파인더] 패스파인더 스킬 개선에 관한 건의문

벤눈팅중
댓글: 12 개
조회: 2071
추천: 15
2025-04-12 11:24:08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투경험 개선이라는 명목으로 다양한 스킬이 개편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패스파인더의 경우 정말 필요했던 개선사항들 중 일부가 도입되지 못하고 유명무실한 패치가 들어옴과 동시에 부당한 데미지 너프를 받게 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제대로 된 개선사항을 적용함과 동시에 데미지 너프 철회를 요구하는 바입니다.


1. 인챈트 포스 스킬의 렐릭 문양 초기화 기능 삭제
인챈트 포스 스킬은 사용 시 렐릭에 있던 문양을 초기화하여 없애버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반면 렐릭 차지에 있는 에인션트 포스/인챈트 포스 스킬 쿨타임 감소 기능과 에디셔널 블래스트/에디셔널 디스차지 스킬은 렐릭에 문양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그와 다른 문양을 가진 카디널 포스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발동 조건이며, 이는 패스파인더라는 직업의 핵심 정체성에 해당합니다.
즉, 인챈트 포스가 가진 문양 초기화 기능은 에디셔널 블래스트/에디셔널 디스차지와 엣지 오브 레조넌스 등의 다른 스킬들을 비롯해 인챈트 포스 자기 자신의 발동마저 방해하는 최악의 역시너지 구조이며 패스파인더의 정체성과도 충돌하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실전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인챈트 포스 스킬이 2분에 한 번씩 사용하는 옵시디언 배리어와 렐릭 언바운드와 아주 가끔 생존을 위해 사용하는 에인션트 아스트라에 그쳤기에 견뎌왔던 문제지만, 최근 마스터리 코어 출시로 콤보 어썰트가 딜사이클에 편입되면서 심각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삭제하여, 인챈트 포스 스킬 사용 시에도 렐릭에 문양이 그대로 남아있도록 수정을 요청합니다.


2. 데미지 너프 철회

현재 패스파인더는 어느 구간에서도 타 직업에 비해 특출난 퍼포먼스를 보이는 직업이 아닙니다.

이번에 전투개선 명목으로 추가되는 카디널 블래스트와 카디널 디스차지 간에 자동전환이 이뤄지는 기능은 실제 사용성이 매우 낮으며 이번 패치의 취지인 고점과 저점 간의 간극을 좁히는 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들어온 카디널 블래스트와 카디널 디스차지의 데미지 너프 또한 고점과 저점 사이의 간극을 좁히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며, 오히려 모든 구간에서 패스파인더의 전투 성능을 심각하게 저해하는 상황이 예견됩니다.

현재 밸런스 상 패스파인더의 위치에서 명확한 메커니즘 상 개선을 받지도 못한 채로 데미지 너프를 받는 것은 매우 부당하다고 여겨지기에 주력기 데미지 너프 철회를 요구합니다.


3. 렐릭 게이지 수급량 개선
최근 마스터리 코어 출시로 엣지 오브 레조넌스와 콤보 어썰트 스킬이 크게 강화되면서 이 스킬들을 자주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의 효용이 급증하였습니다.
문제는 이 스킬들을 최대한 자주 굴려 효용을 극대화 시키는 빌드를 채용할 시, 스킬 사용에 필요한 렐릭 게이지가 부족해져 스킬 사용에 제약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현재,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효과를 고려할 경우, 카디널 블래스트와 카디널 디스차지 스킬을 각각 4번 이하로 사용하고 콤보 어썰트와 엣지 오브 레조넌스를 사용할 시, 같은 시간 동안 렐릭 게이지 회복량보다 소모량이 많아져 허수아비 대상 타격을 할 때조차 해당 사이클을 유지할 수가 없게 됩니다.

상술한 극단적인 빌드에서 뿐 아니라, 현재 모자에서 3~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챙긴 일반적인 빌드를 채택하고 있는 많은 유저들이 실제 보스전에서 렐릭 게이지가 심각하게 부족해지는 현상을 보고하는 경우가 매우 흔합니다.
이런 상황은 비정상적으로 보이며, 렐릭 게이지 소모량을 감소 시킬 시 최근 추가된 신규 스킬인 렐릭 마테리얼라이즈가 안 그래도 낮은 점유율을 보이는 상황에서 더욱 효용이 낮아지는 문제가 있기에, 레이븐의 게이지 회복량을 30에서 50으로 상향하거나 카디널 포스 적중 시 회복하는 게이지 양을 조금만 늘리는 등 렐릭 게이지 수급량을 지금보다 약간 상향할 필요가 있습니다.


4. 트리플 임팩트 코어 강화 오류 해결
V매트릭스 강화 코어의 효과로 4차 스킬은 최종데미지 120%, 3차 스킬은 최종데미지 180%가 강화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트리플 임팩트 스킬은 본래 4차 패시브 스킬인 에인션트 아처리에 의한 강화효과를 받아 4차 스킬에 해당하는 120%의 최종데미지가 올랐습니다.
그러나, 22년도 가을에 이뤄진 밸런스 패치로 에인션트 아처리에 있던 트리플 임팩트 강화 효과가 삭제되어 트리플 임팩트가 4차 강화를 안 받는 3차 스킬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코어강화 효과는 120%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는 명백한 오류로, 수정이 전혀 어렵지 않고 전투 패턴에 큰 영향을 끼치는 사항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현재 2년 반이 되어가도록 방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속한 수정을 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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