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블의 추가 패치에 대한 건의안 작성하고 왔습니다.
아까 댓글에서 취합한 자료 다수 포함합니다.
** 미리 보시라고 내용 복붙합니다.**
<서론>
듀블은 리마스터 되고 나서 전반적인 스킬에 걸쳐 딜레이가 생긴 현상과 괴리감이 느껴지는 사운드 등이 있습니다.
이 내용들과 이펙트의 내용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일부 스킬은 성능의 문제도 언급합니다.
<본론>
1.팬텀블로우
-1)이펙트: 찌르는 형태가 날카로워진건 좋으나, 각 찌르기의 굵기가 너무 커서 2마리 이상 타격시 불편한 가림 현상이 있습니다. 찌르는 이펙트의 크기를 줄여주세요.
-2)딜레이: 시전할 때 살짝 딜레이가 늘어난 느낌이지만, 자세히 알아보고 다시 문의드리겠습니다.
-3)사운드: 분명 칼로 찌르는데, 타격 사운드는 몽둥이로 때리는 것 같습니다. 패치를 잘못 올리신게 아니고서야 이런 괴리감이 또 있을까요? 차라리 페이탈 블로우의 타격 사운드가 훨씬 단검도적 답게 느껴집니다.
2.블레이드 퓨리
-1)사운드: 이펙트는 단검으로 회전베기를 하는건데, 타격 사운드는 몽둥이로 때립니다. 이것도 기존 듀블 사운드로 고쳐주세요.
-2)딜레이: 이펙트 시전 동작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점프 샷 할 때 매우 어색하고 버벅거리는 느낌이 듭니다.
3.어센션
-1)이펙트: 캐릭터 손 동작 기준 이펙트가 나가는 범위랑 실제 타격하는 범위가 너무 차이납니다. 둘중에 하나로 맞춰주세요.
-2)사운드: 이펙트 나가는건 괜찮으나 타격 사운드가 전혀 다릅니다. 이것도 기존 듀블 사운드로 되돌려 주세요.
4.아수라
-1)이펙트: 어센션이랑 동일하게 허공에다 시전하는 이펙트 범위가 큽니다. 이펙트 만큼 범위 늘려주세요.
-2)사운드: 리마스터 이전의 사운드는 타격 속도가 빠르게 들어갔고, 몽둥이 타격음도 아니었습니다. 히트 사운드 속도랑 타격사운드 원래 것으로 되돌려 주세요.
5.파이널 컷
-1)이펙트
-머리위 부엉이: 날개가 기형적으로 생긴 부엉이 입니다. 기존의 사이즈 및 비슷한 형태로 바꿔주세요.
-아우라 이펙트: 기존 이펙트는 캐릭터 전신에 이펙트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되돌려 주세요.
-2)스킬 성능: 방향키 조작 여부에 따라 제자리 타격과 돌진 타격 기능을 부여해 주세요. 패턴 대처에 대한 개선은 이게 개선안 다운 방식 아닐까 합니다.
6.블레이드 스톰
-1)딜레이: 스킬 사용시 바로 들어가던 첫 타의 딜레이가 느려진 것 같습니다. 되돌려 주세요.
7.어썰터
-1)딜레이: 토네이도스핀연계는 분명 빨라졌는데, 따로 쓸 때 후딜이 더 길어진것 같습니다.
8.서든레이드
-1)이펙트: 너무 괴랄하게 퍼지는 이펙트 축소 부탁드립니다.
** 남기는 말 **
내일은 실제 게임에서의 버프 쿨타임 표기 방식 및 아이콘에 대한 내용도 추가하겠습니다.
유저들은 조삼모사의 속설에 나오는 원숭이들이 아닙니다.
딜을 올려준 상향 패치를 하셨다고 해서 다른 재미 요소를 이렇게 송두리째 가져가시면 안됩니다.
명절 잘 보내시고, 연휴 이후에 추가 패치를 조속히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