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데나
- 체인아츠:체이스
· 슬로우 효과가 보스 몬스터에게 반감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체인아츠:스트로크
· 슬로우 효과가 보스 몬스터에게 반감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에이전트 스텝
· 마스터 레벨 기준 이동속도가 40, 점프력이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서먼 커팅 시미터
· 시전 동작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게 개선됩니다.
- 서먼 스크래칭 클로
· 시전 동작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게 개선됩니다.
- 서먼 스로잉 윙대거
· 수리검이 캐릭터에 더 가까운 위치에 생성되도록 개선됩니다.
· 체인아츠:스트로크 1타에서 연계하여 사용할 때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를 스킬 사용 시점에만 소모하여 수리검의 공격 및 폭발 공격에 모두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체인아츠:스트로크, 체인아츠:체이스, 서먼 커팅 시미터, 서먼 스크래칭 클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서먼 슈팅 샷건
· 시전 동작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게 개선됩니다.
- 서먼 슬래싱 나이프
· 공포 상태 이상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서먼 릴리싱 봄
· 시전 동작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게 개선됩니다.
· 체인아츠:스트로크 1타에서 연계하여 사용할 때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폭발 시점이 아닌 스킬 사용 시점에 소모되도록 개선됩니다.
-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
· 시전 동작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게 개선됩니다.
· 체인아츠:스트로크 1타에서 연계하여 사용할 때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공격 발생 시점이 아닌 스킬 사용 시점에 소모되도록 개선됩니다.
- 서먼 비팅 니들배트
· 1타, 2타에도 혼미 상태 이상이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혼미 상태 이상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시전 동작 중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게 개선됩니다.
· 체인아츠:스트로크 1타에서 연계하여 사용할 때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모든 공격에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1타의 공격 횟수가 6회에서 8회로 증가되며,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90%에서 495%로 증가됩니다.
· 2타의 공격 횟수가 7회에서 9회로 증가되며,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10%에서 640%로 증가됩니다.
· 3타의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0회로 증가되며,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90%에서 915%로 증가됩니다.
· 공격받는 적의 수에 따라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주변의 적 최대 8명을 사슬로 결박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대상을 향해 돌진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웨폰 버라이어티 III
· 추가타 발동 시 짧은 시간 동안 다크 사이트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추가타 발동 시 빠르게 소멸하는 보호막이 생성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체인아츠:터프 허슬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웨폰 버라이어티 스택을 최대로 고정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위크포인트 컨버징 어택
· 출혈 상태 이상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체인아츠:크러시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웨폰 버라이어티 스택을 최대로 중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해당 기능으로 중첩된 웨폰 버라이어티의 지속 시간은 15초로 적용됩니다.
- 체인아츠:메일스트롬
· 슬로우 효과가 보스 몬스터에게 반감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개발자 의견 : 카데나는 먼저 연계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이 진행됩니다. 여러 주요 스킬들에 공격 시 밀려나지 않는 효과가 추가되며, ‘웨폰 버라이어티’의 추가타 발동 시 짧은 시간 동안 ‘다크 사이트’와 함께 일시적인 보호막이 생성되는 기능이 추가되어 안정성이 강화됩니다. 디버프 유지를 위한 피로 또한 감소됩니다. 우선 슬로우 효과의 보스 몬스터 반감 기능이 삭제되고, 공포, 혼미, 출혈 등의 상태이상 지속시간이 증가되어 보다 자연스럽게 ‘위크포인트 컨버징 어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개선하여 전투 스트레스를 낮췄습니다. 뿐만 아니라 ‘체인아츠:스트로크’에서 다른 스킬로 연계했을 때 최종 데미지 증가되는 로직이 일부 스킬에는 부분적으로만 반영되거나 반영되지 않을 수 있는 현상이 있어 이를 개선하여 연계에서 오는 피드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그 밖에도 ‘테이크다운’, ‘터프허슬’, ‘크러시’ 등 일부 스킬의 사용성 개선을 포함한 전투 편의성 개선이 추가로 진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