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2월 18일 테스트 서버 패치내역(추후 변동가능성 존재)
1. 애로우레인
- 1320*8타(10,560%) -> 1540*7타(10,780%) / 1인 타겟 대상으로 레인 최종뎀 2% 상향
- 최대 공격 횟수 발동 시, 1320*14타(18,480%) -> 1540*15타(23,100%) 이 경우 레인 최종뎀 25% 상승
- 버프 시전 딜레이 810ms -> 510ms
-> 1인 대상 타겟시 레인 데미지 2% 증가하나, 마법 화살 발동횟수 감소를 생각하면, 2%보다는 미미한 수치의 딜 상향
-> 하지만 5인 이상 타게팅 시, 레인 자체 데미지가 25% 증가하는 상황이 되었음
+ 버프 시전 딜레이 300ms 감소
2. 모탈 블로우
- 기존 '공격' -> '직접 공격하는 스킬' 로직 변경, 아머피어싱 로직 변경을 보았을 때,
폭풍의 시, 언카운터블 애로우, 윈드 오브 프레이 정도만 해당 '직접 공격하는 스킬'에 포함되어,
(+ 수정 : 잔영의 시 액티브도 직접 공격하는 스킬에 포함)
사실상 폭시 30발 적중 시 5초 동안 데미지 35% 증가효과 발동
-> DPM 계산시 폭풍의 시는 0.12초마다 1발이 나가므로, 이론상 폭풍의 시 30발 적중에는 3.6초 소요.
(+ 수정 : 모탈블로우 5초 효과 적용 이후, 다시 스택을 쌓아서 발동해야함.
이때, 가장 빠른 발동은 폭풍의시 3.6초로, 모탈블로우 최고 가동율은 58% 수준)
-> 기존 모탈 블로우의 데미지 증가효과는 10발에 80% -> 상시 8% 증가수준
-> 변경된 모탈 블로우의 데미지 증가효과는 최고 가동율 기준 데미지 20.3% 증가.
= 데미지 12%(최종뎀1.5% 가량) 상향
3. 프리퍼레이션
- 딜레이 360ms 감소
-> 상향
4. 아머 피어싱
- 최근에 변경된 로직은 그대로 + 최종 데미지 증가 최대 400% 제한 추가
(+ 수정 : 직접 공격하는 스킬에 '잔영의 시 액티브효과' 포함)
-> 현재 방어율 300%를 초과하는 보스는 세렌이 유일함으로, 세렌에서는 너프, 그 미만 보스들에서는 영향 없음.
-> 추후 추가되는 보스들의 방어율에 따라 손해를 볼 가능성이 존재함.
= 일단은 너프
-> 잔영의 시 액티브효과 포함되어 로직에 있어서는 상향
5. 리트리트 샷
- 사용중 스탠스 100% 추가
(+ 수정 : 공중에서 사용가능 추가)
-> 미하일 링크, 프리퍼레이션의 짤막하게 스탠스가 비는 타이밍에서는 유효하나,
대부분의 유저들이 어빌 벞지등으로 미하일 링크 무한유지를 하는 시점에서는 큰 의미는 갖지못함
-> 하지만 일단은 조건없는 스탠스 100% 추가이므로, 상향
-> 공중에서 사용가능 추가로 이동유틸 대폭 상향
6. 가이디드 애로우
- 일반몹 데미지 증가 20% 추가
-> 상향
7. 퀴버 풀 버스트
- 선 딜레이 19% 감소
-> 상향
8. 애로우 플래터
- 기존 커스텀 커맨드 관련 '보우마스터' 문구 추가
-> 영향없음
<릴리즈 내역>
■ 보우마스터
- 공격 스킬 개발 시 기반 로직이 각기 달라 모탈 블로우 및 아머 피어싱 또한 일관성 없게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발동에 필요한 스킬을 일관성 있게 적용하려고 하며 모탈 블로우는 버프 효과로 변경해 데미지 증가를 모든 스킬이 받을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 [리트리트 샷]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사용 중 스탠스 100%가 적용되게 됩니다.
· [모탈 블로우] : 일정 횟수 공격 후 1번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스킬에서 일정 시간 데미지가 증가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아머 피어싱] : 직접 공격하는 스킬에 잔영의 시 액티브 효과가 추가되고 최종 데미지 증가량 최대 제한이 추가됩니다.
· [프리퍼레이션]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40% 감소됩니다.
· [애로우 레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7% 감소되고 공격 횟수가 8번에서 7번으로 감소되며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400%로 증가됩니다. 1명을 초과한 적마다 증가하는 공격 횟수의 최대치가 6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퀴버 풀버스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9% 감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