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딜러 딱지 들고 100%보조직업보다 DPM이 낮은 상황을 도대체 어떻게 반박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함
DPM믿지마라 다 헛소리다 하는데 솔직히 딜구조가 미치도록 기형적인 직업 아니면 DPM에 꽤 수렴하지 않나요 대부분의 직업들은? 예를들어 호영같이 극딜준비시간, 극딜시간 자체가 겁나 길어서 DPM표에 나온 딜의 반 정도밖에(정확한 비율은 모릅니다) 스킬히트를 못시킨다거나 나워같이 정신나간 시간차공격 컨셉 때문에 고정보스 제외 딜효율 씹창나거나 이런 직업들 아니면 적어도 비숍 듀블 두 직업은 그냥 실전딜까지 다 고려된게 DPM표라고 생각하는게 더미가동률 미쳐서 미친놈들이 신들린 것마냥 외치는 염병할 그 '딜구조' 가 천장 뚫는 진힐라에서조차도
4.2듀블이랑 4.3숍이랑 클탐이 비슷함
숍이 스킬구조가 너무너무 안좋아서 실전딜이 구데기인 직업도 아니고 4.2듀=4.3숍이면 듀블 깡딜이 얼마나 처참한지 여실히 보여주는 자료인 것 같은데 언제까지 '듀블은 실전딜 좋아서 웬만한 직업들 다 씹어먹어!!!' 이러는건지.
개인적으로 현 듀블은 '실전딜이' 좋은게 아니라 '실전딜구조만' 좋은 직업임.
이게 무슨 차이냐면
현 인식 상으로는 듀블은 깡딜 자체도 좋은편 + 블토카퓨로 인한 미친 실전딜 효율
하지만 현실은 깡딜은 처참 + 블토깡딜너프와 카퓨 5연격 패치로 절대로 보장할 수 없는 풀히트
라고 생각함. 처참한 평딜을 그나마 짧쿨 딜링기로 겨우겨우 메꿔가는 느낌. 근데 이마저도 10초에 한번씩 넣어야 하는 딜 지분율 50%을 상회하는 '아주 아주 중요한' 스킬들이라서 1분에 12번 스킬 날릴동안 2~3번만 스킬딜이 잘못 들어가도 DPM이 밑바닥으로 곤두박칠 치는 구조임.
개인적으로 차라리 이런 리스크 떠안을 바엔 막말로 블토카퓨 딜 과감히 내리고 팬블, 헌엣 딜을 현저히 상승시켜서 아예 제대로 된 평딜직업 만들어버리고 병신같은 인식 좀 엎어버렸으면 좋겠음(무조건 이게 맞다는 말이 아님)
다들 듀블 세다 실전딜 미쳤다 올려치기 하지만 정작 본인들이 신뢰할만한 내부지표 가진 개발자들은 과감하게
헌티드엣지 버프(평딜)+ 블레이드 스톱 버프(극딜) 로 상향패치를 해주지 않았나 싶음
적폐 모법들 과감히 칼질한 것도 그렇고 보조직업이라기엔 성능이 너무너무 좋았던 은월도 그렇고 모르긴 몰라도 이번 밸패에서 비약적인 상향이나 하향당한 직업들은 꽤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함. 큰 개선 없었던 직업들은 마찬가지로 아마 빠른 시일 내에 확실한 개선안으로 돌아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다른 듀블 유저분들, 타직업 유저분들 의견은 어떠신가요? 정중하게 의견 듣겠습니다