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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신궁 카벨 아주 기본적인 공략법 + 팁 정리

아이콘 야히히콤보t
댓글: 6 개
조회: 5410
추천: 9
2018-10-15 15:06:20


요구 스펙
트스나 방 당 2.5억 기준 스나이핑 대략 1500만(근접)
트스나 방 당 약 1.5~2억기준 스나이핑 대략 2200만(근접)
권장스펙 스나이핑 대략 3000만(근접)

코어우선순위 정리
1순위: 트루 스나이핑, 스플릿 애로우, 크리티컬 리인포스
2순위: 에르다노바, 윈드부스터(풀공속 아닐시)
3순위: 차지드 애로우
4순위: 가이디드 애로우, 이볼브, 컴뱃 오더스

난이도
초심자 - 쉬움
어느정도 익숙 - 중상급 어려움

사거리가 길고 딜 패턴이 단순해서 그냥 깨기만 하면 되는 사람들에게는 단순하게 매우 좋은 편이지만
어느정도 신궁을 하는편이다, 그리고 기록을 단축시키고 싶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높은 난이도가 요구되는 편. 
그 이유는 당연하게도 꼬리 + 거리문제



1. 기본적으로 왔다리 갔다리 전략이 요구된다



A가 원래 있던 위치
B가 이동하는 위치
즉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것

이렇게 한 이유는 꼬리가 케릭터가 있는 위치에서 소환하는데
이를 이용해서 꼬리를 A에 소환시킨 후
B쪽으로 이동하면
꼬리에 가로막히지 않으면서 원거리에서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기 때문

그러나 초심자라면 무리하지 않는것이 좋음
(필자도 무리하다가 훅간적 많음)

만약 원거리에서 카벨이 나타났고 위 짤처럼 반대쪽으로 이동할 수 없다면
그냥 스나이핑 1타정도는 피어싱으로 대체

2. 불뿜 공략법 (반대편)


카벨 불뿜(불덩어리) 패턴은 케릭터 위치 거의 고려안하고 쿨이 오자마자 바로 쓰는형식이라
케릭터랑 거리가 꽤 벌렸음에도 쓰는 경우가 있음

위 짤같은 경우에는 앞으로 천천히 오면서 스나이핑 쏘는것이 좋음
단 카벨이 불 뿜고 들어갈 때 들어가는 피해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

3. 불뿜 공략법(정면)


정면일 경우 바로 몸통으로 더블점프, 그리고 점프도중 스나이핑을 쏘는것이 좋음
그리고 마찬가지로 벨룸 뒤로 움직이면서 스나이핑 발사

여기서 어느정도 하는 사람이다 싶으면
카벨 보이자마자 제자리에서 스나이핑 쏘고
그 다음 앞으로 이동하면서 스나이핑 한번 더

4. 카벨 꼬리에 대한 비밀



위 짤의 경우에는 꼬리가 공격을 가로막음에도 불구하고
저 화살은 벨룸 본체를 타격
그리고 그 다음 화살조차 꼬리를 타격하지 않고 본체를 타격

그 이유는 꼬리 타격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

5. 피어싱 타이밍

이건 너무 미묘하고 필자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확답을 못드리겠는데
만약 본체에 스나이핑 데미지가 떴을 때 꼬리가 나온다면
그 때 바로 피어싱으로 교체
딱 한번만 쓰고 바로 스나이핑 발사

사실 그냥 단순하게 꼬리가 보인다싶으면 피어싱을 갈기는게 편함

6. 독패턴




약간 여러 팁이랑 섞여 있음

기본적으로 꼬리를 한쪽으로 유인시키고 반대편으로 이동하는데
딜 타임이 길기 때문에 꼬리는 계속 생기는데
이 때 다시 원래 있던 위치로 이동

다시 설명하면
왼쪽에서 공격하는데
거기서 꼬리 생기면 카벨쪽으로 두번 더블점프정도
그러면 꼬리가 오른쪽에서 생기는데 마찬가지로 왼쪽으로 더블점프
왔다리갔다리 전법


7. 깊숨 팁 1

일단 왼쪽끝이나 오른쪽 끝으로 이동한다
그러나 완전히 끝으로 가면 반대쪽에서 나올 때 이동이 힘들어지니
맵 끝이 아주 조금이라도 보일 정도로 이동하는게 좋다



그러니까 대충 이렇게 


8. 깊숨이 예상한 위치에 소환됐을 경우 공격법



그냥 안전하게 말뚝딜 박자 
괜히 무리해서 거리를 벌릴 경우 움직임 제어 + 종유석 피격까지 되니 난이도가 헬로 변해버림



만약 해당 위치에서 종유석이 나올 때 종유석 마크가 작아져서 사라졌을 순간 윗점쓰는것이 좋음

9. 불뿜 때 딜링법



일단 불 뿜자마자 바로 본체쪽으로 더블점프



그 다음 벨룸의 공격에 의해 뒤로 밀리는데
약 이 위치에 있을 때 점프하면서 스나쏘면 뒤로 밀리는 현상이 줄어들음
(점프가 강제이동을 캔슬시키는것으로 보임)



10. 트루 스나이핑 중앙점 위치 - 배

11. 트루 스나이핑은 바인드랑 연계하는것이 좋음
라스트맨 스탠딩 효과때문에 꼬리가 데미지를 낮출 수 있어서

12. 바인드 없을 시 불뿜, 독패턴 때 트스나 날리기가 매우 좋음

13. 깊숨일때 트스나 쓰기가 어려운게
거리조절이 애매함 + 또 밀려나갈 때 사용 시 케릭터가 뒤로 강제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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