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분들께서 와일드 발칸의 색상을 파란색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관련해서 제 생각을 적어보려 합니다.
본섭 스킬을 보면 클로우 컷, 소닉붐, 크로스로드, 프로보크, 비스트 폼, 플래쉬 레인, 설치기 2개, 발칸 X는 주황색,
와일드 발칸, 램피지 애즈 원, 재규어 소울, 그레네이드, 오리진은 파란색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들쭉날쭉한 색상을
현재 테섭의 본체가 사용하는 스킬들(발칸류, 설치기, 바인드)은 주황색,
어시스트 스킬과 커맨드 스킬은 파란색으로 일관되게 통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번에 변경된 스토리를 보면
야생의 재규어를 포획해 타고 다니던 컨셉에서
검파 배색의 아실리의 선택을 받는 스토리로 바뀌면서
다른 디자인의 재규어의 추가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왕 재규어를 파란 스킬로 통일할거면 파란 재규어가 나오는 것도 이상할 게 없겠죠.
..하지만 그런 개발진의 의도가 대다수의 와헌 유저 분들에게는 크게 와닿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발칸의 색상이 바뀌는 것에 크게 반감을 가지지는 않습니다.
그에 조금 다른 부분에서 디테일이 없어진 것에 중점을 두고 살펴본 것이 있습니다.
우선 4차 와일드 발칸입니다.
"재규어 포대와 함께" 화살과 탄을 발사하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3초마다 터지는 '추가' 유탄은 발칸 적중 시 공격하지 않은 적을 '추가' 공격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추가로 나가는 유탄 또한 포대에서 나가는 탄이다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화살은 본체의 석궁 이펙트에서 나가고 탄은 재규어의 포대 부분에서 발사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6차 발칸을 보면
재규어의 포대에서 화살과 같이 나가던 탄이 사라지고 추가로 발사하던 유탄이 강화되었다는 설명입니다.
이처럼, 와헌은 라이딩을 탄 채로 주력기를 사용하는 컨셉이고
석궁을 쏘면서 재규어의 포대에서 함께 유탄을 발사하는 것이야말로
재규어와 함께 싸운다는 느낌을 받는 와일드헌터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
??????????
재규어 허리 쪽에 달려 있던 포대가 온데간데 없습니다.
그렇다면 석궁을 쏘면 같이 나가는 유탄은 어디에서....??
???????????
정말 무서운 진실을 깨닫게 되었읍니다...........
결론.
- 발칸 색은 이번 리마스터에서 개발진의 의도한 설정이라 바뀌지 않을 것 같다.
다만, 신궁의 선례처럼 짜치는 세로 석궁에서 가로 석궁 모션으로 변경하는 등의 세부 디테일은 고쳐주면 좋겠음.
- 와헌의 중요한 정체성은 재규어 포대이다. 제발 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