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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데나] 카데나 패치 기원 13일차

멍한
조회: 699
추천: 3
2022-05-06 01:27:18
4차 전직 스킬 이하
에이전트 스텝
- 이동속도 증가 기능 추가


체인아츠 : 체이스
- 사용을 하면 즉시 2초 다크 사이트가 발동, 체이스 이동을 하면 다시 2초 다크사이트가 갱신


체인아츠 : 스트로크
원심력의 최종 데미지는 스트로크를 제외한 최종 데미지로, 2~3초 내지 정도의 넉넉한 버프 형식으로 변경


서먼 스로잉 윙대거
유일하게 캔슬이 불가능한 논체인 스킬, 체이스와 스트로크 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

- 수리검의 폭발하는 공격 범위를 증가


서먼 슬래싱 나이프
- 상태 이상 디버프(공포)의 지속시간 30초로 증가


서먼 비팅 니들배트
- 상태 이상 디버프(혼미)의 지속시간 30초로 증가

- 배트의 첫 번째 타격부터 상태 이상 디버프(혼미)가 걸리게 변경


웨폰 버라이어티
타 직업들의 스택 스킬처럼 허공에 사용 시 스택 버프를 갱신하도록 변경


위크포인트 컨버징 어택
- 크리티컬 데미지의 증가는 수치를 조정하여 최종 데미지로 변환 ( 크리티컬 데미지의 투자 효율이 증가 )


체인아츠 : 터프 허슬
 - 무적 효과를 다른 스킬로 옮기는 아이디어
* 무적 효과를 다른 스킬로 옮길 것 ( 예시는 아래의 하이퍼 스킬 - 체인아츠 : 크러시 )
사용 효과로 슈퍼 스탠스, 피격 데미지 감소 추가
부가적인 차원으로 스택의 충전 기능은 유지할 것
시전 시 바로 공격 판정으로 변경 ( 선 딜레이 제거 )
공중에서 스킬의 발동이 가능하게 변경

② - 스킬의 활용을 지금처럼 무적으로 이어가는 경우
* 보스에서 입장 사용 시 스택 충전과 무적의 용도가 이중으로 겹치는 게 불편한 경험
스택의 충전을 다른 스킬로 옮기는 것을 요구
  ( 예시는 아래의 하이퍼 스킬 -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 상인단 특제 비약 / 체인아츠 : 크러시 )
공중에서 스킬의 발동이 가능하게 변경


체인아츠 : 테이크다운
- 시전 시 강제 이동을 삭제하여 리레 탈출의 눈치 싸움을 해결

시전 직후 5초의 난타 충전을 하는 동안 무적

- 난타를 터뜨리는 단계에 따라 무적 시간 +@ 추가 ( 예시 = 1단계 : 3초 / 2단계 : 4초 / 3단계 : 5초 ... 등등 )

- 웨버 5회의 조건을 그여축의 역 시너지 해결을 위해서 논체인 5회 사용으로 변경

[ 체인아츠 : 테이크다운에 관한 의견 ]

나도 묶이던 셀프 바인드가 사라졌기에
14초의 무적을 완전히 안 돌려줘도 괜찮지만
못해도 최대 10초 무적까지는 다시 받아야 한다고 생각함.

순순히 무적을 그냥 안 줄 거라면 저렇게라도 패치 해주고
바인드 관련의 오류, 팅기는 현상은 싹 다 해결을 해주시기를 바람.

그리고 피통이 한 번에 몰아서 깎이는 구조 때문에 자꾸 이러는 거면
평범하게 피통이 까이는 스킬로 바꿔도 되니까 이거 관련해서도 고쳐줬으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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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 스킬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 ② 관련 )
- 필수로 사용 시 스택이 최대치로 고정이 되도록 기능을 추가


상인단 특제 비약 ( ② 관련 )
- 크리티컬 확률을 상태 이상 내성이 대폭 증가하는 걸로 변경

체인아츠 : 터프 허슬의 스택 충전 기능을 옮기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음


체인아츠 : 크러시
ⓛ - 체인아츠 : 터프 허슬을 위에 적힌 슈퍼 스탠스, 피격 데미지 감소로 바꿀 경우 ( ① 관련 )
사용 시 2초 무적을 추가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② - 크러시를 딜링 스킬로 마음껏 쓰시고 싶은 분들의 의견을 반영할 경우 ( ② 관련 )
* 평타의 원심력과 연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 예시 = 체인아츠 : 터프 허슬은 평타와 연계가 가능함 )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체인아츠 : 터프 허슬의 스택 충전 기능을 옮기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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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 전직 스킬
A.D 오드넌스
- 스킬의 딜링 시간과 딜을 압축, 판정과 범위를 대폭 수정 및 상향

- 아니면 스킬을 새로 뜯어고치던가


체인아츠 : 퓨리
180초 쿨타임 / 30초 지속으로 딜 압축 및 스킬 개선

맨 아래 화면의 좌, 우를 가리는 사슬 그래픽시각적 플레이를 방해하는 것을 해결


체인아츠 : 메일스트롬
- 소용돌이를 설치하는 시전 딜레이 감소

- 시간에 따른 공격 속도가 점차 감소하는 패널티 삭제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준비시간 쿨타임 삭제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쿨타임을 180초 주기와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 재사용 확률 100%로 변경

- 스킬 하나를 설정하여 고정으로 쿨타임 초기화가 가능하게 변경

- 혹은 쿨타임이 1초 이하 스킬에는 재사용 불가능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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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진들이 정말로 눈팅을 하고 있다면, 보고 양심에 찔려보라고 하고 싶은 말 좀 적어봅니다.

이미 리마스터, 밸런스 패치를 본격적으로 한지 벌써 세 달이라는 시간이 흘러갔어요.

카데나 유저들은 1월부터 그닥 유의미한 패치를 받지는 못했으나
다음 달에는 그래도 해결이 되겠지, 다음엔 또 되겠지 하면서
기다리고 기다리다 맞이한 게 이번 패치였어요.

성의 있는 밸패 매달 한다면서요?
근데 몇 달째 지금 이게 무슨 상황인지도 모르겠고

이렇게 시간이 더 흘러가버리면
반년 동안 없데이트가 되어버릴 수도 있는 상황인데
이러면 환불 사태, 간담회 이전과 달라지는 게 도대체 뭐죠?

환골탈태?
솔직하게 그동안 생각했던 거 말할게요.
환골탈태 기대도 안 했고 별로 의식하지도 않았어요.

근데 이번 테스트 서버에서 일주일 동안 의견을 보내고, 이건 영 아니라고 외쳐도
불도저처럼 유저들의 소통은 다 밀어내고 본섭에 상륙시키는 걸 보니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뭘 잘하셨다고 환골이라는 말을 입 밖으로 꺼내세요?
이거는 환골이 아니라 반골이라고 불러야죠.

패치를 안 해준다면 저희 유저 측에서도 답은 간단해요.

해주실 때까지 저희도 계속 의견을 밀고 나갈 거예요.

보고 많은 생각을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13일차

인 게임이고, 커뮤고 요즘 답답한 걸 많이 봐서
개인적인 푸념을 털어놓을 겸, 적어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메이플에서 직업의 난이도는
어려워도 익숙해지면 해결이 될 문제라고 말을 해요.

카데나는 정말 위에 해당하는 직업일까요?

카데나가 어렵고 힘들다는 게
단순한 컨트롤 방패라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이 보여서 슬퍼요.

카데나를 제대로 체험을 해본 사람들은
숙련 기준으로, 메이플에서 가장 다루기 힘든 직업이라는 평가를 내리고는 해요.

과시를 하는 차원에서 하는 말이 아니라...

할 줄을 알고 기술을 익혀도
매 순간이 힘든, 긴장을 타는 직업이란 걸 알아줬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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