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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헌터] 반갑습니다.

끄아넹
댓글: 1 개
조회: 711
2025-06-04 18:06:33
안녕하세요 최근 각 직업군별로 유저분들이 원하시는 개선사항과 문제점에 대해서 

영상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번엔 궁수 직업군 차례입니다.

와일드헌터의 문제점, 개선사항을 적어주세요!

(스킬 이름 적을때 줄임말 말고 풀네임으로)

Lv9 끄아넹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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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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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코담25-06-05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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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보돌이 캐릭이기에 조예가 깊진 않지만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점들을 작성합니다.

    1. 사용할 스킬이 너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모든 캐릭들은 3번에 만통, V에 제네무적을 배치하는 등 공통된 키세팅이 있는데, 와헌만은 올려야되는 스킬이 너무 많아서 다르게 써야됩니다. 
    기본 주력기 와일드 발칸으로 시작해서 재규어 공격스킬 클로우 컷, 크로스 로드, 소닉 붐, 램피지 애즈 원, 재규어 소울, 설치기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드릴 컨테이너와 레지스탕스 라인 인팬트리에 5차스킬 4종 와일드 그레네이드, 와일드발칸 TypeX, 재규어 맥시멈, 재규어 스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더미 겸 몸박무시의 프로보크, 이동기 화이트 히트러쉬, 무적기 비스트폼, 서먼 재규어와 재규어 라이딩, 드로우 백, 오리진: 네이쳐스 빌리프, 기타 버프스킬, 의지 스인미 크오솔까지 이렇게까지 키세팅에 할당해야 하는 스킬이 많은 직업이 또 있나 모르겠는데 그런 캐릭이 있다면 간소화가 어느 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공통된 기능의 설치기 2개를 보스에서 한번에 쓰거나, 재규어 스킬 중 클로우 컷정도는 패시브 스킬로 빼주는 등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2. 재규어 스킬의 지나친 딜레이, 재규어 지능
    재규어스킬은 클로우 컷(5초쿨+재사용), 소닉 붐(6초쿨+재사용), 크로스 로드(7초), 램피지 애즈 원(12초), 프로보크(도발), 재규어 소울(120초+재사용) 6개가 있습니다. 이들은 서로 연계되지 않고 딜레이가 매우 길어 재규어가 이전에 쓴 스킬의 동작이 끝나야 다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 발칸을 누르면서 재규어 스킬들을 쿨마다 계속 꾹 눌러줘야 나갑니다. 재규어 조작감이 절망스러운 수준입니다.
    보스가 돌진이라도 하거나 멀어지면(데미안, 세렌, 루시드 등) 재규어 스킬을 쓰면 시전자 캐릭 앞에서 공격하는 게 아니라 지들 자리에서 허공에 스킬을 쓰기 때문에 딜로스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일일이 재소환해서 재규어가 보스 앞에 자리 잡는 걸 확인 후 스킬을 써야만 딜이 온전히 들어갑니다. 루시드가 제일 가관인데 루시드 위아래로 조금만 움직이면 재규어들 그냥 뛰어놀고 있습니다.
    > 재규어 스킬들의 딜레이를 크게 감소시켜 조각감을 개선해야 합니다. 재규어 공격 스킬을 쓰면 캐릭터 앞에 소환돼서 공격하는 방식도 참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3. 지나친 설치기
    1분동안 공격하는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드릴 컨테이너를 보스가 맞게끔 계속 유지를 해줘야 하는데 2개를 각각 설치해야되기 때문에 딜레이가 적지 않습니다.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은 범위가 캐릭터 바로 앞은 때리지도 않아서 크기가 작은 보스는 설치할 때 거리조절도 해야됩니다. 추가로 레지스탕스 공용스킬 인팬트리도 쿨마다 깔아줘야합니다.
    >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이랑 드릴 컨테이너는 보스전에서 역할이 겹치는데 한번에 설치 가능하게, 혹은 와일드 발칸 사용 도중에 딜레이 없이 설치 가능하게 개선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4. 와일드 그레네이드
    지난 패치로 와일드 그레네이드가 재규어소환일땐 그레네이드 : 스파크, 탑승일땐 그레네이드 : 플래쉬 2가지 모드가 생겼는데, 서먼 재규어 <-> 재규어 라이딩 전환을 하면 와일드 그레네이드 스킬에 10초 쿨타임이 생겨 못씁니다. 재규어 라이딩을 쓰면 이속이 180이 되서 탑승하는 상황이 종종 있는데, 굳이 쿨타임이 생겨야 하는 이유를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 쿨타임 없애야 합니다.

    5. 프로보크
    더미 겸 몸박무시 기능을 가진 스킬인데, 재규어 공격 스킬들과 같이 딜레이가 적지 않고 도발 범위가 모호해 내가 스킬을 쓴건지 만건지 도발이 된건지 확인하는게 참 골때립니다. 보스 머리에 이펙트가 나오기야 하는데 와헌 딜하는거만으로도 재규어 금쪽이들이랑 이미 신경쓸게 너무 많은데 프로보크가 걸린건지 만건지 보스 머리를 계속 체크해야 됩니다. 심지어 이번 더미류 스킬 패치로 도발은 수시로 풀립니다.
    그리고 재규어 스톰을 쓴 동안 40초동안 재규어 3마리가 추가 소환되는데, 이때 동안 프로보크를 쓰면 더미로써의 기능을 못합니다.
    > 재규어 스킬의 딜레이를 줄이고, 프로보크 스킬 범위를 명확하게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 프로보크를 써도 재규어 스톰으로 나온 3마리는 공격만 하고, 서먼 재규어 1마리만 더미의 기능을 하게 개선해야 합니다. 몸박무시 지속시간도 적어도 1분 이상은 되야합니다 와헌은 그래도 됨.

    6. 와일드 발칸
    와헌의 기본 주력기 와일드 발칸은 폭풍의 시,  천공의 노래, 얼티밋 드라이브 등 이들과 유사한 키다운 속사기입니다. 이들 중 와일드 발칸만 스킬에 이상한 선딜이 있습니다. 키를 누르면 공격을 바로 하는 게 아니라 약간의 선딜레이 후 발사를 시작합니다.
    범위도 이상한 게 캐릭터 전방부터 시작해서 소형 보스(힐라, 세렌 등)같은 경우는 딱 붙으면 공격이 안닿습니다.
    > 선딜레이 삭제, 범위 개선 필요합니다.

    7. 맥뎀
    저는 약해서 해당사항이 없긴 한데 10만대 정도만 돼도 맥뎀 7천억이 막힙니다.
    램피지 애즈 원 VI 풀강 시 재규어가 1120%로 9번 공격하는데, 6차 재규어 스톰 강화 풀강 시 최종데미지 360% 증가한 재규어들이 재규어 스킬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생기는 문제가 재규어 스톰으로 나온 재규어 3마리는 최종뎀이 360% 강화되서 즉 램피지 애즈 원을 5152%로 공격합니다. (계산 틀릴 수 있음)
    현대 메이플에서 스킬 배율이 2000%만 돼도 엄청나게 높은 배율인데, 현재 와헌은 카칼 해방퀘하는 정도만 돼도 맥뎀이 막힌다고 합니다.
    > 재규어 스톰 최종뎀 증가로 인해 맥뎀이 막히지 않게 재규어 공격 스킬들에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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