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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데나] 메이플에서 스텍이란건? 그냥 불합리한 패널티

아이콘 초코메린빵
댓글: 11 개
조회: 1855
추천: 24
2022-07-12 10:51:54
현재 메이플에서의 스텍이란  개념은 캐릭터컨셉? 특성?
그런거없고 그냥 패널티일뿐인 상태입니다.  다른캐릭들은 없는 스텍을 이용해 뭔가 기술적으로 사용한다던지? 그런 이점도 하나도없고 단지 8스텍을 안쌓으면 딜손해만 보는구조인 상태죠..

모든 실전딜이며 딜측정이며 당연시하게 8스텍을 기준으로 잡고 있기 때문에 스택이 한개라도 빠지는순간 그냥 약해지고 패널티를 안고 딜하는 셈이죠

타캐릭의 항시켜져있는자벞 = 카데나가 조건부로 쌓아야되는 웨펀버라이어티 8스텍 인상황입니다.

어처피 기본전제로 깔고가야되는 8스텍인데 .. 문득 불합리하다고 생각이드네요 

메이플의 거의 대다수캐릭터가 조건부 스택이 있다해도 대게는 전투돌입이 시작되면 자연스럽게 차게끔 되있는 시스템인걸 감안한다면... (모험가전사만봐도 팔라딘도 기존에 속성을 번갈아하면서 스택을 쌓아야됬지만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 그냥 공격만 하면 알아서 차게끔 바꼈죠) 뭔가 잘못됬다 생각듭니다

현재 애매한 딜리턴과 부실한 유틸이 계속해서 문제가 되는상황에 정말 유의미한 패치를 해줄꺼라면 정말 구조적개편이 필요하다 생각듭니다.

아예 스텍을 유동적으로 사용할수있게 개선한다면 어떨까요

웨펀버라이어티
-> 8스 최뎀88%를 8스텍이 아닌 항시패시브나 전투돌입시 최뎀이 바로 적용되도록 변경
이후의 8스텍의 개념은 논체인아츠or웨펀버라이어티를 적중시마다 스텍이 충전되어 충전된 스텍을 이용한 각종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변경

예시)
8스텍을 모두 소모 -> 강력한 극딜기 (키다운or범위형설치기 등)
6스을 소모-> 2~3초 정도의 무적기(터프허슬의 애매한점을 스텍을 소모해 쓰는걸로 이관하고 터프허슬의 8스택기능을 이용해 원할때 빠르게 스텍을 쌓을수있도록 유동적으로 변경)
3스텍을 소모-> 슈스탠,데미지 감소등의 반짝유틸(쿨타임은20~30초내외)
2스을 소모-> 현재의 니들배트or오드넌스처럼 짧은 쿨타임의 점유율 높은 평딜강화기를 사용 
1스을 소모-> 빠르게 이동할수있는 선후딜없는 전진기or후방이동 등 이동유틸
 
이런식으로요? 스텍에따른 최뎀차이를 없애고 스텍을 빠르게 쌓을수있도록 변경하여 빠르게 연계하면서 스텍을 쌓고 스텍을 소모하여 상황에따른 스킬사용을 할수있습니다

현재 개선패치를 몇개해줘서 제한적이지만 8스텍을 바로 쌓을수있고, 스텍의 지속시간 또한 늘어난게 맞지만

타캐릭의 항시켜져있는자벞 = 카데나가 조건부로 쌓아야되는 웨펀버라이어티 8스텍 
인 상황에서 어떻게 개선을해줘도 조건부는 조건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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