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보우마스터] 딜 상향도 좋지만..(레인 롤백보다 발동주기가 줄어들어야 하는 몇가지 이유)

밥풀놈미
조회: 718
추천: 8
2022-01-26 14:57:14
물론, 깡딜 상향도 좋지만, 그냥 딜만 올려버리면
"어? 보마 구조도 개선됐으면서 dpm도 높네? 사기네?"
라는 상황이 염려됩니다. 그래서 나머지 구조개선을 먼저 해놓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레인은 사냥, 보스 외에도 많은 컨텐츠에서 사용하게 되는데, 얘는 구조적으로는 다소 문제가 있습니다.

얘는 스킬 자체의 사양때문에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풀버나 이런 스킬은 다 개선이 된 "보스가 움직이면 맞히기 힘들다"


예전의 레인같은 경우에는 보스가 움직여도 영역이 겹치면서 생길 수 있었기에, 이런 문제가 커버가 되었지만 이젠 아닙니다.
발동주기가 줄어든다고 이런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더 빨리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커버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발동주기의 구체적인 수치는 3.5초로 줄어들 것을 요구합니다.

1. 줄어든 보스전 딜만큼 복구받을 수 있다.(지나치게 좋아지는 게 아니다.)

지금의 레인은 2.5초 지속 5초쿨 이런 매커니즘입니다. 즉, 발동 후 나머지 2.5초 정도는 레인이 놉니다.
이 시간이 1초로 줄어든다면, 60%정도 더 많이 때릴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애로우 레인은 전체 점유율중 10%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전체적으로는 6%의 상향이 될 것입니다.


2. 줄어든 사냥 성능이 개선된다.

몹 리젠 주기가 7초정도기 때문에, 3.5초가 된다면 발동주기와 리젠주기가 비슷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조적 개선은 말할것도 없구요.

롤백이 가장 나은 방법인건 맞지만,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관련 사양은 너프먹은 후, 롤백이 힘들다고 못박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발동주기는 첫 출시 후 바뀐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가능성 높으면서도, 확실하게 개선 받을 수 있는 방향이 발동주기 감소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