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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파인더] 테섭 순회 리뷰 간단 요구사항 및 느낀점

아이콘 Q1107
댓글: 10 개
조회: 1193
추천: 16
2025-09-12 08:57:46
할 말이나 공유드릴 정보는 많으나 테섭이 1주일 간 뿐이므로 
집단적 합치의 전개가 빠르게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 및 의견내기에 탑승하기 위해
이하 코멘트의 생각을 갖게 된 관찰의 맥락인 개인적 경험을 급하게 텍스트로나마 적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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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수아비

레조 버그 피하느라 레조에서 본섭 5.5%, 테섭 4.5%정도 손실을 제외하고 dpm 수준으로 쳤습니다
4초뚝 4.5블디콤레 / (5블디레95% 4.5블디레5%) / 테섭은 재사용 터져서 어긋난것도 따로 돌림 (무손실만 선별)
1오리진 사이클

동일헥환 테섭 풀강
295.2459 (평가 : 재사용++)
281.1276
337.6885 (어센트3회 포함)

동일헥환 본섭 (레조22 어썰1 인데도 블디콤레 수행)
307.4150
307.7830

동일헥환 본섭 (레조22 어썰1 블디레 수행)
322.8547
322.6573

가용헥환 본섭 (레조22 어썰10 다른도핑으로 블디콤레 dps를 블디레로 맞춘 블디레 수행 / 더 낮은 헥환)
315 평균 (314후반~ 315초반 3회 기록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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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우
임팩트 체감 쿨+16초뚝 낀 중압감과 기동성 하락, 무적기 상대적으로 세월아 네월아로 느껴짐
콤레 자체 수행 난이도는 많이 낮아졌으나 다른 상황에서 딜을 더 깎아먹고 딜효율이 처참해짐
'다른 상황'이 콤레 적중 수행과 별개가 아니고 운영상에 영향을 받아 패턴이 꼬이면 또 적중이 불가능해서
도긴개긴이며 10초쿨인 만큼 여기서 손해볼경우 2.4초마다 나눠쓰는 상황에서 손해보는것보다 손실율이 커짐
정작 정해진 시간 구간당 손실 횟수는 일정하게 나올텐데 렐릭차지가 있는 상황에서는 소프트하게 나눠받는 반면
렐릭차지 쿨감이 없는 상황에서는 10초짜리 하나가 하드하게 손실이 발생해서 잘해야 조삼모사고
이건 콤레를 더 버프할 경우 이런 괴리가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됨, 체급 너프 고려해도 데미지당 소요시간이 더 길어짐

칼로스
텔포보스라서 위의 요소가 극대화되고 쿨이 더 많이 꼬임
임팩트 쿨 개길어서 욕나옴 짤딜사이클에 임팩트 (임팩트랜캔슬) 넣으면 미래가 암울해짐

세렌
점입가경임 임팩트 쿨타임 체감 샷건마려움(메이플 22년하면서 되던게(딜 운영) 안되는 족쇄형 스트레스는 처음임)
세렌 엎드리기 완화 패치 전에도 임팩트가 국밥이었는데, 거기서 팔라딘 나로하는 느낌으로 무거워짐
더 땅박이 되고 트랜 스택은 더 소중해짐

대적자
2페 x축 연속된 변경과 선정 / 3페 빛 속성 공격 관련 빼고는 임팩트 별로 자주 쓸 일이 없어서 딱히 변화 없음
딜만 약해짐

감상 코멘트 : 렐릭차지 롤백 시급, 콤레는 온오프로 차지 영향 받던 안받던 모드변환으로 두는게 최선
진힐라/듄켈도 곤란해졌을 것임, 여태까지 패치 반듯하게 하다가 이번에 들어온것은  진짜 패안분 요소가 너무 많았음 - 레조 1번시전 3회폭발에 레조3스택 쌓이고 / 고대의 분노 렐릭차지 생각 못하고 / 실전딜 괴리 요소가 블디콤레 수행 밀도에 있는것은 맞으나 렐릭 차지 쿨감 시스템의 변동으로는 그 요소의 원인을 해소할 수 없음을, 패파의 딜 구현 방식을 철저하게 인지하지 않는 상태에서 오는 듯한 / 렐릭차지 삭제때문에 쿨타임을 길게 뒀음에 게이지 완화가 필요하지 않는데도 게이지 관련 패치가 진행된 점 등, 기획 담당 같은 역할의 맥락이 있다면 일관적이던 것이 뚝 끊기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만지는 사람이 다른것처럼
렐릭 차지 쿨감 외에 다른 개선 요구 사항들에 딱히 반대하진 않으나, 렐릭 차지 쿨감은 '진짜 팔다리'가 뚝 짤린 느낌임, 0초뚝일때랑 2초뚝일때 기동 관련 무게감이 다른데, 2초에서 4초로 바뀌었을때도 한층 더 가벼워졌었음
근데 지금은 0초뚝도 아니고 한 14~16초 증가 고구마 먹은 느낌임
이 상황에서는 저점보장이 되는것처럼 생각될 수 있겠으나 까보면 아닐 것이라고 예상함
패치 목적 그래, 좋아서 솔직히 딜은 나중에 올려주거나 설정한 체급으로 맞추면 되니까 고점 크게 깎고 저점 완화해도 괜찮은데
이 유틸 성능 없어지는 방식은 아닌 것 같음, 렐릭 차지 쿨감은 삭제하면 위와 같은 답답함과, 진짜 저게 없던 족쇄로 작용하다가
이런 식의 패치 크게 몇 번 받으면 그냥 이름만 다른 무거운 직업이 될 것임 - 얘네들은 설정 체급이 절대로 위로 올라가지도 않음

 - 렐릭 차지 쿨감 기능 삭제로 인한 유틸성 변화에 대한 롤백에 상응하는 변화 요구
  (롤백 혹은 임팩트 1.8초 / 아스트라 25초 (기존 사양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것도 데폴 눈치보면서 양보한 정도)
 - 현재 테섭의 렐릭차지 사양을 준수할경우는 콤레에 관한 적절한 딜비중 재연산 요구, 레조스택 및 점유 수준/오리진/크리인-크리인x 딜비중 재설계/블디파생 점유율 검토로 목적에 맞게 재기획 (현재 허점이 너무 많음 - 전투경험개선의 모토와 반대로 가는 작동 경험됨)

고려사항 : 체급 수집 지표 데이터에 엣지 오브 레조넌스 관련 버그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운가? (개발자 코멘트 소통의 부재)

(수정) 오전 9:05 2025-09-12 | 복붙 실수 반복부분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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