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나가던 메르
응애 유저입니다.
이번 전투경험 개선 관련하여 건의사항으로 작성하였던 글 공유 드립니다.
하기 내용 자유롭게 복붙 혹은 수정하시어 테스트 월드 건의 부탁 드립니다!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23BugReport/Create→ 테스트 월드 버그리포트 (건의사항) 링크
-----------------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요약 : "실피디아" 스킬을 1분 주기 준극딜로 변경하는 것과 동시에, 기존의 탑승형 스킬에 탑재되어 있던 부가 효과들을 각 스킬 별로 재분배 하였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 님! 먼저 운영자 님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50개에 가까운 전 직업에 대해 다양하게 고민하여 이론과 실전과의 괴리를 좁히기 위한 전투 경험 개선을 진행해주셔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고생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
1) "엘리멘탈 고스트(이하 엘고)" - "이르칼라의 숨결(이하 이르칼라)" 딜 널뛰기 현상.
- 이르칼라 사용시 엘고의 잔상 발생 확률 편차로 인해 메르세데스의 극딜이 이제 실력이 아닌 운에 따라 달라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2) "로얄 나이츠" 발동 시 무적과 함께 동반되는 경직.
- 기존의 "실피디아" 탑승 후 버프류 스킬 사용 시 경직을 완화해주는 부가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로얄 나이츠 발동시 2초가량의 무적과 함께 동반되는 경직 현상을 체감 상 0.5초 정도로 단축 시켜 극딜을 매끄럽게 이어주는 윤활제 역할을 해 주었습니다.
테스트 월드를 경험한 대부분의 메르세데스 유저들의 딜 구조 변화에 대한 의견은 다양하게 나뉘었지만 로얄 나이츠 발동 시의 경직에 대한 의견은 아쉬움으로 통일되었습니다. 보스 연습 모드를 반복할 수록 로얄 나이츠의 무적과 함께 동반되는 경직의 역체감이 두드러지게 체감되고 있어 로얄 나이츠의 경직 완화를 함께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2. 개선 내용
게임 유저들의 본질적이면서도 고질적인 병은, 새로운 패치가 들어왔을 때 본인에게 달고 긍정적인 패치는 무디게, 쓰고 부정적인 패치에는 즉각적이고 날 서게 반응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전투 경험 개선을 통해 의도하셨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반응은 미비하고, 문제점들만이 부각되어 불평 불만들을 늘어놓는 상황이 오지 않도록 피드백 의견을 조심스레 피력해보고자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 "이르칼라의 숨결" 사용 시 "엘리멘탈 고스트" 미발생 → 최종데미지 증가 보정.
기존의 "실피디아" 탑승 후 "이르칼라" 사용 시 "엘리멘탈 고스트" 미발생 대신 최종 데미지 증가 보정을 해주었던 것을 유지하는 것이 실전 딜의 소위 널뛰기 현상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2) "로얄 나이츠" 스킬의 경직 완화.
로얄 나이츠 사용 시 무적과 함께 동반되는 2초 경직(딜레이)의 개선이 함께 이루어진다면 더욱 섬세하고 매끄러운 전투 경험을 메르세데스 유저들이 반기고 환영할 것입니다.
1안 : "로얄 나이츠" 스킬의 시퀀스화.
2안 : "로얄 나이츠" 스킬의 경직 시간을 기존 실피디아 탑승 후 발동 시와 동일하게 대폭 감소.
3) "실피디아" 사용 시 "이그니스 로어" 연계 10스택 풀 차징.
이그니스 로어 스킬의 버프 중첩 10단계는 메르세데스 초심자에게 벽으로 작용될 것입니다. 기존의 실피디아 탑승시 이그니스 로어 버프 중첩 최대치 고정 을 보스 몬스터 타격 시 로어 버프 중첩 최대치로 증가 하는 방향으로 추가한다면 초심자들도 극딜 시 연계 10스택 유지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긍정적인 상황을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