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6/24881?p=2
메르의 원래 딜사이클은 아래의 움짤과 같이
(디벞 쿨마다 유니콘-스피어-엔릴+스듀)
이슈, 엔릴+스듀입니다.

그러나 엘고 타임에 연계스킬을 돌리면 딜이 더 상승합니다.
(엔릴-스듀-유니콘-스듀-스피어-거스트-스듀)
이 딜사이클이 연계 최적 딜사이클이라고 봅니다.
방어율 높음/반감 허수하비로 실험을 했습니다.
엘고 지속시간은 70초이기 때문에 10초 정도 이르칼라
시간을 뺀 60초를 측정하였습니다.
엘리멘탈 나이트, 가이디드 등의 실험과
연관 없는 스킬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일리움, 아크 링크 또한 뺐고 같은
버프상태로 실험을 했습니다)
둘 다 풀공속에서 실험했습니다.
먼저 엘고 타임에 기존의 딜사이클 적용했을 때 딜량입니다.



총 3번 실험을 했고 각각
약 5633억, 5709억, 5688억의 딜을 넣었네요.
평균 5677억의 딜량입니다.
2번째 사진 이슈, 어파 최소딜량이 떨어진 건
1초 정도 유니콘 스피어를 늦게 썼습니다...
그 다음 엘고 시 연계스킬
(엔릴-스듀-유니콘-스듀-스피어-거스트-스듀) -엔릴-스듀...





총 3번의 실험을 했고 각각
약 7000억, 6881억, 6968억의 딜을 넣었네요.
평균 약 6950억의 딜량입니다.
눈에 띄게 차이납니다.
그러나 작성자는 유니콘만 강화가 안되어 있기 때문에
유니콘의 438억, 440억, 439의 딜량을 60강일 때로
계산해보면 각각 1226억, 1232억, 1229억입니다.
그렇다면 유니콘 60강이라고 할 때 연계 딜사이클의
딜량은 각각 약 7788억, 7673억, 7758억의 딜입니다.
평균 약 7739억의 딜량입니다.
<정리>
1. 엘고 70초 중 극딜 10초정도를 뺀 60초 딜사이클 실험.
2. 기존의 딜사이클로는 평균 5677억 타수는 평균 2897타,
연계 딜사이클로는 평균 7739억 타수는 평균 2339타.
3. 단순한 계산을 통해 연계 딜사이클의 딜량이
기존 딜사이클보다 약 36%정도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음.
4. 엘고타임에 이르칼라 점유율이 약 30~40%인 점,
쿨감으로 엘고 가동률이 약 49%정도인 점을 생각하면
단순한 계산을 통해 전체 딜상승량은
약 11~12%로 예상합니다.
(DPM 현 159.44%(19위)에서 177.78%(6위)로)
(실제 이론상 DPM계산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엘고, 스듀, 스피어, 엔릴, 유니콘, 거스트 강화가 낮을 수록,
이슈 강화가 높을 수록,
보스 방어율이 높을 수록,
스탯창 방무가 낮을 수록
딜상승량이 미미함.
점유율 꽤 되는 거스트가 이상하게도 발동확률이 절반임...
다 박힌다면 또 딜량은 더 상승함.
엘고 꺼졌을 때는 기존 딜사이클이 더 셉니다.
리스트 레인트 범위 안에서 움직일 수 있음.
워낙 움직이는 탓에 실전사용은 어렵습니다.
허수아비, 무릉, 하드루시드에서 가능할 수도 있겠습니다.
메르SS 유니온 사용하더라도
풀공속으로 딜사이클이 가능함.
<영상>
https://youtu.be/F7sSOZdm0C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