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칼로스 바보 만들기(신궁 버전)
며칠 전 윈브게에서 '칼로스 바보만드는거 잘되는듯'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6/166610 게시글과 댓글의 영상을
보고 신궁의 일루전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서 실험해보니 어느정도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미 스킬이 만능은 아니고(리마 스우 이후부터 활용도가 점점 소멸해가는...대체 왜?), 칼로스라는 보스가 노룩샷을 한다고 하더라도 어느정도의 이동이 필수적인 부분이 있는데다, 말뚝딜을 방해하는 여러 맵패턴이 나와 골치아프고, 윈브의 1분 에메랄드 플라워에 비해 지속시간이 30초(+소환수 지속)로 짧다보니 일루전을 이용한 해당 칼로스 파훼법은 크리인 지속시간 동안의 극딜, 또는 간섭이 없는 시간 동안의 평딜의 안정성을 어느정도 확보하는 용도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50515 테섭 추가내용
칼로스 2페 더미스킬들의 저격패치가 나왔습니다. 적이 공격하지 않는 일정 시간이 어느정도인지는 확인해봐야 알겠지만 상당히 아쉽군요.
2. 롱레트 VI 스플릿 판정
롱레트 VI에서 파생되는 스플릿에 의문을 갖게 된 건 카링 3페에서 특이한 상황을 마주친 뒤였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분명 롱레트 VI가 혼돈과 궁기에 적중했는데, 스플릿이 혼돈에서 터지는게 아니라 궁기에서 터지는 것처럼 보인 것 입니다. (적어도 가까이에서 혼돈에 적중한 롱레트 VI에서 스플릿이 터지지 않는 현상 확인)
그래서 안개 숲 수련장으로 이동해 여러 조건에서 확인해본 결과, 롱레트 VI의 스플릿 발생 조건이 피어싱처럼 적중된 가장 가까운 적이 아닌,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 우선
-같은 최대 HP를 가진 경우 먼저 소환된 적 우선
인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ex) 체력 100조인 소공5, 6, 체력 1000조인 소공9, 10, 11이 있을 때, 체력 무제한인 소공12에서 발생하는 스플릿
ex) 체력 100조인 소공5, 6, 체력 1000조인 소공9, 10, 11이 있을 때, 먼저 소환된 소공9에서 발생하는 스플릿
ex) 체력 무제한인 소공1, 2, 3, 4, 5가 있을 때, 최초 소환된 중앙의 소공1에서 발생하는 스플릿
더욱이 카링 3페의 흉수 조각상을 활성했을 경우 해당 흉수에게서 롱레트 VI의 스플릿이 발생한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도올 석상이 켜졌을 때 카링 본체에는 보이지 않는 롱레트 VI의 스플릿)
(조각상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을 때 카링 본체에 발생하는 롱레트 VI의 스플릿)
이는 위 조건에 비추어보았을 때 흉수 조각상 활성화가 해당 흉수의 최대 HP가 가장 많은 것(최대 HP만 무제한으로 바뀐다거나)으로 판정하도록 변경하는 장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쓰잘데기 없지만 3페의 흉수 중, 특히 궁기와 혼돈 중에선 궁기가 먼저 소환된 판정으로 되어있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3페 흉수의 체력은 나무위키피셜 모두 동일하고 궁기와 혼돈에 롱레트 VI를 쏘면 궁기에게 스플릿이 발생하기에...
3. 신궁에게 희망이 있기를
개인적으로 이번에 개선된 히어로가 정말 부러웠습니다. 이해도가 높은 건 아니지만 예전부터 신궁이랑 히어로가 딜레이적인 부분, 5차 스킬 구조(스플릿-소오버/사냥 및 딜 보조, 카트리지-인스팅트/극딜기, 트스나+차지드-데스폴트+소드일루전/유틸+딜 보조)에서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요번 패치에서 소오버가 극딜기와 사냥기 양쪽에서로서 확실한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플릿은 여전히 옛날의 소오버와 마찬가지로 극딜기와 사냥기 양쪽에서 나사빠진 상황이군요. 요번 히어로 개편과 먼 옛날부터의 수많은 신궁유저분들의 소망처럼 짧은 시간 극딜을 때려박는 극딜모드와 사냥모드로 나누거나, 스플릿 딜량 누수를 정말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사냥에서도 도움이 되는 스플릿 지속시간 120초간 약 180발(현재 72초 스플릿 지속시간 중 약 8초에 카트리지, 롱레트 VI로 파생된 스플릿 32+12발, 나머지 64초간 600ms의 스나이핑으로 파생된 스플릿 약 65/0.6*1.25=약 133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보스기, 사냥기 양쪽에서 탄탄히 신궁을 받쳐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냥 온오프로 바꿔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여름에 전체적인 패치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는 모르겠지만 모쪼록 신궁을 더 즐길 수 있는, 추천할 수 있는 직업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