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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헌터] 이번 개편되고 개인적으로 느낀점

수호냥
댓글: 3 개
조회: 1370
2021-04-28 19:59:24
1. 아래 스톰은 진짜다.

와헌게에서 요청한 아래 스톰은 
와헌에게 꿈과 같았던 패치이자 
혁신 그 자체임.


윌 3페처럼
상단 발판이 있으면 
재규어들이 캣타워 올라가듯 올라가서
딜 자체가 불가능한게 와헌의 스톰이였는데


이젠 아랫스톰이 상단 발판위치를 무시하고
확정타격을 가능하게 해줘버려서
과거 DPM도 3타격을 기준으로 제작되었는데
이제는 풀히트 그대로 나올 확률이 큼.


여태 와헌을 육성하면서
재규어들이 운 좋게 다 모여서 
스톰딜을 다 넣는것을 보면 
깜짝 놀라서 스샷 찍고 그랬는데
그런 딜량이 꽤나 편하게 실현된다고 보면 될 것 같음

+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톰관련 오류들은 신속히 수정해주셨으면 좋겠음



2. 라이딩↔서먼모드 스위칭의 고질적인 문제가 완화되었다.

서먼모드의 유틸은 부족하다는 평가가 있어왔음
이 상황에서 메이플은 서먼모드에 추가 생존용 유틸기를 주는것이 아니라
라이딩↔서먼 스위칭 속도를 빠르게 변경 할 수 있도록 해줌


서먼모드에서 라이딩타고 돌진, 윗점으로 패턴을 피한 후 
다시 내려서 딜링하는 상황이 보다 빨라진것인데


사실 그전에도 탑승하고 도망가는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였음.
하지만 서먼모드를 다시 켜기위해선 3초의 쿨타임이 있었기에
그만큼의 딜로스가 존재하게 되고, 
쿨타임으로 인해 재소환이 안 된 것을 인지하지 못하여
자주 딜로스가 발생하게 만드는 주범임.
이 쿨타임이 줄어든것은 기존 와헌유저들도 체감하고 있고 어느정도 만족하시는듯.


다만 이부분에서 약간 아쉬운것은 
탑승캔슬은 존재하지만
하차캔슬은 없기때문에 라이딩모드→서먼모드 변경할때는 강제점프가 1회 시행 됨.
같은 라이딩 직업인 메카닉도 하차시에 비슷한 문제를 겪고있는지 알 순 없지만
이부분에 대해서 개발진들의 많은 고민이 꼭 필요 할 듯 싶음.




3. 사냥이 좋아졌는가

결론만 말하자면 '아직 잘 모른다'
사실 사냥터는 이번 스톰 패치로 인해 많은 연구가 필요한것 같음
저는 275찍을때까지 [불타는 세르니움 : 격전의 동쪽성벽5]에서 사냥했음


이곳이 사냥 효율이 제일 높다기 보단
이곳밖에 사냥 할 곳이 없었기 때문임.


당장 이번 패치전까지
불타는 세르니움에서
재규어스톰으로 일정 층이 커버가 되고
설치기 활용이 가능한 사냥터는 애석하게도 
도서관1, 격동5가 유일했음.


그런데 스톰 범위가 16% 증가 하고 일몹뎀을 던져준 지금
다른 사냥터에 대한 연구도 이제 해볼때가 되지 않았나 싶음
그만큼 스톰이 퍼지는 범위가 늘어났기 때문인데
메이플에서도 언제까지 와발사냥할거냐
설치기, 그레네이드, 스톰들을 활용하라는 주문인듯 싶다.


유저수가 적기도 하거니와
고레벨 유저층은 더더욱 소수이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 연구가 끝나려면 
꽤 오랜 시간이 지나야 할 듯 싶음

Lv55 수호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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