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렐릭차지 구조 유지 (블디 속사기화)
이번에 개선받은 플레임위자드 오비탈처럼 주력기 꾹 누르면 블디가 무빙 중 끊기지 않으면서 4.5블디콤레를 박을 수 있음 (+ 현재 무의미한 오토모드도 유의미해짐)
예상 너프는 실전에서의 블디 사용횟수 증가로 인하여
ㄱ. 블디콤레의 퍼뎀 감소
ㄴ. 아스트라 등의 쿨타임 증가
이로 인해 수로 점수 하락과 블디 사용횟수를 극한으로 뽑는 장인들의 고점이 낮아질 수 있음
블디 사용횟수 못 뽑는 많은(?) 유저들은 저점 올라옴
다만 4.5 블디콤레, 5블디콤레 등의 리듬감은 유지 가능의 장점
(블디의 딜레이 자체는 유지한다는 가정)
■이 경우 고점과 저점의 차이를 주는 방법
블디의 딜량 너프폭을 콤레 딜량 너프폭보다 크게 함으로써
4.5블디콤레 5블디콤레의 딜사이클 유지 능력을 변별력으로 기능하게 함.
블디 딜량 자체는 장인이나 초보나 차이가 크게 나지 않으므로 콤레를 얼마나 리듬감 있게 바로 박느냐로 차이를 두는 개념
(물론 속사기화를 한다 하더라도, 트랜지션이나 더블점프 사용으로 블디 사용횟수 --> 렐릭차지 발동 --> 콤레 횟수 차이 발생에 의한 변별력은 동작할 수 있음. 다만 속사기화 전보다는 그 차이가 줄어들 수밖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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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렐릭차지 구조 삭제 (블디 매크로 유지)
이 경우는 속사기화 안 해도 고점과 저점이 차이나는 이유인 블디 사용횟수에 따른 쿨감 --> 콤레 횟수 차이
이게 줄어들고 오로지 블디 사용횟수만 남기 때문에 장인과 초보의 딜 간극이 조금은 줄어듦
다만 이 경우는 패치 만족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안
ㄱ. 블디 사용횟수에 따른 고점 저점 차는 여전히 존재
ㄴ. 블디의 불쾌함은 유지하는데 기존에는 그래도 블디 많이 박으면 렐릭차지 시스템으로 인해 쿨이 감소하는 리턴의 재미라도 있었지 이건 그것도 삭제됨
ㄷ. 4.5블디콤레 5블디콤레같은 기존 리듬감도 파괴된다는 불쾌함
다만 ㄷ의 부분은 콤레 박는 타이밍이 고정이라 누구에게는 안 불쾌할 수도 있음
그러나 고점 유저와 블디 자체에 불쾌감을 느끼는 저점 유저 모두 만족시킬 수 없는 안으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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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렐릭차지 구조 삭제(블래스트 타격시 디스차지 자동 사출 like 은월 여우령 / 엔버 시커)
이 경우는 블디 매크로의 불쾌감은 줄어들어 2번 안에 비해 그나마 낫다고 할 수 있음
(블래스트 딜레이가 기존 블디통합 딜레이보다는 당연히 짧다는 전제)
다만 여전히 2번의 나머지 단점들을 계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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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진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패치를 할 지는 모르겠으나
렐릭차지라는 패파의 고유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고저점 차이를 줄일 수 있는 건 1번, 블디 속사기화밖에 없다고 보여요
기존에 만들어 놓은 오토모드도 이 경우에만 유의미하게 동작할 수 있기도 하고, 저점이 크게 오르긴 할 겁니다.
2번 안은 그냥 써놓은 거고 실제로 렐릭차지 삭제한다면 3번으로 가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렐릭차지 삭제안(2, 3번)은 패스파인더의 오리지널리티를 삭제하는 거라 생각해서, 1번의 플위 오비탈같은 속사기화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패파의 나머지 특징을 전부 유지 가능하면서 퍼뎀이랑 무적기 쿨타임만 살짝 바꾸면 되고, 그러면서 저점은 확 올라오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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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어떤 식으로든 장인분들은 크게 불만을 가질 수밖에 없겠지요.
장인들은
1. 블디 사용횟수 극한으로 뽑는 연습
2. 4.5블디콤레 등의 리듬감 연습
이 2가지를 통해 실전에서 높은 고점을 뽑는데,
저점 높이는 안들은 결국 둘 중에 하나는 무의미해지고 딜이 깎일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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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패치 이외의 다른 안이 들어올 수도 있는데
만약 그렇다면
고저점차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그냥 딜레이 감소로 끝나는 것이겠지요.
(트랜지션 딜레이/캔슬/횟수 개선 + 콤보 어썰트 딜레이 감소 + 게이지 수급량 증가 등)
다른 직업들도 고점 저점 줄인다면서 딜레이만 감소시키고 끝내는 경우가 있어서 이럴 수도 있습니다
1. 플위처럼 되느냐
2. 딜레이 감소만 될 것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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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장인분들 영상도 많이 보고, 초창기에 만들어주신 평딜 계산기도 써보면서 패파 개념을 이해하면서 재미를 많이 느끼긴 했습니다. 그래서 블디 사용횟수 늘리고 4.5블디콤레 익숙해지긴 했는데 애초에 패파를 하시는 분들이 이렇게까지 장인 정신으로 하는 분들이 많지가 않아보여요. 패파에 유입되신 분들은 이것보다는 편안하게 딜 사이클 돌리려고 오신 분들 같아 보이긴 합니다.
콤보 어썰트 딜사이클에 추가하면서 더 피곤하게 만들었는데 하기도 생각보다 더 어렵고, 실행해도 딜이 생각보다 낮아서 리턴값은 낮고, 어차피 운영진이 딜 올려줄 것 같지도 않으니 사람들이 구조적으로 고저점 차이를 메꾸는 개선안을 요구하지 않나 싶네요...
저는 운영진이 딜 올려줄 거 아니면 1번 속사기화 지지합니다...
블디 사용횟수 깎는 연습, 4.5 블디콤레 실전에서 사용하는 연습이 아깝긴 한데, 피곤함에 비해 딜이 그만큼 안 뽑히니 지쳤네요.
운영진 분들께서
블디콤레 고점 리턴값을 올려주실 생각이 없으시고,
고저점 차이 줄일 마음을 제대로 먹으셨다면,
1번안, 플위의 오비탈같은 속사기화로 기왕 만들어 놓은 오토모드 활용이나 제대로 하시는 게 개인적으로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블디구조 전면 개편도 아니고, 렐릭차지, 에디셔널 스킬들을 유지하면서 퍼뎀만 건들이는 구조라 저점 올리기에는 최선이라고 봐요...
렐릭차지 삭제는 패스파인더의 근본을 없애는 것이기도 하고, 모든 것들이 바뀌어서 불호가 매우 심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