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윈브를 나름 정성 부캐로 키우고 있습니다. (해방하고 칼로스까지는 가는 중입니다)
윈브로 이지대적자 25분, 보마로 노말대적자 25분치고 후기 공유합니다.
직업 갈드컵 하려는 의도는 없고 윈브라는 직업의 아쉬움을 공유하고자 이글을 씁니다.
글은 읽기 편하게 음슴체 쓰겟습니다.
어제 대적자 처음해봤고 윈브 트라이로 5~6시간만 박은듯
패턴 익히기만 하면 나름 할만한 보스, 그런데 윈브와 상성이 다소 맞지 않음.
아이들웜 사출기 7초마다 반복(본인 2초뚝) 볼텍스/팔랑크스 23초마다 반복, 1분 극딜 신경쓰면서
동시에 패턴보면서 패링을 해야함 -> 피로도 극심. 실수할 가능성 급격히 높으며 한번이라도 실수하면 게이지 200 날라가버림ㅋㅋ;;(컨디션 좋을때만 해야할듯)
윈드워크 1,3 페 사용하기 무난, 단 보마 돌진기와 비교를 해보니 후딜 줄여야할듯
2페 상당히 애매함, 후딜길고 이동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2페에서는 쓸일이 많이 없음(쓰더라도 패턴 하나를 맞게됨)
(애초에 윈브 시작할때부터 아 예는 윈드워크때문에 상위보스 갈수록 힘들어지겠구나.. 직감적으로 느끼긴했음
이동기가 x축밖에 없는 직업이므로. 보마는 애초에 리트리트샷으로 대각선 이동이라도 가능하니까 나은데..)
3페 - 원소의 흐름 나오면 답없음 해방무적이나 어센트스킬 무조건 원소의 흐름에 써야할듯
(구석으로 몰고가서 처리하는방법도 있으나 본체 찍기 위험 상당히 높음)
원소의 흐름, 본체패턴, 색깔보고 패링, 아이들웜, 볼텍스/팔랑크스, 1분딜 동시에 하려니까 진짜 정신없음
한번이라도 손꼬이는순간 데카 ㅂ2 패링을 잘하냐 못하냐 문제가 아님, 계속 눌러야하는 스킬이 많으니까 한번 뇌나 손가락 꼬이면 패링 놓침.
윈브 트라이 했을때 결론 - 상성 상당히 안맞고,, 딜누수 심함(특히 돌진기 계속 쓰는데 볼텍스, 팔랑크스 계속 딜누수남 ㅠ), 윈드월이 더이상 안정적인 클리어를 지원해주지 않음....ㅋㅋㅋ, 플라워는 뭐 의미가 있나? 후딜때문에 안쓰는게 나은듯? 그냥 보스하는 내내 정신이 없음
윈브 6시간만에 이지 솔플 클리어하고 보마 노말 첫트라이때 풀데카 클리어함ㅋㅋㅋ..
보마 - 윈브랑 가장 큰 차이는 눌러야할 스킬 수임, 보마는 1분 엔버링크랑 30초 엑퀴버 정도만 신경쓰면됨.
패링이 숙달되고나니 익스우 버전2로 느껴졌음.
밸패 담당자들 정신없을거라고 생각함. 그런데 앞으로도 보스 이렇게 패링컨셉으로 내게되면 짧쿨 스킬을 계속 돌려야하는 직업입장에서는 정신 나갈 것임. 윈브 반드시 개선 받아야한다고 봄. (특히 게일이랑 볼텍스 딜누수 줄여야 실전딜/허수딜 차이가 극명하게 줄어들듯, 방법은 윈브 고인물들이 더 많이 아실거라봄)
그리고 별개로 이번에 대적자하면서 느낀건 텔포는 진짜 사기유틸임.
1,2,3페 무관하게 모든 패턴 파훼가 너무 쉬워질듯. 특히 유툽에서 3페 원소의흐름 텔포로 피하는거 보고 머리를 탁!침.
윈브가 보마나 다른직업만큼 동등하게 올라오려면 텔포급의 유틸을 받던, 스킬 구조상 딜누수를 줄이던 해야할듯.
이글 보고 윈브약코네, 보마사기네, 최종뎀 몇%네 이런 분탕 없기름 바람
난 컨트롤에 나름 자신있고, 패링 다 숙달한후 매극딜 최종뎀 10~20% 박으면서 깼음(비록 이지,노말이긴하지만). 보마는 딱 환산 배율대로 잡은것 같고, 윈브는 환산 배율보다 5~6분정도 더친듯
단지 윈브의 개선 필요성을 어필하고자 이글을 씀 (밸패 담당자도 당연히 인벤 참고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윈브의 다른 개선 필요성이 있으신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가 많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