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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블레이드] 듀블 개선안(스킬 구조적) 평가 좀

쿠래용
댓글: 13 개
조회: 1169
추천: 26
2022-02-02 09:05:25
개발진들 왈 "지속적인 직업 개편을 하겠다." 는 말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듀얼 블레이더의 구조적, 스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방향을 제시 하겠습니다.

1. 히든 블레이드 개선
   개선 이유 
    1) 마법사의 패시브 추가타, 전사 및 궁수의 파이널 어택 등 다른 직업들의 추가 타격을 하는 스킬들은 패시브로 자동 발동 됨.
  
   개선 방향 
    1) 히든 블레이드에 있는 데미지10% 및 추가타 패시브화
    2) 의미 없는 코어 강화 옵션 개선 (현재 20레벨 코어 강화 크리티컬 확률 증가)  ex) 추가 1타 증가

2. 파이널 컷 개선
   개선 이유 
    1) 파이널 컷에 최종데미지 40%가 있기에 파이널 컷을 무적기로 활용하지 못함. (부정적인 경험 및 스킬 효율성이 부족)
    2) 이번 리마스터로 스킬 이미지가 비슷해져서 파이널 컷이 on인지 off인지 분간이 잘 안됨.
    3) 타 직업들의 최종뎀은 패시브화인 점.

   개선 방향
    1) 파이널 컷의 최종 데미지를 다른 패시브 스킬로 이전. (파이널 컷의 무적기 활용도 증가)
    2) 공중 무적 사용 및 hp10% 소모 삭제 (캐릭터가 지반을 밟고 있어야만 사용되는 부정적 요소 제거 및 보스 플레이 리스크 제거)

3. 윗 점프 개선(블레이드 어센션)
   개선 이유
    1) 모험가 도적(나이트 로드, 섀도어)들의 윗점은 다크 사이트가 풀리지 않음.
    2) 블레이드 어센션의 스킬 이미지와 스킬 범위가 다름.

   개선 방향
    1) 블레이드 어센션 한정 다크사이트가 n회 풀리지 않게끔 조정.
    2) 블레이드 어센션의 스킬 범위 증가

4. 아수라 개선
   개선 이유 
   1) 블레이드 어센션과 마찬가지로 스킬 이펙트 대비 스킬 범위가 다름.
   
   개선 방향
   1) 아수라의 스킬 범위 상향.

5. 섀도우 이베이젼 개선
   개선 이유
    1) 섀도우 이베이젼에 있는 공격 회피 시 크리티컬 확률 증가와 공격력 증가는 퍼센트 데미지를 주는 보스들에게 효과를 받을 수 없음. (최근 보스들은 데미지 회피가 안됨.)
    2) 10년 넘은 스킬로써 현재 보스 플레이 메타에 부합되지 않는 옵션 존재.

   개선 방향
    1) 듀얼블레이드는 낮은 크리티컬 확률을 가지고 있고 공격력도 많기 때문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영구) 및 최종뎀 5% 상승을 원함.

6. 공격력에 대한 효율성
   개선 이유
    1) 메이플의 장기적인 서비스를 하면 유저들의 능력치도 높아질 것이고 더 상위의 보스가 나오기 마련인데
       듀얼블레이드는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투자 대비 스펙업 상승이 미비함. (투자 효율이 좋지 않음)
   
   개선 방향 (선택)
    1) 쏜즈, 카르마, 섀도우 이베이젼 스킬에 있는 공격력 삭제 및 최종뎀화
    2) 블레이드 무기를 100제 무한교환 아이템으로 변경(타 직업과 동일하게) 및 기존 블레이드를 무기 상자 + 스타포스 강화권으로 제공. 이에 따른 공격력 감소를 최종뎀 상향. 
    3) 개발진들이 더 좋은 안건이 있다면 제시 해주기를 원함.

7. 방어력 무시 즉, 방무 개선
   개선 이유
    1) 블레이드 토네이도, 블레이드 스톰, 그리고 아수라는 방무 100%인데 다른 스킬들의 방무는 높지 않음. ex) 카르마 퓨리, 히든 블레이드
    2) 공용 스킬 방무를 높일 수 있음. ex) 스인미, 크오솔(스킬 자체 방무 0%)
    3) 특정 스킬이 방무가 100%이고 다른 스킬들의 방무가 낮아 투자 방향성이 애매해짐. 

   개선 방향
    1) 블레이드 퓨리, 팬텀 블레이드에 있는 방어력 무시 30%를 패시브 스킬에 적용시켜 모든 스킬 방무를 증가
    2) 캐릭터 투자 효율 증가.

8. 카르마 퓨리, 블레이드 토네이도, 사슬지옥 롤백
   롤백 이유
    1) 부정적인 경험 요소를 제거하겠다는 개발진 의견에 상반되는 스킬 하향 패치.
    2) Max데미지 100억이었을 때 부당하게 너프된 스킬들임. 

   개선 방향
    1) 카르마퓨리 3연격 및 데미지% 기존으로 상향 (롤백)
    2) 블레이드 토네이도 태풍 타격 횟수 증가 (롤백)
    3) 사슬지옥 1.5초 -> 3초로 변경 (롤백)

9. 도적 공용 스킬 개선
   개선이유
   1) 레디 투 다이 : 메이플 보스들은 hp의 대비 n%만큼 주는 데미지를 입히는데, 레디 투 다이를 쓰면 바인드 없이는 도적류 직업들은 거의 죽음. 또한, 타 직업들은 이러한 부정적 리스크 없이 딜을 넣을 수 있는 구조임.
   2) 베놈 버스트 : 황당하지만 너무 좋지 않는 스킬이기에 사용하지 않음. 

   개선 방향
   1) 레디 투 다이 : 피격 데미지 상승 제거 및 레디 투 다이를 한 번쓰면 바로 2단계, 즉 레디 투 다이 스킬명을 바꾸고 바로 2단계 효과로 변경. 또한, 스킬을 다시 누르면 스킬이 풀리는 옵션 제거
      (ps. 나이트 로드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컨셉은 어쩌피 근접해서 극딜을 넣는 구조라 컨셉이 무너지지 않음.)
   2) 베놈 버스트 : 유의미한 (코어 강화를 할만한) 스킬로 변경. ex) 오라웨폰 같은 방어력무시 증가 및 추가타 증가 또는 독 관련 설치기

끝으로, 이 개선안은 스킬 이펙트와 관련된 얘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듀블의 구조적 스킬 개선 및 패치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 제 목적이었습니다. 
제 생각은 듀얼블레이더가 1. DPM 기준 중,상위권을 유지 2. 파티 플레이시 중위권 정도의 능력치 3. 솔로 플레이에 특화된 팔방미인 직업이 제일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현재 듀블 DPM는 최하, 하위권, 리마스터 후 16p% 가량 올라 그래도 최하, 하위권 예상)
이 개선안은 듀얼 블레이더의 스킬의 구조적 개선 및 스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방향을 제시한 점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듀블의 직업 특성인 "솔로 보스 플레이 극딜러" 컨셉을 유지해주세요. 인구 수 2위인 직업, 고레벨 대비 인구 수 1위인 직업을 버리지 말아 주세요. 

ps) 사라진 블레이드 스톰 60타수를 돌려주세요. 개발진들이 스킬 압축할 때 실수한 것 같습니다.

읽으신다고 고생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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