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5초쿨 + 3스택화 + 기존 거리의 절반만 이동 +
닼사는 쉐스 시전후 0.5초까지 유지 + 데스 블레싱이
처형스킬로 터질때마다 1스택 충전
우선, 쉐스가 나쁘지 않은건 맞습니다
거리 조절도 가능하고,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부분적으로 닼사 기능도 들고 있고,
부분적 쿨초도 달려 있는 스킬입니다
근데, 현재의 쉐스"만" 달랑 들고 있는건
그닥 좋은게 아닙니다
쉐스는 8방향이 아닌 4방향 이동기이며,
텔포 판정이 아닌 돌진판정이고,
공중에선 거리 조절이 불가능하며,
닼사는 돌진중에만 유지되서 엄청 짧고,
쿨초 또한 발현-처형을 요구해서
원할때 언제든지 쿨초가 가능한 구조도 아니기때문인데,
거기다 기본 쿨이 10초 (쿨감 적용하면 대략 7~8초)입니다
하지만 이미 키세팅이 꽉 차있는 카인에게
새로운 돌진기/이동기를 쥐어주기엔 여유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쉐스가 지금보다 좀 더 개선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위에 요약에 적혀있는건데
왜 거리를 절반으로 하느냐 ← 이건
공중에서 사용시 거리 조절이 안되기때문에
좀 더 유동적인 활용을 위해서 생각한겁니다
예를 들어, 먼 거리를 가야할 때는 2스택을 사용해서
이동할 수 있고, 보스 평타를 잠깐 피하는 용도로는
1스택만 소모해서 회피가 가능하고,
무엇보다 쉐스를 위로 사용했을때, 추가적인
좌/우 이동이 제한되어 유연한 움직임이 불가능했다면
3스택이라 가정했을때 위로 2스택, 좌or우로 1스택 소모하면
좀 더 매끄러운 스킬이 되지 않을까 싶은겁니다
어찌보면 칼리 보이드 러쉬와 패파 트랜지션의
혼합 형태라고 봐도 됩니다
이동 유틸은 그냥 좋은게 좋은거기도 하고,
지난 4월 유틸 밸패에서 아예 패싱 당해서
현재 더블점프에 기본 쿨 10초인 쉐스만 들고 있으니
뭔가 카인의 움직임 자체가 매끄럽다기보단
경직된 느낌을 받아서 생각난 개선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