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기 전에 읽고 오세요
*쌩으로 딱 200까지 찍음
캐릭터 이해도가 다소 부족할 수 있으나 어차피 갈아엎어달라는 내용입니다
애초에 테섭 못가서 리마스터 성능은 유튜브로 확인해야됨
*꼬운 부분은 알아서 긍정적으로 확대해석하셈
이거 해서 강캐됬다 = 그럼 하향해 / 이거 해서 약캐됬다 = 그럼 상향해
*절대로 안해줄거 아는데 취미로 쓰는거임
에엥 바라는게 너무 많느네 강캐충이느네 이러셔봐야 이미 폐사한 뉴비입니다
게임 노잼이네요 수구링
■신궁 개선안
◆스킬 색감 통일점
프리져,데미지리버싱,애/로우일루전,공용궁수스킬 등
여담으로 궁수 1차때는 초록색 색감이고 샾아도 가이디드애 로우도 그런데 전직하더니 초록색 요소 싹 사라짐
제일 좋은건 스킬 이펙트 커스텀 추가 ^ㅅ^
◆익스트림 아처리 패시브화
이거를 굳이 스킬로 해서 키 하나를 점유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걍 크뎀 항상 줘
◆타격수,타격감,효과음 개선
피어싱,스나이핑,트루스나이핑이 단타였으면 좋겠어요
롱렌샷에서 장독에 쌀가마 붓는 소리가 나요 (☜☜☜이거 ㄹㅇ)
◆거리 별 데미지 변화 메커니즘 롤백
'저격수=원거리 공격 컨셉' 이게 신궁의 정체성 아니었나요?
해당 메커니즘이 불편함을 유발한다면 그 불편함이 있기에 가능한&그 불편함을 상회할 정도의 재미를 주는 방향으로 개선해야지,
'아 암튼 불편하니깐 삭제할꺼고 y축 부족해? 상향해줄꺼고요 스킬 계속 쓰면 암튼 강화됨 ㅋㅋㅅㄱ~'
아니 이러면 이게 다른 캐릭터랑 똑같이 만들겠다는 소리랑 뭐가 다르나요
그럴꺼면 첨부터 자게에 님들아 **사기캐 추천좀 이랬지 누가 신궁 키웁니까 ㅉㅉ 언행불일치 추하다
▶거리 별 데미지 변화 메커니즘의 문제점
1, 몬스터와의 거리두기가 강제되어 일부 패턴에서 취약함
2, 파티원과의 거리두기도 강제되어 서포트를 받기 힘듬
대충 요 두가지 맞죠? 해결해봅시다
■저격수 컨셉 강화
◆피어싱
▶사거리를 어...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최대한 상향, y축 범위 삭제, 화살조각 기능 삭제
거의 모든 캐릭터가 [더블점프>주력기 반복] 이라는(ㅎㄷㄷ) 필드사냥 특성 상,
필드쓸이 속도는 사거리가 아니라 이동속도에 비례하는 경향이 크며, (츄츄격류만 봐도 증명)
x축은 더블점프 이동 거리만큼만 커버할 수 있는 수준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남은 성능은 y축에 몰빵된 편이 유리한데,
남들보다 평타 사거리가 쪼끔 긴거가지고 y축 판정이 아예 없어버리니까 그냥 쓰렉위임.
하지만 신궁은 y축을 늘리는 방법보단, 원거리에서 사냥할 수 있도록 x축을 더 유의미한 수준으로 올려주는 것이 컨셉상 맞다고 봄.
단순계산으로 생각해도 타 캐릭터가 커버할 수 있는 층수당 x축을 덥점거리 만큼 더 늘려도 되거든요? '최소' 2~3배는 늘리세요.
이렇게 늘려봤자 필드는 대상수제한이 있고 보스는 원거리캐릭터대응패턴(매그너스 등) 만들면 됩니다.
그래도 사기라고요? 스쳐도 죽는 물몸으로 만드세요.
애초에 그 대응패턴 때문에 멀리서 때릴 수 있어도 단점으로 인식하잖아요?
그럼 그 단점이 상쇄될 정도까지는 사거리를 더 늘려도 되는거 아닐까요?
▶관통시 뎀증 효과 삭제
거리별 뎀증은 이미 패시브로 적용되어있는데 거기서 또 데미지가 차이나니까 뒤에있는 몹만 죽어버리니
😅🏹 😈😈 😈😈😈😈😈
몹배치가 이따구로 되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함.
뎀증을 넉백으로 교체하고, 관통할수록 감소하는 효과로 변경
▶공중사용시 제자리에 정지
더블점프>피어싱 방지책.
아예 그냥 공중에서 쓰면 반동받아서 오히려 뒤로 물러나게 하는것도 좋음.
덥점사용이 막히면 맵 이동속도가 감소하니 그만큼 사거리를 더 늘려도 되겠죠? ㅎㅎ
글고 이동하면서 쏘면 화살 이펙트가 허공에서 나오는 개구데기같은 현상 그것도 자동으로 고쳐짐
착각하지 마세요. 사거리가 조따 넓은데 근거리 데미지 패널티도 없으면 그냥 사기캐 입니다.
거리를 둬야 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사거리를 더 늘려도 되는겁니다.
◆스나이핑
▶기본 틀을 피어싱 개선안과 동일하게 변경
1인 공격기이므로 관통효과 제외
▶선딜을 약 1.5초로 증가시키고 발사각도조절기능 추가 /선딜이 늘어난 만큼 데미지 조정
꾹 눌러서 사용하면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고 조준한 방향을 유지.
뿌슝빠숑 앞으로 밖에 못쏘는 저격수가 있다? 띠용~
▶화살조각 기능 추가
피어싱은 이미 x축 맵쓸기로서 입지를 다졌으니 여기로 이전.
화살조각을 이용해서 y축에 있는 몹 뭉텅이를 저격하듯이 잡을 수도 있을거고,
보스가 잡몹소환하면 피어싱써야되는데 그냥 스나이핑만 계속 쓰고 있어도 화살파편으로 알아서 잡히면 좋잖아요
글고 이펙트 추가 해 줘
◆볼트 스위프트
▶삭제
저격수가 적이 주변에 오면 밀격하던가 회피를 해야지 왜 그대로 미간에 화살을 꽂아버리는거죠? 이런건 보마 주세요
◆스플릿 애1로우
▶스플릿 애2로우 발동 중 스나이핑이 적중한 대상에게 볼트 스위프트 발동 /스플릿 애3로우와 데미지 동일~이상(스나이핑 선딜만큼)
피어싱에는 지금처럼 스플릿애4로우, 스나이핑에는 대신 볼트스위프트를 발동시키라는 것.
이거랑 스나이핑의 각도조절기능이 합해지면 y축 맵쓸 문제가 상당부분 해소될것임.
무지성 피어싱만 갈겨대는 노잼 사냥 개선 해
▶스플릿애5로우 비중에 따라 스나이핑의 화살조각 성능 조정
지금처럼 120초쿨에 72초 가동률로 할거면 화살조각 성능 대폭 상향,
만약에 상시온오프스킬로 바꿀꺼면 [스플릿애6로우 y축 하향 / 볼트스위프트 범위 하향or스나이핑 선딜 증가] 로.
▶피어싱으로 사용했을때 마지막에 타격한 적에게 스플릿 애7로우를 발동시키도록 설정하는 기능 추가
ㅇㅇ

◆롱 레인지 트루샷
▶범위 실화냐 옹졸해진다
깔쏨하게 부채꼴 범위로 상향. 그에 따라 쿨타임 증가 조정
글고 범위 이펙트 추가 해 줘
▶데미지가 심심함
스나이핑보다 약해서 쓰면 오히려 딜로스가 발생함. 최소한 스플릿+스나이핑 정도론 맞춰줘요 하이퍼 맞냐
▶공중사용시 제자리에 정지
ㅇㅇ
◆트루 스나이핑
▶시야 바깥으로도 조준할 수 있게 개선
짤처럼 조준경은 시야 중심에 고정되어있고 배경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식으로
배경 바깥이 보이는 문제는 배경 구석에 가면 화면이 고정되고 지금처럼 조준경만 움직이도록 어떻게 잘 조정하기
▶방향키로도 좌표조정 되게 하는 설정 추가
1, 스킬키로 발사하고 공격키&대화키 입력시 해제.
2, 공격키&대화키로 발사하고 스킬키 재입력시 해제.
애초에 원본이 방향키 조작인데...
▶범위 상향 or 탄수상향,발사속도상향,데미지하향조정
이걸로도 몹 잡고 싶어요
전탄 다 사용하면 적어도 화면안에 있는 몹은 다 정리할 수 있는 수준으로
▶거리 별 데미지 변화 대상에서 제외
사용 중 움직이지 못하는 스킬이기 때문. 저격 컨셉 하나는 확실한 스킬이니 문제 없음
▶조준경의 중심을 맞추라는게 정확히 어떻게 하라는건지 모르겠음
아마 조준경의 중심점이 몬스터 피격박스 안에 들어간 상태에서 쏘라는 의미같은데 맞나요? 아님 몰루
애초에 그거보단 '몬스터의 중심에 맞춰서 발사' 하라는 쪽이 더 현실적으로 납득이 되는 메커니즘 아닐까요?
중심 뿐만 아니라 약점부위를 지정해서 몬스터마다 패턴마다 맞춰야 하는 위치가 다 다르면 재밌겠네요
약점 맞췄을때 전용 이펙트,효과음 등등등등등
이거 점유율 낮다던데 그럼 대충 약점부위 맞추면 데미지 증가 넣으삼
맞추는게 까다로울 수 있는데 사용중 내내 무적인거 감안하면 적당한 난이도라고 생각
신궁의 로망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 약한건 말이 안됨 다른 스킬을 하향해서라도 이건 살려야지
▶이펙트가 엄청 끊김
짤처럼 몬만듬???
◆차지드 예로우
▶왜 피어싱이 두개야??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연사스킬이 왜 있지...?
남은횟수를 구석에다 박아두면 어케 보냐? 너 눈 세개야?
◆스탠스 방식 변경
▶스탠스 꽁으로 주는거 삭제
패턴 개초딩이 만들어논거처럼 절대 못피하게 해놓고 다 쳐맞딜 하니까 스탠스 주세요~ 이런다고 진짜로 주고 앉아있는거 ㅉㅉ 추하다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으면 스탠스,방어력이 증가하는 패시브 추가
가만히 있으면 최대 3초간 효과가 선형적으로 증가, 움직이고 있으면 쌓은 효과(시간)가 선형적으로 감소.
선형적으로 증감시키라는건 잠깐 방향 틀었다고 1스택 뭉텅 까여서 효과 2/3 되는 그런 대참사가 일어나지 않게 하라는 의미.
이거에 공격력까지 증가시키는건 거리두기를 요구해놓고 가만히 있으라는 모순되는 상황이 일어나지만 딱히 상관없을까 싶음
◆스킬이 너무 없다! 신스킬 추가!
해 줘
■조준 보조기 강화
◆저징 디스턴스
▶기능성 강화
스나이핑 발사각의 중심이 저징디스턴스 중심과 동일하도록 맞춰주세요
거리두기 컨셉이 불호였던 이유중 하나가 거리를 얼만큼 둬야하는지 계속 눈대중으로 확인해야 했던 점이라고 봄
겜하면서 누가 저징 일일히 쓰고 있나요 퀵슬롯에 등록조차도 안하지
◆전방 시야를 넓히는 스킬 추가
저 상태로 고정시키는 기능
◆E로우 일루전
▶어그로 성능이 과하게 좋음
깔기만하면 모든 몹이 걍 호구가 되는데 이거 좀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원거리는 무슨 걍 등짝에다 화살쥐고 손으로 푹푹해도 될듯
▶설치위치를 제자리에서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게 개선
서리바람의 군무처럼?
▶애RO우일루전이 받은 버프가 시전자에게도 적용되는 기능 추가
거리두기 하느라 버프 못받는 문제가 한줄로 해결됬군요
아니 무슨 원리로 화살에 버프를 줬는데 시전자한테 적용되는거임!! <그럼 화살 잡고 유도시켜서 텔레포트 한다는건 말이 되냐?
버프효율조정이라던가 버프주는방식변화라던가 외적으로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복잡해지므로 패스
◆표식을 새기는 스킬 추가
▶특정 스킬이 표식과 연동되어 기능 강화
◎스나이핑 : 표식이 존재할 경우 표식몬스터에게만 적중함, 표식몬스터에게 자동으로 조준됨
아마 히트스캔에서 유도없는 투사체형식으로 바뀌면 HP가 가장 높은 적 추적기능? 구현이 불가능할테니까 그 대체안
◎트루스나이핑 : 조준 위치가 표식몬스터의 좌표에서 시작함
방향키는 마우스와 달리 빠른 조준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멀리서 사용하면 상당한 딜로스가 발생할거라 예상됨
◎ㅇH로우일루전 : ↑&↓ 키와 같이 사용하면 설치 조정을 표식몬스터의 좌표에서 시작함
방향키 누를 필요 없이 표식감지를 기본값으로 하는 설정 기능 만들기
◎↑&↓키에 각각 표식몬스터의 좌표, 애|로우일루전의 좌표를 추적하는 기능을 넣어서 표식 못쓰는 필드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표식에 걸린 대상의 정보를 수시로 전송?
화면 밖에서 때리고 있는데 보스가 갑자기 공반쓰면 의문사한다거나 패턴을 못본다거나 그런 문제점을 생각했었는데,
시야 넓히는 스킬이 구현된다면 충분히 멀리 보이게 되니까 너무 멀리서 싸우는걸 방지하기 위해 그정도는 감수해도 될 것 같음.
■유틸 강화
◆네트 쓰로잉 대신할 이속디버프 스킬 추가
표식스킬이 조준보조기능 뿐이니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효과를 추가하는것도 괜찮을듯
◆네트 쓰로잉 대신할 이동기 추가
리트리트로는 대체가 안돼요 애초에 보마신궁 둘 다 공중에서 할 수 있는거 없는데 왜 있는거임
▶다른스킬 중에도 캔슬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함 + 쿨타임 짧으면 좋음
왜냐면 후딜을 엄청 늘렸으니까...
쿨타임은 짧을수록 이동 거리는 줄여도 될듯
▶백스텝 컨셉일 경우 뒤로 이동할지 보는 방향으로 이동할지 설정 기능 추가
ㅇㅇ
◆이동기가 다 더블점프인거 재미없음
크리세처럼 로프달린 갈고리화살을 발사하여 빠르게 이동한다... 같은 식이면 궁수답고 참신하고 좋을텐데
듀블 리마스터도 보니까 슬래시스톰,블러디스톰,파이널컷이동기능 삭제하셨던데, 그럼 지상 이동기가 토네이도스핀밖에 없는건가요?
토네이도 왤케 좋아함? 초딩 맞네
◆볼트 플로우
▶지속시간 무한 해 줘
위아래키랑 같이 사용해서 새로깔기
▶공중사용 추가
ㅇㅇ
◆페인 킬러
▶성능 상향, 쿨타임 감소. HPMP 회복효과 등 /툴팁에 시전 중 무적이라는거 적어놓기
모험하다가 줍줍한 약초 어쩌고는 그냥 적어놓은거고,
다른 캐릭터랑 위치가 따로놀다보니 디버프에 피격당하는 주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체 생존기 준거 맞죠?
특히 아I로우일루전 버프적용대상에 힐이나 디벞해제기 같은 1회성 효과라던지 장판기라던지 그런걸 제외할거면 필수.
그게 아니어도 홀리파운틴같은 구조적으로 반드시 그 위치에 가야되는 시너지도 있기 때문에
근데 근거리캐릭터로 바꾸시면 컨셉질 하고 싶어서 그냥 준 스킬 되는거네요? ㅎㅎ
◆프리져
왜 있지?
애초에 보마가 속성화살 컨셉으로 불,얼음 다 가져간거 아닌가요 메콩도 속성없는 독수리인데
▶온오프 스킬로 변경
ㅇㅇ
▶캐릭터 주변에 있는 몬스터를 넉백시키는 공격으로 변경
소환수 준 이유가 본인이 궁수라서 주변견제기가 없기때문에 새한테 맡기는 느낌?
▶캐릭터 주변에 몬스터가 없을 경우 캐릭터가 타격한 몬스터,표식이 있는 몬스터에게 이동하여 공격
거리두기 하고 있으면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문제 해소
이거에 슬로우를 넣어도 될듯 물론 자기 혼자 파란때깔인걸 조화를 잘 시킬 수 있다면 말이지
끝
캐릭터를 좀 애정을 담아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 ㄱㅊ으면 딴캐개선안도 생각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