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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파인더] 한줌단 패스파인더 유입을 위한 패파 공략

Sb2
댓글: 23 개
조회: 7729
추천: 27
2025-06-20 02:49:36
0. 기본 세팅

  • 매크로에  순으로 넣고 주력기로서 사용합니다.

  • 1차 더블 점프  를 우클릭(커스텀 커맨드 on) 하여 타직업과 동일한 윗점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2차 카디널 블래스트  에 있는 커스텀 커맨드(문양 자동 변경)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4차 커스 인챈트  에서 블래스트(왼쪽 방향키, 빨간색)로 문양을 고정합니다.
(사냥 시에는 정해진 문양 고정은 없으며 편의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 5차 레이븐 템페스트  를 우클릭(커스텀 커맨드 on) 하여 지속시간을 줄입니다. (타수는 동일)

  • (이하 유틸기 - 키보드에서 사용하기 편한 곳에 넣기)
3차 트리플 임팩트  (경직, 지상 사용 시 강제 점프, 공중 사용 시 일시 체공)
3차 카디널 트랜지션  (지상, 공중에서 사용 가능한 상좌우 방향 텔포, 공격 시 슈스탠)
하이퍼 스킬 에인션트 아스트라(블래스트)  (무적기)


1. 평딜

  • 평딜에는 이 스킬들만을 사용합니다.

 : 블(2차 카디널 블래스트)
 : 디(1차 카디널 디스차지)
 : 콤(4차 콤보 어썰트)
 : 레(4차 엣지 오브 레조넌스)

어썰트  는 6차 마스터리 코어 콤보 어썰트 VI / 레이븐 VI 를 열기 전까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등장할 사이클에서 어썰트만 빼고 쓰면 됩니다.)

  • 평딜의 기본적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블디 매크로  반복 사용

2) 렐릭 차지  로 인한 콤레  쿨타임 감소

3) 콤레  사용

4) 이하 반복

  • 평딜 사이클은 모자 부위 잠재의 쿨타임 감소 초에 따라 달라집니다.
(챌섭) 0초 기준 :  X 6 이후 
이를 편의상 위의 용어 정리에 따른 표기로 "6블디콤레"라고 부릅니다.

  •  는 게이지를 소모하고  는 게이지를 회복하는데,
이 과정에서 에인션트 가이던스  (최종뎀 8%, 지속시간 40초) 버프가 활성화됩니다.
(유지 신경 쓸 필요 없음)


2. 극딜

  • 극딜 시 시퀀스는  순으로 등록합니다.
시퀀스의 끝에  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극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오리진 극딜

시퀀스 -  -  -  - 평딜
시퀀스 -  -  -  - 평딜
시퀀스( 포함) -  -  -  - 평딜

이 중 편한 것을 채택하면 됩니다.
오리진 지속시간 중에는 어썰트  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블디레만 사용)

2) 일반 극딜

시퀀스 -  -  -  로 게이지 채우기 -  (4스택)  - 평딜
시퀀스 -  -  -  - 평딜
시퀀스( 포함) -  -  -  로 게이지 채우기 -  (4스택)  - 평딜

역시 이 중 편한 것을 채택하면 됩니다.

c.f. 1)  순으로 쓰는 이유?
렐릭 언바운드  가 얼티밋 블래스트  의 무적 중 경직 상태를 풀어줍니다. (추천)

c.f. 2) 극딜 순서는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황에 맞게, 얼블  4스택(풀게이지)만 신경 써서 시드링 지속시간 안에만 다 넣으면 됩니다.


3. 중요한 정보 및 팁

1) 매크로, 연계 관련

    • 패파 스킬의 대부분은 서로 연계되며 연계 딜레이가 적용됩니다.
(ex.  각각의 비연계 딜레이 : 360 ms, 각각의 연계 딜레이 : 210 ms)

    • "카디널 ~" 스킬  끼리는 서로 연계되어 렐릭 차지  (쿨타임 감소)를 발동시킵니다.
이로 인해 쿨타임이 감소하는 스킬은 어썰트 , 레조 , 아스트라 , 트임 , 미스텔  과
오리진  시전 중 추가타(고대의 분노)가 있습니다.

    • 매크로  는 선입력 방식입니다.
이로 인해  과  사이에 다른 키를 입력하면  의 입력을 중지합니다.
따라서  과  사이에 다른 키를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평딜의 핵심입니다.

2) 유틸 관련

  • 트랜지션  의 충전 쿨타임은 7초입니다. (신속의 기운, 최대 5개까지 충전 가능)
렐릭 에볼루션  의 지속시간 중 트랜지션  의 충전 쿨타임은 3초가 됩니다.

    • 트랜지션  , 트임  과 더블 점프, 윗점프는 별개로 작동하므로 이들과 더블 점프, 윗점프를 혼합하여 쓸 수 있습니다.

    • 6차 마스터리 코어 콤보 어썰트 VI / 레이븐 VI 를 열고 난 이후,
어썰트  시전 중(1타와 2타 사이) 트랜지션  사용이 가능합니다. 

  • 패파의 디버프에는 고대의 저주  가 있습니다.
최대 5스택, 1스택 당 크뎀 2%와 레조  의 최종 데미지 10%(곱적용)가 적용되며
배리어  내부에 있는 파티원에게도 적용됩니다.
평딜, 극딜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스택이 적용되므로 유지에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 배리어  에는 40%(기본) ~ 55%(6차 풀강)의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 감소 효과가 있으며,
고정 데미지 피해를 완전히 무시합니다. (ex. 파풀라투스 레이저 겹침 패턴, 윌 3페 거미줄 등)

3) 극딜 관련

    • 시드링은 리스트레인트 링  을 사용합니다.

    • 배리어  , 언바  , 얼블  은 공중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얼블  경직 중 바인드 , 레조  사용이 가능합니다.

  • 얼블  발사 직후 트랜지션  으로 이동하면 시전한 곳이 아닌 이동한 곳에서 발사됩니다.

4) 어빌리티/재사용 관련

  • 패파는 어썰트  와 레조  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가 적용되기에 재사용 어빌리티를 사용합니다.

  • 기본적으로 재사용이 발동한 어썰트  와 레조  는 모두 사용합니다.

  • (중요) 평딜 숙련이 되어 있지 않다면 첫줄 보공을 쓰는 것이 재사용보다 강할 가능성이 큽니다.
평딜을 충분히 연습하고 보공에서 재사용으로 넘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Lv18 Sb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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