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카데나] 커뮤는 줄이는게 맞는듯

아이콘 소라김맛나
댓글: 3 개
조회: 1119
2022-07-20 14:37:32
맨날 자게든 다른 직게든 어디서든 카데나 이야기 나오면 항상 듣는 말이
카데나 성능 좋다, 저평가 받을 직업은 아니다, 상위권 직업이다 등등 하나같이 하지도 않고 고평가 올려치기하는 글 볼때마다 머리 아픔

 인구수 하위권, 유입 최하위권, 무기랑 보조 전직업 역대급 똥값인데 팔리지는 않지만 아무튼 카데나는 좋은 상위권 직업이라고 우기는 사람들 보면 그냥 코웃음밖에 안나옴

 또 듣는 말이 난이도랑 직업의 성능은 별개 <<< 이 소리도 짜증남 그냥
애초에 밸런스라는게 그 직업의 난이도, 구조, 데미지, 유틸리티 점수를 맞춰서 밸런스를 조절하는 거고 불독같은 직업들이 사기라고 불리는 이유가 난이도, 구조 점수는 낮고 데미지 점수는 매우 높고 유틸리티 점수는 준수해서 불타는건데 왜 카데나는 난이도랑 구조를 빼고 데미지랑 유틸리티만 보는건지 모르겠음

 그리고 불독같은 사기직업이랑 비교하면 다 박탈감만 든다던데 솔직히 사기까지는 아니여도 좋은편, 무난한 직업들이랑 비교해도 박탈감 드는건 마찬가지임

 가지고 있는 유틸리티나 사냥 능력(피로도 포함), 난이도랑 딜구조 등등 여러가지 요인들을 카데나랑 비교해보면 카데나에 비해 훨씬 좋은데 DPM으로 보면 차이가 별로 크지 않음

 심지어 DPM은 이론상의 데미지여서 난이도랑 딜구조가 박살난 직업과 쉽고 딜구조도 좋은 직업과의 실전 보스 효율을 비교하면 당연하게도 서로의 실전 효율은 간격이 크게 좁아짐

 애초에 밸런스라는것도 그런걸 고려해서 난이도 높고 구조 박살난 직업한테 더 강력한 데미지를 부여하는게 맞음

 그런데도 둘의 이론상 데미지의 차이가 크지도 않음
 
 그냥 카데나유저 입장에서는 박탈감이 미친듯이 듬...



 그래서 요즘 인벤에 밸런스 관련 글은 최대한 안보고 메이플도 대충 코인같은 최소한의 접속만 하고 농장도 다 죽든 말든 신경도 안쓰고 다른 게임이나 하는데 컨디션이 확실히 좋아진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