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오류 및 스킬의 수정과 밸런스 요구를 슬슬 외치기 시작합니다.
A.D 오드넌스
- 스킬의 현재 구조를 유지한다면, 딜링 시간과 딜을 압축&판정과 범위를 대폭 수정 및 상향 (★★)
- 스킬을 재 입력 시, 바로 마지막 타격이 나가는 방법도 있음 ( 예시 : 팬텀의 5차 스킬 - 블랙잭 )
- 대신에 이 경우에는 딜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응집의 딜을 마지막 타격으로 옮길 필요가 있음
- 멀리 나간다면 현실적으로 스킬 컨셉을 바꿀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은 꽤 많음
- 예를 들면 소환수 형식의 드론 대포라든가?
- 아무튼, 이건 스킬을 새로 뜯어고치는 거 말고는 답이 없다는 것과 똑같음
체인아츠 : 퓨리
- 보스 플레이는 지속 시간을 30초로 딜 압축
- 패스파인더의 5차 스킬 레이븐 템페스트처럼 마우스 우클릭, 커맨드
- 혹은 도적 공용 5차 레디 투 다이의 스킬 재사용 시 변화를 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 사냥( 현재 80초 ), 보스( 압축 30초 ) 선택이 가능하게 변경 (★★)
- 맨 아래 화면의 좌, 우를 가리는 사슬 그래픽이 시각적 플레이를 방해하는 것을 해결
퓨리의 회색 연출이 마우스 우클릭이랑 겹치는데, 이건 연출을 삭제하거나 담당자가 알아서 잘 하세요.
체인아츠 : 메일스트롬
- 소용돌이를 설치하는 시전 딜레이 감소 (★★)
- 시간에 따른 공격 속도가 점차 감소하는 패널티 삭제 (★★)
- 공격 시 상태 이상 슬로우가 절반만 지속되는 오류 수정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준비 시간의 쿨타임 삭제
- 준비 시간이 삭제되는 만큼, 웨버의 적중 요구 횟수는 증가를 시켜서 조건을 조정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쿨타임을 180초 주기와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
- 재사용 확률 100%로 변경 (★★)
- 스킬 하나를 설정하여 고정으로 쿨타임 초기화가 가능하게 변경
- 혹은 쿨타임이 1초 이하 스킬에는 재사용 불가능으로 변경 (★★)
서먼 스로잉 윙대거
- 유일하게 캔슬이 불가능한 논체인 스킬, 체이스와 스트로크 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
- 수리검의 폭발하는 공격 범위를 증가
서먼 슬래싱 나이프
- 상태 이상 디버프(공포)의 지속시간 30초로 증가 (★★)
서먼 비팅 니들배트
- 상태 이상 디버프(혼미)의 지속시간 30초로 증가 (★★)
- 배트의 첫 번째 타격부터 상태 이상 디버프(혼미)가 걸리게 변경 (★★)
- 사용을 할 때 슈퍼 스탠스의 기능을 고려해 볼 수 있음
웨폰 버라이어티
- 타 직업들의 스택 스킬처럼 허공에 사용 시 스택 버프를 갱신하도록 변경 (★★)
체인아츠 : 체이스
- 사용을 하면 즉시 2초 다크 사이트가 발동하고
- 체이스 이동을 하면 다시 2초 다크사이트가 갱신 (★★)
- 각종 공격들에 의해서 다크 사이트가 풀리는 현상을 개선 (★★)
( 릴리싱 봄의 폭발 공격, 윙대거의 웨폰 버라이어티, 테이크다운의 난타, 오드넌스의 대포 발사 )
- 공격 시 상태 이상 슬로우가 절반만 지속되는 오류 수정
- 사용 시 대각선 체이스의 숨돌리기 판정을 삭제
체인아츠 : 스트로크
- 원심력의 최종 데미지는 스트로크를 제외한 최종 데미지로
- 2~3초 내지 정도의 넉넉한 버프 형식으로 변경 (★★)
- 공격 시 상태 이상 슬로우가 절반만 지속되는 오류 수정
Q 스트로크는 왜 버프 형식으로 변경을 하나요?
A 스트로크는 해당 스킬의 최종 데미지 자체를 높여주는 것이 아니라
버프가 남아있을 때, 타격 직후 공격의 최종 데미지를 높여줍니다.
예를 들면 평:봄 - 평:브릭 같은 경우
봄이 터지기 직전에 브릭의 공격이 타격 되어서
봄의 최종 데미지가 증발합니다. ( 결과 값 = 봄 - 평:브릭 )
윙대거가 지형을 돌아다니고 있을 때도 대표적인 니들배트부터 다른 스킬들의 평타 캔슬까지
( 배트는 1 타 한정 / 2, 3 타는 최종 데미지의 적용이 애초에 불가능 )
열심히 평:스킬 ... 평:스킬을 사용해도 윙대거의 스치는 공격이
다른 스킬 앞에 묻혀둔 최종 데미지를 빼앗기 때문입니다.
설명을 드린 원리로 구체적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평:봄 - (스트로크 캔슬 미사용)클로 - 평:윙대거 사용을 했다고 합시다.
봄이 터지기 전에, 클로가 먼저 공격을 해버립니다.
버프 칸에 생겼던 캔슬의 최종 데미지가 클로에 사용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시전이 되는 평:윙대거가 스트로크 최종 데미지의 버프를 만들고
이때 봄이 공격을 합니다, 이후 윙대거는 던져지거나 수동 폭발이 가능하죠.
평:봄 - (스트로크 캔슬 미사용)클로 - 평:윙대거를
순서대로 사용을 하였으나, 결과적으로는
평:클로 - 평:봄 - 윙대거(처음 스치는 공격, 수동 폭발의 최종 데미지 X) 사용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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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분의 패치 ( 중요도 : ★ )
우선순위가 많이 밀리지만
해주면 불편함이 사라지는, 혹은 기타 의견을 적었습니다.
에이전트 스텝
- 이동속도 증가 기능 추가
- 전투복 미착용 / 칠요의 뱃지 경우, 추가 옵션으로 이동속도를 가져오지 않으면 무빙이 느려짐
위크포인트 컨버징 어택
- 크리티컬 데미지의 증가는 수치를 조정하여 최종 데미지로 변환을 고려해 볼 수 있음
( 크리티컬 데미지의 투자 효율이 증가하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