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06 시점의 유저가 알고있는 사이클, 에서
4초뚝 27.5% 기준이고
각 스킬에 적힌 수치는 '그 스킬만 변화하고 나머지는 변화가 없을 때'
위 '기준의 사이클에서 실질적으로 누적되는 최종뎀 변화량'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단순 합해서 보면, 총 변화량에 대한 점유율 만큼 중복으로 들어가는 부분이 있어서 합하면 안되고
스킬별로 어느정도인지 대충 가늠하는 정도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패시브 변화량을 포함하면, 마을공퍼134 및 장갑 크크/크 캐릭터 기준으로
레조 강화밀림 관련 버그 포함(왼쪽), 버그 없는 정상 (오른쪽) 실사용
0초뚝 96.755... 96.824...%
1초뚝 98.285... 98.357...%
2초뚝 97.694... 97.765...%
3초뚝 97.338... 97.409...%
4초뚝 96.568... 96.637...%
5초뚝 98.539... 98.613...%
6초뚝 98.182... 98.255...%
7초뚝 100.545... 100.623...%
8초뚝 99.865... 99.942...%
9초뚝 102.821... 102.905...% 수준으로 체급 변동이 있겠습니다)
사이클은 링익스체인지랑 사출기 타격 속도에 의한 고대의분노 실전성의 주기가 고려되었으며
링 4렙 기준에 웨펖은 리레4렙이 끝나자마자 링익스체인지-쿨 돌면 바로 웨펖으로 적용했습니다
단위는 %, 4초 27.5%
카디널 블래스트 VI | -1.555792138 |
에디셔널 블래스트 VI | -0.237704919 |
에디셔널 블래스트 VI 저주화살 | -0.017964842 |
카디널 디스차지 VI | -1.243539755 |
에디셔널 디스차지 VI | -0.224368473 |
엣지 오브 레조넌스 VI | -3.161409546 |
강화버그 | -3.228489313 |
콤보 어썰트 VI(블래스트) | -5.346821604 |
옵시디언 배리어(블래스트) | 0.863503559 |
얼티밋 블래스트 | 1.937564929 |
렐릭 마테리얼라이즈 | -0.873055487 |
포세이큰 렐릭 | -2.4112226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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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쿨감별 재사용 27.5% 사이클 기준 공퍼크뎀 무관 자그마한 효율표 스샷입니다.
상기한 고대의 분노 실사용 적중 주기가 고려되었습니다. 배리어는 시퀀스에서 제외한 딜레이로 적용했습니다.
0에서 1초로 갈때 1.27658...%,
3초에서 4초로 갈때 1.741...%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중앙 아래는 0초에서 한번에 7초로 갈때 12%가량임을 표현한 것입니다. / 상상속의 쿨뚝 8 9 제외 (효율이 더 높아지긴 합니다)
본인 캐릭터에 맞게 덱퍼로 환산할 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클 완벽수행 기준이니 체감상 소폭 줄어들 수 있습니다.
사이클 자체의 단축으로 인한 이득은 제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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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관련입니다
사실 렐릭차지 쿨감 있는 상황에서는 정형화가 복잡해서 재사용만 다른 조건 맞추고 시뮬레이터 누적딜 차이에서 '재사용 n%당 최종뎀' 이런 식으로 환산에서 적용했었는데, 고정쿨화로 진행...되면서 상승량이 명료해졌습니다.
재사용 0%상태에서, 각 쿨뚝별 이상적 사이클 수행시 나오는 점유율에서
재사용 확률을 p (예를들어 20%면 0.2 값)
레조넌스에
(1/(1-p)) 를 곱하여 상승하는 데미지만큼 오를 것이고
어썰트에
(1-p^(타 스킬 제외 어썰트 가동 가능 시간÷어썰트 딜레이)) / (1-p) 를 곱하여 상승하는 데미지만큼 오릅니다
가동 가능 시간은 쿨뚝이 n초일때,
스인미 크오솔을 더해 6차극딜에 9.36초 소요, 5차극딜에 각각 1.92초 소요됩니다. (배리어+시퀀스=0.54 / 얼렐언)
(360*메르쿨감-n - 9.36 - 1.92 - 1.92)/0.51이 p의 자승이 되겠고 (링액티랑 링익스체인지는 에인션트/인챈트 비는 시간에 배치), 결국 그 값이 0에 가까워져 레조랑 똑같아집니다
27.5% 기준이라면, 그냥 1 나누기 0.725 값 정도를 재사용 0%상태의 콤레 점유율에서 곱했을 때 상승하는 만큼 최종뎀이 오르겠습니다.
아래 표는 전체 사이클에서
표 내용 기준의 해당 경우 스킬 별 점유율입니다
4초뚝
재사용 (%) | 1.2.406 | 1.2.407 |
0 |
| |
레조 | 0.121160802 | 0.100826917 |
레조 강화버그 | | 0.100826917 |
어썰 | 0.163085437 | 0.129739901 |
7.5 | | |
| 0.128033856 | 0.107212157 |
| | 0.107086482 |
| 0.172336737 | 0.137201711 |
10 | | |
| 0.130501496 | 0.10952338 |
| | 0.109349484 |
| 0.175658242 | 0.139876117 |
17.5 | | |
| 0.138510156 | 0.117094949 |
| | 0.116753435 |
| 0.186438097 | 0.148536107 |
20 | | |
| 0.141402706 | 0.119856911 |
| | 0.119450725 |
| 0.190331541 | 0.151655619 |
27.5 | | |
| 0.15085368 | 0.128986867 |
| | 0.128354373 |
| 0.20305278 | 0.161812413 |
예를들어 아주 러프하게, 7.5%에서 27.5%로 바로 갈 경우 6.742%정도의 최종뎀 상승량이 있겠는데,
[ (표의 7.5 정상레조 0.1072+0.1372) * ((1/(1-0.275))/(1/(1-0.075)) -1) = 6.742...% ]
보뎀 어빌과 비교를 한다면 20% 보뎀은 저 수준의 스펙업을 하기 위해선 보총 296% 이하여야 합니다.
재보크가 좋다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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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개인 코멘트
제가 풀강이 아니고, 특정 강화 몰빵인 상태로 스킬별로 조정된 정도가 달라 화력이 더 크게 까인 부분이 있지만
그것을 고려해 보면 위에서 본대로 97% 수준으로 딱 화력이 감소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 경험으로, 익스우 클각이 보이던게 3페 28~30%가 남아 1.5극 쯤이 늘어나 불가능해졌고
노칼은 평딜 5~15초 정도 더 해야하는 현상유지 / 하세는 1페 평딜 20초 연장되고, 2페는 현상유지
하카 1페 혼돈 기준 현상 유지 정도로 체감했습니다. 노적자는 대적의 의지 완화가 있는데도 현상 유지 (특정 강화 몰빵 영향이 크긴 합니다 = 블디레 싹둑 >> 어썰 1강도 블디콤레 필수)
디차가 240에서 210으로 되면서 일부 점샷 관련 무빙딜에서 조작을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늘어 (공백이 생겨 매크로 선입력되면 문제되는 경우) 스트레스는 높아졌으나 공격 자체가 빨라져서 타격감은 좋아졌습니다.
어썰트 600에서 510으로 바뀐것은, 다들 510으로 받아서 감흥은 없으나 재사용 터질때 속도감이 좋긴 합니다
다만 어썰-트랜시 연계가 450인데, 510이랑 별 차이가 없어서 메리트가 줄었습니다
* 어썰 트랜 연계 딜레이도 줄여주시면 좋겠습니다
고대의분노도 마찬가지로 고정쿨화 되었기 때문에, 예측되는 정수로 횟수가 나옵니다.
5초뚝 기준으로 극평딜 조율이 이루어진 것 같은 느낌이 있는데, 재사용이 고려가 되지 않을 때 (0%로 두면)
기획 의도가 가장 강력히 표현되는 비율들이 보여서, 관련한 계산이 오류가 있던게 아닌가 싶은 느낌이 있고
* 고대의 분노 7초 >> 2초 (해주시는 선에서) 혹은 고대의 분노 저주 폭발 3회발동에서 9회발동 및 퍼뎀 1.1배 해주신 다음 패시브 조정을 하든 하는게 깔끔해 보입니다
임팩트도 마찬가지로 1.2.406 이전
임팩트가 딜레이 끝나고 나서 쿨이 도는것을 감안하여
2초뚝부터 2.22초, 1초뚝 2.43초, 0초뚝 2.67초만에 쓸 수 있었는데
(가능성의 영역에서) 지금은 3.42초마다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랜-임팩 연계를 활용한 소소한 dps 상승과 재미가 사용 선택에 있어서 보다 더 비용이 큰 방향으로 바뀌었고
세렌 석양 1 2타와 같은 경우에서 가불 요소가 바뀌었습니다. (재사용이 터지지 않는다면)
* 렐릭 차지 쿨감을 안돌려주실거면, 유틸 너프가 의도가 아니라면, 2초(!) 혹은 2.4초로 수정해주세요
아니면 렐릭 차지 쿨감 다시 이식하는 롤백하고 고정쿨화 모드변경 혹은 평딜스킬 극딜스킬 비율 재조정 방식으로 저점 완화 및 조정해주세요 (저점완화 달성 및 구조 유지라면 체급은 깎여도 상관없어서 롤백 스탠스)
* 아스트라B는 양심적으로 현행 유지가 맞는 것 같습니다. 기존이 사기급이긴 했어요 ㅋㅋ 아닌가? 30초로 주시려면 주세요! 당연히 저희는 좋죠
허수아비는 기존 전분 자체가 레조 버그로 올바른 측정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측정을 해두질 않아서 제 데이터는 없습니다
420 점샷 스트레스 관련, 검마에서 조금 난이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쿨타임 어긋나는것은 기존 1.2.406 이전에서도 똑같이 겪던 거라 저는 불편하진 않은데
쿨이 고정되면서 '맞추기 위해 기다림'을 위한다면 / 패턴에 의해 타격이 불가능하다면
평소에 제가 지목했던 부분과 마찬가지로, 이 딜로스때문에 편차가 더 커진 것 같습니다.
거기에 더해 사용 주기도 길어지고 횟수가 줄어서, 재사용 편차도 커졌습니다.
오후 4:31:05 2025-09-21 재사용 예시 오산 수정
오후 5:23:58 2025-09-21 쿨뚝 사이클 이득 적용 여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