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 아크마냥 포제션 온오프처럼 바껴서
포제션 한번 누르면 발현스킬 4개 안꺼지고 쓸수있게 바뀐다던지
지금 김창섭 디렉터가 원하는 플레이 방향과 정말 완벽하게 반대 위치에 있는 캐릭이면서
카데나 블래마냥 피지컬을 요구하는 구조도 아니고
그냥 시스템이 복잡하고 카트리지 시스템때문에 그 구조가 난해함
구조적으로 비슷한 포지션에 있는 직업은 칼리정도 라고 생각되는데
얘는 카인과는 다르게 딜이 오리진 극딜에 몰려있지 않다보니까 그 구조를 아이덴티티 삼아서
단순한 딜 버프정도로 끝낼수있었음
근데 카인은 기조 자체가 극딜직업이라 김창섭식 구조박살 레이더에 한번 잡히면
길이 딱 2가지밖에 없음
난해하고 복잡한 구조를 캐릭터 아이덴티티로 받아들이고 그에 맞게 평딜 비중을 확 끌어올리면서
극딜에 몰려있는 딜 비중을 확 낮추던지
아니면 그냥 지금과 같이 극딜 직업으로 가되 평딜 구조를 단순화 시키던지 둘중 하나라는거임
그리고 저 둘다 최악의 시나리오라는거
가능하면 소폭 딜 버프에 준극딜 삭제, 극딜 압축 << 이정도만 해주는게 제일 좋은선택이지만
이번 최종데미지 6% 임시로 들어온거 보면
저런 플레이 경험 개선 패치만 들어오는게 아니라 뭔가 크게 바뀔거라고 생각함
그냥 플레이 경험 개선+ 단순 최종데미지 6%에 해당하는 딜버프가 최고의 시나리오지만
타 직업 밸패 받은거 보면 저 최고의 시나리오는 확률이 너무 작아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