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뚝 리웨(4, 4) 3131 기준
본섭 5분40초 전분(before)테섭 5분 40초 전분(after)
우선 전분 보기 쉽게 정리하면
본섭 전분
스킬명점유율(%)타수데미지 (조)
게일 | 18.94 | 3564 | 0.691963 |
천노 | 18.63 | 2267 | 0.680891 |
트웜 | 17.14 | 5399 | 0.626409 |
브링어 | 12.45 | 2035 | 0.454974 |
아이들웜 | 5.94 | 2523 | 0.217097 |
아네모이 | 5.94 | 1070 | 0.217012 |
볼텍스 | 5.20 | 1440 | 0.190035 |
스프링 | 4.13 | 1174 | 0.151076 |
스톰 윔 | 3.90 | 494 | 0.142508 |
윈드 월 | 3.35 | 1455 | 0.122434 |
팔랑 | 2.64 | 840 | 0.096684 |
가이디드 | 1.67 | 637 | 0.061144 |
테섭 전분스킬명점유율(%)타수데미지 (조)
천노 | 19.19 | 2561 | 0.479819 |
트웜 | 18.27 | 5786 | 0.456724 |
게일 | 17.16 | 3600 | 0.429049 |
브링어 | 12.32 | 2112 | 0.308063 |
아이들웜 | 5.61 | 2626 | 0.140251 |
아네모이 | 5.33 | 1100 | 0.133405 |
볼텍스 | 4.71 | 1440 | 0.117788 |
스톰 윔 | 4.51 | 636 | 0.112813 |
팔랑 | 4.38 | 840 | 0.109549 |
스프링 | 3.58 | 1174 | 0.089676 |
윈드 월 | 3.40 | 2415 | 0.085217 |
가이디드 | 1.48 | 628 | 0.037162 |
본섭 vs 테섭 비교스킬명본섭 점유율테섭 점유율본섭 타수테섭 타수타수 변화율 (%)본섭 데미지 (조)테섭 데미지 (조)데미지 변화율 (%)
천노 | 18.63% | 19.19% | 2267 | 2561 | +12.97% | 68.0891 | 47.9819 | −29.56% |
트웜 | 17.14% | 18.27% | 5399 | 5786 | +7.17% | 62.6409 | 45.6724 | −27.05% |
게일 | 18.94% | 17.16% | 3564 | 3600 | +1.01% | 69.1963 | 42.9049 | −38.00% |
브링어 | 12.45% | 12.32% | 2035 | 2112 | +3.78% | 45.4974 | 30.8063 | −32.30% |
아이들웜 | 5.94% | 5.61% | 2523 | 2626 | +4.08% | 21.7097 | 14.0251 | −35.39% |
아네모이 | 5.94% | 5.33% | 1070 | 1100 | +2.80% | 21.7012 | 13.3405 | −38.53% |
볼텍스 | 5.20% | 4.71% | 1440 | 1440 | 0.00% | 19.0035 | 11.7788 | −38.01% |
스프링 | 4.13% | 3.58% | 1174 | 1174 | 0.00% | 15.1076 | 8.9676 | −40.63% |
스톰 윔 | 3.90% | 4.51% | 494 | 636 | +28.78% | 14.2508 | 11.2813 | −20.83% |
윈드 월 | 3.35% | 3.40% | 1455 | 2415 | +65.98% | 12.2434 | 8.5217 | −30.38% |
팔랑 | 2.64% | 4.38% | 840 | 840 | 0.00% | 9.6684 | 10.9549 | +13.30% |
가이디드 | 1.67% | 1.48% | 637 | 628 | −1.41% | 6.1144 | 3.7162 | −39.23% |
패치된 스킬스킬명이전 퍼뎀이후 퍼뎀퍼뎀 변화율 (%)
천노 | 1155 | 1095 | −5.19% |
트웜 | 430 | 420 | −2.33% |
브링어 | 968 | 938 | −3.10% |
이제 계산식인데 링
크, 유니온 등을 일치시켰음에도 여러 내실차이로 본섭과 테섭의 딜량을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이번에 패치된 윈브의 스킬들은 평딜류였기에 증가된 타수를 이용해 증가된 최종뎀을 계산했습니다.추가로 사출기의 경우 아무래도 편차가 있으므로 정확도를 위해 두 번 측정하여 그 평균으로 계산했습니다. 따라서 주어진 표의 수치와 조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계산할 스킬=타수변화율*퍼뎀변화율
천노 최종뎀 변화량=1.1297*0.9481=1.0708
트윔 최종뎀 변화량=1.0743*0.9767=1.0488
브링어 최종뎀 증가량=1.0473*0.9695=1.0146
아이들윔 최종뎀 증가량=1.0403*1.0=1.0403
스톰 윔 최종뎀 증가량=1.2419
타수는 변하지 않았지만 개선받은 스킬(팔랑, 윈드월)들은 하이퍼스킬강화, 코어강화 효과를 받지않는 스킬(볼텍스, 게일, 가이디드, 아네모이)들의 평균 데미지 변화율로 조정하여 그 증가량을 계산했습니다.
계산할 스킬=테섭데미지*데미지변화율(1.624)/본섭데미지
윈드월 최종뎀 변화량=8.4937*1.624/12.2434=1.1266
팔랑크스 최종뎀 변화량=10.9549*1.624/9.6684=1.8401
정리
천노 최종뎀 +7.08%
트윔 최종뎀 +4.88%
브링어 최종뎀 +1.46%
아이들윔 최종뎀 +4.03%
윈드월 최종뎀 +12.66%
팔랑크스 최종뎀 +84.01%
스톰윔 최종뎀 +24.19%
최종적으로 환산주스텟에서 제공해주는 윈브 스킬별 점유율에 최종뎀 증가량 넣어 계산하면
14*1.0708(천노)+16*1.0488(트윔)+11*1.0146(브링어)+10*1.2419(스톰윔)+7*1.0403(아이들윔)+5*1.1266(윈드월)+6(오리진)+4(어센트)+20(게일)+5(볼텍스)+1(팔랑크스**매우 러프하게**)+2(그외 스킬들)=106.2667
최종뎀2퍼 지원금 빠지면
106.2667*100/102*100=104.183033
최종적으로 윈브 자체 최종뎀 증가량은 4.18%가 나오는데 이건 제가봐도 조금 부정확할 수 있다고 생각돼서 각 스킬별 최종뎀 증가량만 보는게 좋을 것 같고 본섭 넘어오면 확인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천노, 트윔, 브링어, 아이들윔은 타수 기반으로 계산하여 헥사 강화와 상관없이 왜곡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윈드월은 헥사 1렙(30초 가동)이기에 왜곡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좀 급하게 적고 계산해서 실수가 있을 수 있어서 지적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산 방식에 있어서도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