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챌린저스 서버에서 와일드 헌터 시작해서 279정도까지 키워 본 뉴비입니다.
8~10월 대대적인 조작감 개선 패치가 예정되었고, 와일드헌터만큼 조작감 개선이 필요한 직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말이 다 정답이라고 생각하지는 않고, 와헌 고수님들이 댓글로 의견 많이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손이 너무 바쁘다.
와일드 헌터의 재규어 스킬은 총 6개입니다.
프로보크 - 도발 스킬
재규어 스톰 - 바인드
클로우 컷, 소닉붐, 램피지 - 딜링기
크로스 로드 - 딜링기들 후딜 캔슬용
프로보크, 재규어 스톰은 딜링 중 계속 써야하는 스킬이 아니라 제하더라도 4개의 스킬을 쿨타임마다 돌려주며
주력기인 속사기 와일드 발칸을 키다운 하여야 하고
10초 당 1개, 총 4개 충전되는 와일드 그레네이드라는 스킬도 던져야 합니다.
1분마다 후딜이 긴 설치기 드릴 컨테이너,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을 리필해줘야 하고
25초 쿨, 10초 지속인 레지스탕스 라인 인팬트리도 리필해줘야 합니다.
이렇게만 봐도 쓸 스킬이 정말 많습니다 .
근데 재규어스킬들의 사용경험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딜링기 3개 모두 후딜이 심합니다.
이게 쿨타임이 돌아서 누른다고 바로 딱 나가는 느낌이 아니라 선후딜이 모두 있는 느낌이라 쿨타임이 돌면 광클을 해줘야 합니다. 쿨타임이 다시 돌아가는게 보일때까지.
게다가 와일드헌터는 재사용 어빌을 채용합니다.
2. 재규어 AI, 설치기 문제
재규어 스킬들은 재규어의 몸에서 나가기 때문에 재규어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근데 이 재규어가 너무 답답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소환 해놓으면 보스한테 붙어서 열심히 평타를 치고, 보스 방향으로 스킬도 씁니다.
근데 문제는 보스가 이동할 때 시작됩니다. 보스가 이동하면 뚜벅뚜벅 열심히 걸어서 보스 위치로 이동합니다.
재규어가 보스 위치까지 도착하지 못했는데 재규어 스킬을 사용하면 그 자리에서 보스 방향으로 스킬을 쓰긴 하지만 맞지 않기 때문에 이동 할 때 까지 기다렸다가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재규어 소환을 해제 했다가 다시 소환하는 식으로 바로 제 위치로 불러 올 수는 있습니다.
근데 그게 정상적인 전투 경험 일까요. 저는 결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재규어 돌진기 크로스로드? 캔슬기로 사용하기 위해 돌진 기능을 잠궈놓았습니다. 걸어야 해요 재규어는
게다가 바인드스킬인 재규어스톰도 재규어의 위치에서 나갑니다.
옛날에 비해 범위가 많이 늘어나긴 했지만, 바인드 시전 중 보스가 이동하면 바인드를 날리는 경우도 꽤 있었습니다
와일드헌터는 여기에 노쿨 설치기만 2개가 있습니다. 이 설치기들의 딜점유율도 결코 낮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설치기들 후딜이 진짜 미치겠습니다.
와헌은 보스가 이동 할 때마다 재규어 위치를 신경쓰며 후딜 긴 설치기 2개를 리필해줘야 합니다.
그렇게 다 기다리고, 다시 다 설치 해 놓으면 다시 이동합니다. 진짜 정말 불쾌한 경험이죠
제 나름대로의 해결책을 생각해봤는데
1. 재규어가 플레이어의 옆에 붙는 드론 형식의 소환수로 변경
2. 재규어와 플레이어의 공격 대상이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대상에게 도약기능 추가
3. 그냥 재규어 삭제
설치기는 하나로 합쳐주시면 좋겠습니다. 후딜도 줄여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정말.
3. 와일드 그레네이드 문제
스우나 진힐라 같이 보스와 딱 붙어 딜 해야 하는 보스들이 꽤나 있는데, 딱 붙으면 그레네이드가 맞지 않습니다.
보스랑 플레이어 사이에 어느정도 날아갈 공간이 있어야 스킬이 날아가지 않고 잘 맞습니다.
이것도 굉장히 불쾌한 경험이었습니다.
4. 이걸 다 해도 최하위권의 DPM
네
쓰다 보니 두서가 좀 없어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껏해야 검밑솔 정도 해본 뉴비이기 때문에 부족한 점, 미처 인지하지 못한 불편한 점들도 정말 많은 거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하게나마 와일드헌터 개선이 정말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 남겨 봅니다.
패치 잘 들어와서 보스 경험이 많이 개선 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댓글에 많은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