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왜 불만을 갖는지에 대한 글을 적었는데
머리 좀 식히고 어떤게 개선되야 할지 적어볼게요
1. 주력 스킬들의 딜레이 감소
테섭엔 체인 시클과 포이즌 니들만 딜레이가 줄었습니다
하지만, 카인은 모든 일반스킬 및 발현스킬들의 딜레이가
걸리적거리는, 특히 폴링 더스트가 좀 심각한데
이 부분도 딜레이 감소를 해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딜레이 감소에는
2타 구성으로 되어있는 발현 스킬들의
2타 적중 시간을 빠르게 하는 것도 포함합니다
샤프트 브레이크와 폴링 더스트는 발현으로 사용 시,
2타가 적중해야 발현 스택이 몹에게 적용되는데
이 시간이 느리기 때문에 텔포/돌진 밥먹듯이 하는
현 보스들에게서 심심찮게 증발하는 일이 나옵니다
이런건 실전딜과 괴리가 있다고 혹시 안보시는지
모르겠는데 저것도 상당히 실전딜에 괴리를 줍니다
2. 극딜 시간의 압축
현재 리메인 인센스가 패시브로 바뀐것에 대한 불만도,
시드링 스왑에 대한 불만들도, 불안정한 잔여 극딜에 대한
불만들도 결국 극딜 시간이 늘어져서 생기는 이슈입니다
극딜 시간이 20초에서 끝나는게 현 메타에서 가장
안정적이며, 오리진 시간은 선오리진을 써야함을
감안하여 25초로 조정되는게 가장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3. 준극딜 삭제
준극딜은 어떤 형식으로든간에 존재하면 불쾌하지만
그게 키다운같이 캐릭터를 무방비 하게 만드는 상황을
강제하면 불쾌함이 극에 달합니다
카인의 준극딜은 드버+페이탈(+스나이핑)을 써야하는
구조로 절대 간단하거나, 단순한 구조로 볼 수 없고
거의 내다버리듯이 써야합니다 (맞으면 좋고, 아님 말고)
특히 페이탈이 제자리에 못박혀서 써야하는
패널티가 상당히 크게 체감되는 스킬인데
얘를 뭐 이동 가능하게 해준다거나, 그런거 필요없고
드버 - 페이탈도 120초로 조정해주는게
가장 바람직하다 생각합니다
괜히 마개조 당해봤자 패턴 맞아서 게이지 요동치게
만드는 이슈때문에 결국엔 불만이 사라질 수 없는
구조의 스킬들입니다
4. 새로 추가된 돌진기 삭제 및 쉐스 개선
트점있는 직업에게 더블점프 쥐어주는 듯한
이미 있는 돌진기를 하나 더 쥐어주는 괴랄한 패치를
어제 진행했습니다
이건 비단 카인만의 문제가 아니고,
공중 돌진이 있는 나로, 트랜지션 있는 패파도
똑같이 쓰잘데기 없이 땅박이 돌진기를 받았습니다
이런걸 유틸 개선이라고 외칠바엔 그냥 기존 이동기의
패널티를 대폭 완화하는게 더 낫습니다
텔레포트가 후딜레이 좀 있다고
텔포 직업한테 돌진기 쥐어준게 아니라
딜레이를 줄이는 패치를 했으면서,
돌진기 있는 직업들한텐 왜 돌진기를 쥐어줄까요?
상식적으로 납득이 불가합니다
새로 만든 돌진기는 집어넣으시고, 쉐스의 쿨타임을
대폭 줄이고 스택화해서 이동 유연성을 높이는게
가장 좋다고 바람직합니다
개선안 예시) 처형 스킬이 적중할 때마다 1스택씩 충전,
최대 3스택까지 가능. 쿨타임 0.3~0.5초
5. 멜리스 게이지 삭제
카인에게 게이지라는 요소가 유효하게 작동하는지
개인적으로 의문이 강합니다
정확히 설명하자면
어차피 멜리스 게이지는 발현 스킬들의 쿨이 돌아야
소모되는 것이고, 발현 스킬들 쿨이 될때는 어차피
게이지가 어느정도 차있긴 하지만, 쿨이 돌았음에도
가끔씩 게이지가 부족해서 간간히 확인은 또 해야하는
그런 존재입니다
굳이 제한건다면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의
무한 연사를 막는 용도 정도로밖에 의미가 없는 수준인데
그냥 [발현] 스애를 2~3초 쿨 걸고 게이지 자체가
없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발현 스애를 무한 연사하던것도 아니고,
게이지 남아돌때나 쓰던 친구라 쿨 2~3초 걸고 쓰나,
게이지 모아서 한번 쓰나 별 차이도 없습니다
현재 게이지의 존재가 카인에게 있어서 시선 분산을
너무 많이 시킵니다
이미 봐야하는게 카트리지, 발현쿨, 처형쿨은 기본이고,
보스 머리위에 데스 블레싱 스택도 보면서 해야합니다
근데 여기에 게이지까지 별도로 존재하니까
이게 완전 아예 무시하고 살 수 있는 정도도 아니고,
가끔씩 또 봐야하는 존재인데, 이렇게까지 주기적으로
봐야하는게 많은건 좀 과하지 않나 싶습니다
더군다나 게이지를 봐가면서 하는게 유의미한
리턴값으로 돌아오는 것도 아니기도 하거니와,
이미 카인은 발현-처형을 통한 데스 블레싱 터뜨리기가
메인 컨셉인만큼 진짜 불필요한 요소에 가깝습니다
6. 체이싱 샷 변경
25초 쿨에 발현-처형 기능도 없는 스킬인데,
이걸 유의미하게 바꿀거면
1) 아예 쿨을 대폭 줄여서 사냥용으로 쓰게 한다 (대략 쿨 7초)
- 다만 이 경우엔 퍼뎀 일부가 일몹뎀으로 바뀌어도 됨
2) 발현-처형 스킬로 만들어서 짧은 쿨기처럼 쓰게한다
이 두가지 중 하나를 해야되지 않을까요?
지금은 평딜할때 스애 눌러서 게이지 채우는게
체이싱샷 누르는것보다 낫습니다
현재 체이싱샷은 진짜 장점이 없는 수준이라
딜이 좋아서 쿨마다 돌리는것도 아니고,
사냥에서 쓰기엔 쿨이 애매하게 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스킬에 가까운데
이런 애가 무려 헥사 강화도 받아가고 있습니다
그냥 좀 쓸만하게 만들어야 말이 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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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이것저것 적어봤습니다
5번은 개개인마다 의견이 나뉠 수도 있어요
근데 7개 이상의 다양한 스킬을 계속 굴리는 직업이
게이지까지 있는 경우는 없습니다
보통은 쿨만 봐도 이미 눈은 바쁘니까요
어차피 전 직업 다 쉽게 쉽게 만들어서
고점/저점 줄이는 작업을 한답시고 딜레이 줄이는거 같은데
현재 패치로는 어림도 없을거 같고,
진짜 저점 높이는 작업을 할거면 플레이에 불필요한거를
먼저 지우고 시작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게 카인에겐 멜리스 게이지고요
여기서 멜리스 게이지가 포제션을 의미하는건 아닙니다
일반 스킬로 쓸지, 발현 스킬로 쓸지는
상황따라 다를 수 있으니 포제션은 냅둬도 됩니다
단지, 포제션 구슬과 멜리스 게이지의 제한은
어차피 쿨타임으로 막혀있는 시점에서
유의미한 요소가 아니라는 거에요
그냥 밸패 잘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